닫기

프로필

기본 정보

yxYDW4op0eey7E1

남의 활동

전체 28
신입
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 질문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 취업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만들려고 하는데 어떤걸 만들어야되는지 생각이 잘 나지 않습니다.

댓글달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공부순서 질문있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준비 중인 비전공자입니다. 혼자 공부를 하다가 어떻게 공부를 해야될지 모르겠는데 공부순서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질문부모님과 화해하는 메시지 어떻게 작성하면 좋을까요?

현재 부모님과 안좋은 사이입니다. 원래 다니던 회사를 그만두고 제 미래를 위해 정말 하고 싶은 분야로 가기 위해 공부를 늦게까지 열심히 했는데 어느순간 부모님의 압박이 너무 심해졌고 결국 일단 다른 단순업무분야라도 들어가서 공부를 해야됐습니다. 이러한 일 때문에 사이가 안좋아졌고 어머니는 매번 우울해하시고 이러한것들때문에 저 또한 너무 힘들어 화해 같은 메시지를 보낼려고 하는데 어떻게 보내면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취준
취업에 대해 너무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30대 남자입니다. 현재 부모님과의 사이가 좋지 않은 상황입니다. 이유는 제가 다른 일을 하다가 정말 하고 도전해서 가고싶은 분야가 있어서 처음에는 일을 다니면서 퇴근후에 공부를 계속 했었는데 한계가 있어 정말 많이 고민한 후 부모님께도 잘 말씀을 드려 퇴사를 하고 학원을 다니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물론 늦은 나이인건 알지만 더 늦기전에 전문적으로 배우기 위해 잘 설득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공부한지 6개월도 안되서 압박을 하기 시작해서 결국 다른 단순업무분야로 들어간 후 다시 일을 하면서 공부를 시작했다가 다닌지 2년 후, 정말 마지막이라 생각하고 이번엔 처음에 말씀드렸을 때 보다 더 자세히 말씀을 드려서 다시 허락을 받은 다음 퇴사 후 공부를 시작했지만 이번에도 얼마되지 않아 압박이 시작되었고 이번엔 집까지 나가라고 하시더라구요. 이런 상황에 저와 같이 학원을 다녔던 형 한분은 2년공부하고 최근 서울에 한 회사에 입사를 했다고 연락까지 와 너무 화가 난 상태입니다. 정말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회사 면접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주 월요일 한 회사에 면접을 보러갔고 면접에서도 말잘한다는 말도 들었고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는데 일단 다른 면접자들 면접도 있어서 일주일 뒤에 알려준다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오늘 목요일인데 아직까지 연락이 없는거면 떨어진것같기도하고 아닌것같기도 한데 문자로 합격인지 불합격인지 여부를 물어봐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내일까지 기다려보고 물어보는게 나을까요?

공감 1
댓글2
상세 페이지로 이동
취준
취업문제에 대해 너무 걱정입니다.

저는 현재 35살 남자입니다. 원래 물류쪽으로 일을 하고 있다가 우연한 계기로 코딩을 알게 되었고 좀 힘들긴 하겠지만 그래도 비전공자도 가능하고 앞으로 비전이 많아서 그때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자에 대한 취업 관련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상담도 많이 했었고 그리고 제가 나이가 많은 건 알지만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큰 맘을 먹고 부모님에게 잘 말씀드린 후 일을 그만 두고 프론트엔드 과정 국비학원을 등록해서 6개월 다니게 되었습니다. 6개월 짧은 기간이라 이걸 듣고 취업을 바로 할꺼라고 생각하지 않고 수료후에도 이력서 낼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기 위해 공부를 계속 했는데 어느 순간 부모님의 압박이 너무 심해 졌습니다. 그냥 아무대나 들어가라, 취업가능하냐? 이런식으로 계속 물어보시고 이럴때마다 안심시켜드린다고 다시 잘 말씀을 드렸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이제는 밤에 새벽까지 잠을 못 주무시는데 이게 제 탓인 것같아서  이 마지막 기회를 포기해야되나라는 생각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저 혼자 나이가 많은데 취업을 못한다라고 하면 정말 저에 대한 문제가 확실하지만 주변을 보면 제가 일을 할 때 계속 공부하던 친구는 2년 후 공기업에 합격해서 근무중이고 학원을 다닐 때 왔던 전 기수 사람도 저보다 나이가 많은데 1년 반 정도 공부해서 신입 개발자로 취업을 했는데 왜 저만 이러는 줄 모르겠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포기하는게 좋을까요?

