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운영자 PICK @ 모든 회원분들께

취업문제에 대해 너무 걱정입니다.

yxYDW4op0eey7E1 2024.01.28 작성
저는 현재 35살 남자입니다. 원래 물류쪽으로 일을 하고 있다가 우연한 계기로 코딩을 알게 되었고 좀 힘들긴 하겠지만 그래도 비전공자도 가능하고 앞으로 비전이 많아서 그때부터 프론트엔드 개발자에 대한 취업 관련을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상담도 많이 했었고 그리고 제가 나이가 많은 건 알지만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고 큰 맘을 먹고 부모님에게 잘 말씀드린 후 일을 그만 두고 프론트엔드 과정 국비학원을 등록해서 6개월 다니게 되었습니다. 6개월 짧은 기간이라 이걸 듣고 취업을 바로 할꺼라고 생각하지 않고 수료후에도 이력서 낼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갖추기 위해 공부를 계속 했는데 어느 순간 부모님의 압박이 너무 심해 졌습니다. 그냥 아무대나 들어가라, 취업가능하냐? 이런식으로 계속 물어보시고 이럴때마다 안심시켜드린다고 다시 잘 말씀을 드렸지만 소용이 없습니다. 이제는 밤에 새벽까지 잠을 못 주무시는데 이게 제 탓인 것같아서  이 마지막 기회를 포기해야되나라는 생각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저 혼자 나이가 많은데 취업을 못한다라고 하면 정말 저에 대한 문제가 확실하지만 주변을 보면 제가 일을 할 때 계속 공부하던 친구는 2년 후 공기업에 합격해서 근무중이고 학원을 다닐 때 왔던 전 기수 사람도 저보다 나이가 많은데 1년 반 정도 공부해서 신입 개발자로 취업을 했는데 왜 저만 이러는 줄 모르겠습니다. 이제 어떻게 해야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포기하는게 좋을까요?
댓글 6
  • 이제영 6일 전
    하실수 있어요 포기하지않고 힘내세요 화이팅
  • HwS2cbIXm5sdEO9 2024.03.25 작성
    국비 과정에서 취업 연계가 확실히 가능한 프로그램이 있나요..? 이미 배우신거 아깝죠.. 그리고 취업도 사실 어려운 분야는 아닌데, 포트폴리오가 일단 가장 중요하고.. 실무를 할 수 있다는걸 증명을 하셔야 하는데 이쪽에 한 번 상담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취업연계로는 뛰어난 프론트엔드 학원입니다. 기본 과정 들으셨으면 취업과정 도움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supercoding.net/Seller/love
  • o39xLQHqMvg7S9U 2024.01.29 작성
    꾸준히 공부를 하시면서 자소서도 여기저기 뿌려보시고(당장 조건이 갖춰지지 않았고, 서류탈락을 하더라도 회사에서 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공부가 됩니다) 여건 되시면 단기 아르바이트라도 겸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저도 취준 하는 입장에서 꼭 함께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YWVbjx28qZGESaM 2024.01.29 작성
    남과 비교하지 마시고요. 학원등에서 시간 까먹지 마세요. 특히 국비학원 ... 프론트엔드는 전망있습니다. 앞으로, 기회되면 백엔드도 공부하시고요. 취업이 최선은 아닙니다. 프로젝트 수행 가능한 실력이 된다면, 프리랜서도 생각해 보세요. https://www.wishket.com/
    건승을 기원합니다. 스트레스받지 마시고요. 파이팅
  • zduGXeW57ddozF3 2024.01.29 작성
    저도 늦은 나이에 시작해서 작년부터 본가에 들어와서 취업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떤 마음이신지 공감합니다.
    저도 동일한 위치에서 취업준비를 하고 있는 사람으로서 말씀드리자면, 현 취업상황은 나이 상관없이 모두에게 최악의 시기인 것 같습니다. 심지어 원래하던 직종으로 돌아가려고 하니 그마저도 쉽지 않더군요. 물론, 이 최악의 상황에서도 잘 취업하는 친구들을 보면 한없이 내가 부족한 것만 찾게 되어 마음이 참 힘듭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힘내보시죠! 주변 상황보다 내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인지, 이 일을 왜 해야만 하는지에 대해 명확하다면 조금 더 나아가 봅시다.
    분명 기회는 올거라 생각해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1486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