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알림설정 0 전체메뉴
마케팅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마케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25건
디자인 마케팅 국비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관둬도 될까요?

계속 수강해도 될지, 스스로 독학을 하는게 나을지 고민중입니다.​과정의 정식 명칭은 디자인 마케팅입니다.​2d 디자인툴에 대한 기본 조작법을 배우고, 마케팅은 어떤껀지​어떠한 방식이 있는지 배웁니다.희망하는 진로는 광고 기획, 마케팅 등이구요.​기간은 4개월입니다. 깊히있는 교육이라기보단 말그대로 입문용​어떠한 기능이있고 현업에서 어떻게 이용하는지 정도 배우는 것 같습니다.​그리고 12월 말쯤 부터 바로 포폴을 만든데요.​바로 실무에 뛰어들기 위한 구색을 갖추는 용도의 과정 같습니다.​장점은 분명 있습니다. 교수님들이 성심껏 가르쳐주시고, 질문도 잘 대답해주시고​수업외 궁금한 기능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짚어주세요.​그리고 과정 수료후 취업 연계까지 해준다는게 큰 메리트겠지요.​문제는 제가 그 커리큘럼을 못 따라 가고있습니다.​버거워요 솔직히. 하나를 알더라도 좀 진득하게 알고 넘어가고 싶은데​기능을 배우고 실습 몇번을 하고 바로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고​또 그렇게 배운 것들로 작품을 만들어내야하는 것인데​밑 빠진 독에 물붓는 느낌으로 시간이 흐르고있어요.​뭐 해보라고하면 손도 못되고있습니다. ​레퍼런스 조사하는데만 시간이 가고, 제가 표현하고 싶은건 있지만​그걸 담아내기엔 아직 실력이 역부족이에요.​담당 교수님꼐 상담 요청드리니, 원래 처음이라 어려운게 당연하니​조급하게 생각하지말고 천천히 따라와보라고 하십니다. ​잘못한거 없고 못한다고 뭐라하는 사람없다며 다독여주시지만,​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차라리 혼자 독학 커리큘럼을 계획하고 ​실행하는게 현명하겠다 싶더라고요.​이미 마음이 뜬 상태로 질문을 드리는거지만​비전공에 이제막 입문한 사람으로서 시행착오를 줄이고 싶습니다.​우선은 수강을 하며 어디든 입사를 해서 실무 경험을 쌓는게 나을까요독학을 하는게 나을까요.​나이는 28이구요., 경제적으로 자유로운 환경은아닙니다.실업급여를 타는 중이라 국비학원을 병행하면 되겠다 싶었는데시간적 여유를 제대로 활용하려면 독학이 효율적이겠다 싶기도하더라구요.물론 취업 시기는 더 늦춰 질 수도 있겠습니다.더 우회해야할 상황도 생길 것 같구요.​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군군군 2023.11.01 작성
답변을 기다려요 @AMD,바이럴마케팅,마케팅
amd 대기업 파견직인데 이후 경력이 될지 걱정되네요.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패션 md를 목표로하고있고 지금 홈쇼핑 파견직 amd업무를 하고있습니다. 면접 때 2년 하기로했고 우선 1년 계약했습니다. 업무는 amd 사무보조에요. 그런데 일이 너무 단순 반복 업무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후 이직할 때 이 일이 물경력이될지, 혹은 2년 채운 후 이직에 플러스가 될 지 걱정됩니다. 업무는 단순 배너 등록하고 상품 등록하고, 리스트 작성하고 등등 반복하는 업무에요. 파견직은 경력으로 안쳐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을 잘 알고있습니다. 근데 2년정도하면 경력으로 봐주는 경우도 있다고 들은 적이 있어요. 또 제가 지금 나이가 27이다보니 최저받으면서 2년동안 파견직을 하다가 이후 이직할때 이게 물경력이 되어버리면 다시 최저받으면서 경력을 쌓으면서 다녀야하는게 너무 걱정입니다.그런 와중에 중소기업 마케팅쪽 정규직 제안이 들어와서 또 너무 고민되요 ㅠㅠ 지금 업무는 그냥저냥 할만 한데 이후 마케팅쪽으로 이직을 했다가 업무가 안맞는다던가...   또 중소로 이직하면 나중에 md쪽으로는 경력이 안되서 다시 처음부터 경력을 쌓아야하는건지...파견직 단순 반복업무 근무하시다가 이후 그 업무가 플러스가 되신 분 혹시 계실까요? 

BOXhv6jeN3SGtwB 2023.07.09 작성
26세 여/ 진로고민? 얼마안된 직장,, 퇴사 후 이직을 할지

안녕하세요 벌써 한해의 절반이 지나가네요 ,,하^^..고민거리를 털어놓고 싶지만 마땅한곳도 없고..그래서 인생선배님들에게 질문도 하고 조언을 구하고자 찾아왔습니다 :(음,, 대충 상황 설명을 드리자면지금은 대표님 한분만 계시는 완전 스타트업에서 1인마케터로 일하고있습니다(sns, 블로그, 콘텐츠디자인, 기획 등)제 전공도 아니엇구요! 급하게 구직하다보니 들어오게되어서 하고는있지만 적성에 맞지않는거같아서요 ㅠㅠ (계속 공부하고 주마다 새로운 콘텐츠를..)근무한지는 2달좀 지나고있는데요 ,, 안정적이지 못하다고 느낀게 제가 매번 새로운 컨텐츠를 만들 수 있을지도 모르겠고,, 아무래도 불안불안한마음이 크네요그래서 제전공이 전자공학 이었어서, 이걸 따라서 생산직으로 일단 들어가서 근무를 해볼까 싶은데(머리안쓰고 하는일이 저에겐 잘맞을거같네요..) 이쪽은 한번도 경험해본적이없어서.그리고 지금 하는 바이럴마케터 직종도 1~2년 버텨본다고해도, 계속 같은 직무로 이직할거같진않아서요 차라리 생산직을 지금부터 한다면 싶기도하구요!확실하게 길을못정하고 갈피를못잡고있네요 ㅜ ㅜ혹시저와 같은 고민을 하셨거나.. 뼈때리는 조언을 해줄 수 있으시다면 꼭! 부탁드리겠습니다.답변기다리겠습니다아아아..

rI1AByBRGjdJpU1 2023.05.22 작성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직무 전환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가요? 여기에 현직자 분들이 채팅방에 모여있어요! 사람인 커리어챗으로 가서 마케터 현직자분들께 실시간 채팅으로 조언을 구해보세요:) 커리어챗 바로가기 https://m.saramin.co.kr/career-chat/channel?channel_no=55&appmode=need_login?inner_source=community"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