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홍보·조사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마케팅·홍보·조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53건
전문가답변
"향후 직무에 있어서 성장 및 확장에 용이한 것은 B 회사라고 보입니다. SNS 관리는 단순 업무가 될 가능성이 높지만 퍼포먼스 마케팅은 광고 집행 등 실질적인 숫자를 만들어 볼 수 있고, 영업을 해야 한다면 클라이언트 관리 및 계약 등의 프로세스를 경험해볼 수 있어서 경력을 쌓기 용이합니다. "
전문가답변
"무엇을 결정해도 의미있는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정규직으로 전환을 하시는 편을 제안드리고 싶습니다. 정규직과 인턴이나 계약직은 업무 자체가 다르고 책임감도 못지 않게 차이가 있습니다. 정규직으로 근무하면서 제대로된 일을 해보시고, 다른 회사에서의 이직도 함께 준비하면서 병행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현재 사람인에는 멘토로 활동 중인 현직자 분들에게 음성으로 상담을 나눌 수 있는 '멘토링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멘토 분께 인터뷰 요청을 드려보면 어떨까요? "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퇴사 후 아예 직무 전환을 아는 건 아무래도 안정성 면에서는 좋지 않은 방법이지만, 병행을 한다는 건 엄청난 체력과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내가 버티고 충분하게 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이직도 준비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본인의 건강상태와 자세를 먼저 점검을 해보시고 진로를 결정해보세요."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지금까지 다양한 경험을 쌓아오신 것에 대해 자부심을 가지셔도 좋습니다. 20대 후반에 직종 변경을 고려하는 것이 절대 늦은 것은 아니거든요. 오히려 디자인과 마케팅이라는 두 분야를 경험하셨다는 점에서, 쓴이는 남들과 다른 강점을 갖고 계셔요. 이부분을 지원하는 디자인 직군에 지원할 때 강조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전문가답변
"아직 대학도 졸업하지 않은 상황인 신입 지원자가 3만명의 채널을 51만명으로 올려놓았다는 것만으로도 면접관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 같아요. 물론 혼자만의 힘은 아니겠지만, 17배의 채널 상승이 가능했던 본인과 소속팀원들의 전략이 무엇이었는지를 구체적이고 논리적이게 설명만 잘 하신다면, 희망하는 기업들은 충분히 갈 수 있을 거라고 봐요. 특히 (영상 마케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직군에서) 특정 툴을 잘 다루는지만 따지는 곳은 없을 거예요. 그런 툴들은 입사 후 몇달만 사용해도 충분히 손에 익을테니까요. 그런 부분들에서 너무 겁먹지 마시고, 본인의 전략, 기획 등을 수치나 숫자로 논리적이게 잘 포장하시면 충분히 취업을 하시리라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