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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253건
중견 계약직 vs 중소 정규직,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0대 후반(여자)으로 마케팅 파트에서 취준을 하고 있고,최종적으로 중견 또는 대기업 정규직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금 늦은 나이란 생각이 들어 제 시기에 선택해야하는 우선순위가 있을 수 있단 생각에 나이를 우선 밝힙니다.....ㅠㅠ저는 현재 중견 기업에서 계약직으로 근무를 하고 있는데, 요번에 지원한 중소기업 정규직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이대로 계약직으로 근무를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중소기업에서 정규직으로 근무하는 것이 좋을지, 어떤게 현명한 선택이 될지 고민이 됩니다.기업A1. 기업규모 : 중견기업(동종업계 매출 5위 안쪽)2. 고용 형태 : 계약직3. 부서 : 인플루언서 마케팅기업 B1. 기업규모 : 중소기업(사옥은 있지만...기업정보가 거의 없음. 제품 인지도 낮음.)2. 고용 형태 : 정규직3. 부서 : 콘텐츠 마케팅참고사항)-마케팅 기획(ae) 또는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을 하고싶습니다-2년이 조금 넘게 경영한 창업 경력이 있습니다(이력서상 공백기x)-개인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하여 운영하는 sns 계정이 있고, 종종 외주를 받기도합니다.(동종 업계 분야는 아님. 계약직에 남는다면 동종 업계 계정을 추가로 만들어 포폴 만들 계획 있음)취업시장에서 늦은나이라는 생각이 들어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지 스스로는 도저히 판단이 안돼 이렇게 글을 적게 되었어요.앞으로의 취업에 있어 어떤 선택이 이득이 될 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AmFL8EViqzjbCE8 2일 전
마케팅 관련 질문들

스펙:나이: 29살 (만28) / 남자 / 사는곳: 압구정~고등학교 = 한국 인문계 고등학교 졸업대학교 : 글리옹 스위스 호텔경영대학 졸업 (학사)인턴: 아시아 권 나라에서 호텔 1년 (2번 나눠서) 호텔 사원으로서 1년 / 레스토랑 매니저 2년외국어 점수x / 영어 : 외국인 수준 구사 가능 / 중국어 : 어느정도 수준으로 구사 가능 ----------------------------------------------------목표 = 내 사업----------------------------------------------------안녕하세요 여러분. 좋은 밤 입니다.다름이 아니라, 제 이야기를 시작으로 몇가지 질문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글 읽어주시고 답변 달아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히 겸허히 받아드리고 감사드리겠습니다.일단, 스펙을 보시면 아시다시피, 우리나라 기업을 다니기에 부족할수 있는 스펙입니다. 모두 외국을 겨냥해 있고, 우리나라에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죠. 다만, 식음료 분야에 관심이 많아 레스토랑 매니저 까지 해보고, 앞으로 할 사업도 식음료와 연관이 있을것으로 생각합니다.그리고 현재, 일을 그만두고, 사업을 구상하던 도중, 마케팅 관련된 분야를 배워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업체에 맞기면 돈이 많이 나갈것 같아서, 그리고 만약 맏기더라도 아는게 있으니 네고를 더 잘할수 있을거 같아서) 학원을 다닐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sbs 아카데미 - 포토샵, 일러스트). 상담을 받으니 몇개월 ~ 1년정도 배워야 하고, 포폴을 만들어야 한다고 해서 하고 있는데, 이 길로 들어가는게 맞을까.. 걱정도 되고 시간을 바쳐서 마케팅 회사 또는 부서를 들어가는게 맞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바로 사업을 하지않는건, 일단 돈이 필요하고, 또 현장경험을 쌇고 싶어서 입니다.여기서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1) 마케팅 부서에 들어가려면 학원에서 배우는 것 만으로 충분할까요? 포폴 대비도 해준다고도 합니다.2) 마케팅 부서에 들어가는것보다 나은 방법이 있을까요? / 만약 있다면, 어떤 회사에서 어떤 직무를 하는게 나을까요?3) 학원에서 준비하는 기간동안에 같이 준비하거나 공부하면 좋을 만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4) 시야를 넓힐수 있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몇가지 경로를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5) 마케팅 부서를 간다면, 어느 포지션까지 가보는게 좋을까요? 아님 어떤 마케팅 관련 어떤 부서를 가는게 사업하는것에 도움이 될까요? (기획 - 전략/R&D/BM 중)글 읽어주신분들 답변주신 분들 다시한번 미리 감사드립니다. 모두 좋은하루 되세요! 치얼스 -