공감 5
댓글5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사에 대해 너무 힘들고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현재 34살 남자입니다. 원래 다른 회사에서 일을 하다 하고 싶은 분야의 목표가 생겨 회사를 그만두고 공부를 계속 하다 적은 나이도 아니고 집에 눈치도 보여서 공부를 하면서 일도 할 수 있는 단순업무직을 찾다 한 회사 물류분야로 들어 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점심시간을 빼면 쉬는 시간없이 계속 서서 일을 해야되고 몇번 건의를 했지만 받아들여지지도 않고 또 곧 크리스마스라고 회사를 꾸며야 된다고해서 퇴근 후 남아서 크리스마스 장식을 꾸몄고 야근수당도 없었습니다. 최근에는 회사에 남자는 저까지 물류쪽 두명인데 사무실에 있는 여자들이 무시하고 또 여자과장이 저는 그런말한적이 없는데 사수한테는 제가 사수한테 배운게 없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모두 저를 이상하게 보고 있습니다. 물론 저는 그런말을 한적이 절대 없다라고 했지만 결국 제가 그렇게 말을 한것처럼 되었고 이제 출근할때가되면 불안하고 두려울 정도입니다. 심적으로도 너무 힘들어서 바로 그만두고싶지만 나이도 있고 또 지원할만한 회사도 없어서 그만두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이제 정말 버티기 힘든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한 회사 물류쪽에서 일을 하고있는 이제 한달조금 넘은 신입입니다. 원래 가고싶은 분야가 있어 그 분야에 대해 공부를 하고있었지만 어쩔수없는 사정으로 일과 공부를 병행하고 있는중입니다. 물류를 선택한 이유도 칼퇴와 단순업무로 공부를 계속 할 수 있어서 선택을 했는데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 막상 다녀보니 거짓말 하나 없이 점심먹을때 빼고는 계속 서서 일을 해야되고 쉬는 시간도 하나 없고 마치고 집에 오면 저녁먹고 저도 모르게 자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다른 회사를 찾아보고 있는데 이력서 낼만한 회사도 없고 그렇다고 회사를 그만둘수는 없어서 현재 너무 머릿속이 복잡한 상태입니다. 어떤 방법이 없을까요? 

댓글달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회사에 대해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원래는 취준생이었고 전문직으로 가기위해서 공부를 하면서 회사를 알아보고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부모님의 압박에 어쩔수없이 물류로 가게 되었는데 현재 입사3일차입니다. 회사도 좋고 복지도 나쁘지는 않지만 물류라는 업무는 저에게 정말 너무 맞지않아 고민을 하다가 이 물류직을 하면서 채용공고를 한번씩 보면서 괜찮은 회사가 있으면 지원을 하고 면접시간도 조정이 된다고 하면 면접까지 본후 회사가 괜찮다라고 판단이되면 회사가 괜찮다고하면 옮길생각인데 좀 안좋은 생각일까요? 그리고 저처럼 정말 맞지않아 단기간에 회사 옮기는 사람도 많을까요?안녕하세요 원래는 취준생이었고 전문직으로 가기위해서 공부를 하면서 회사를 알아보고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부모님의 압박에 어쩔수없이 물류로 가게 되었는데 현재 입사3일차입니다. 회사도 좋고 복지도 나쁘지는 않지만 물류라는 업무는 저에게 정말 너무 맞지않아 고민을 하다가 이 물류직을 하면서 채용공고를 한번씩 보면서 괜찮은 회사가 있으면 지원을 하고 면접시간도 조정이 된다고 하면 면접까지 본후 회사가 괜찮다라고 판단이되면 회사가 괜찮다고하면 옮길생각인데 좀 안좋은 생각일까요? 그리고 저처럼 정말 맞지않아 단기간에 회사 옮기는 사람도 많을까요?

댓글달기
상세 페이지로 이동
신입
회사 입사에 대해 너무 고민이 있습니다.

저는 30대 중반이고 남자입니다. 우선 예전 첫회사에서 택배포장하고 재고관리를 했는 물류팀으로 4년간 근무를 하고 전문직으로 가기 위해 퇴사후 작은 회사의 마케팅쪽으로 입사했지만 계약 만료로 어쩔수없이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그 후로 공부도 하면서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갔지만 잘 되지않았고 어쩔수없이 일단 다시 물류로 가서 공부를 하면서 이직준비하자라는 생각에 채용공고를 보고 괜찮은 회사로 보이는 곳에 물류팀으로 이력서를 넣었고 면접에 합격이 되었습니다. 면접을 가서 얘기를 해보니 단순물류긴하지만 지게차운전에 차 운전도 해야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지게차는 한번도 해보지않았고 차 운전도 부끄러운 얘기지만 오래전 면허를 따고 차 운전을 해본적이 거의 못해서 운전에 관련된 일은 패스하는편인데 채용공고랑 전화로도 지게차나 운전에 대한 내용은 없었는데 일단 회사 위치랑 크기 이런것만 보면 좋은것같은데 운전이 너무 걸립니다. 입사를 하는게 좋을까요?

댓글1
상세 페이지로 이동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