2kLuOZTF3GjtEp9 2024.09.02 작성
답변을 기다려요 @마케팅기획,광고마케팅,브랜드마케팅
인턴 이후의 선택지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학생입니다. 7월 중순부터 브랜드 마케팅 대행사에서 인턴을 하며 바이럴 마케팅 기획 및 운영, sns 콘텐츠 기획 및 채널 운영, 인플루언서 관리 및 제품 시딩 업무들을 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작은 회사이지만 누구나 다 알고 있는 브랜드들을 주로 맡아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습니다.현재 하고 있는 일도 나름 재밌고 회사 분위기도 좋아 잘 적응해 냈습니다. 얼마 전에 1. 계약대로 3개월 인턴하기 2. 6개월로 인턴 연장하기 3. 정규직 전환하기(3개월의 수습기간 있음) 3가지의 제안을 받았습니다.자세한 직무는 결정하지 않았지만 제가 대학생활 동안 했던 대외활동이나 동아리가 비즈니스 프로젝트 기획 및 실행하기, 대학생 운영 기획단 등의 방향이어서 그런지, 관심 있는 분야는 직접 캠페인과 콘텐츠를 기획하고 집행하는 AE 쪽인 것 같습니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는 종합광고대행사에서 인하우스 마케터로 전환하는 루트를 생각 중이며, 뷰티 브랜드에 관심이 많아 아모레가 최종목표입니다. 졸업 전까지는 어딘가에 정규직으로 취업을 하는 것이 개인적인 큰 바램입니다.인턴 신분이라 직접적인 성과를 내기 보다는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수행하시는 업무를 보면 마케팅 전략 설정, 예산 집행, 실행까지 할 수 있는 회사인 것 같습니다.정규직 전환을 기대하지 않았던 터라 해당 인턴이 끝나면 다른 회사의 인턴 혹은 계약직으로 지원할 생각이었습니다. 큰 회사로 갈 수 있는 기회와 안정적인 위치 중 어떤 선택을 할지 고민이 되어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위에 적은 내용과 별개로, gtq 자격증을 따기 위해 공부중이며 opic 시험도 볼 예정입니다.

HVq83yxeLePGarF 2024.08.31 작성
전문가답변 "무엇을 결정해도 의미있는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정규직으로 전환을 하시는 편을 제안드리고 싶습니다. 정규직과 인턴이나 계약직은 업무 자체가 다르고 책임감도 못지 않게 차이가 있습니다. 정규직으로 근무하면서 제대로된 일을 해보시고, 다른 회사에서의 이직도 함께 준비하면서 병행해보세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퇴사 후 아예 직무 전환을 아는 건 아무래도 안정성 면에서는 좋지 않은 방법이지만, 병행을 한다는 건 엄청난 체력과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내가 버티고 충분하게 할 수 있다면 얼마든지 이직도 준비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본인의 건강상태와 자세를 먼저 점검을 해보시고 진로를 결정해보세요."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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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답변 "아직 대학도 졸업하지 않은 상황인 신입 지원자가 3만명의 채널을 51만명으로 올려놓았다는 것만으로도 면접관들의 관심이 집중될 것 같아요. 물론 혼자만의 힘은 아니겠지만, 17배의 채널 상승이 가능했던 본인과 소속팀원들의 전략이 무엇이었는지를 구체적이고 논리적이게 설명만 잘 하신다면, 희망하는 기업들은 충분히 갈 수 있을 거라고 봐요. 특히 (영상 마케터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직군에서) 특정 툴을 잘 다루는지만 따지는 곳은 없을 거예요. 그런 툴들은 입사 후 몇달만 사용해도 충분히 손에 익을테니까요. 그런 부분들에서 너무 겁먹지 마시고, 본인의 전략, 기획 등을 수치나 숫자로 논리적이게 잘 포장하시면 충분히 취업을 하시리라 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