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졸업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졸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32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22살 지거국 화학과 재학생입니다

안녕하세요많은 고민을 하다가 혼자 생각하는게 너무 답답해서 조언을 얻고 싶어서 글 남깁니다현재 화학과 3학년인데 이 길이 맞는지 너무 고민이 됩니다. 너무 안맞는다 싶으면 다른 길을 모색해볼텐데 그냥 흘러가는대로 실험하고 공부하고 이게 끝인 것 같아요학점은 4점대로 유지 중이고 공모전이나 대외활동 경험을 쌓아뒀고, 컴퓨터 관련 자격증도 준비해두고 이제 인턴과 토익, 오픽 등을 준비할 예정입니다근데 이게 맞나 싶더라고요어떨 때는 공부가 아니라 다른 분야로 갔어야했나 싶습니다 물론 다른 분야가 쉽다는 이야기는 절대 아닙니다그리고 3학년이다 보니 취업에 대한 걱정이 더 심해졌습니다.. 어디를 가야할지, 이 분야가 맞는지, 대학원까지 나와야하는지, 이 직업으로 평생을 살 수 있을지 등 여러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특히 자연대이다 보니 대학원을 가야 취직해서 돈을 더 받을텐데 학사로 졸업하자니 그 부분이 마음에 걸립니다최대한 빨리 졸업해서 빨리 취직하고 싶은데 현실은 그러기가 쉽지 않으니까요대학원 갈수는 있죠 하지만 뭔가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연구를 하는 시간이 아까운 것이 아니라 다른 친구들 4년 다니고 졸업해서 취직해서 돈 벌때 저는 아직도 학생인 거니까요또 친구들은 이제 막 고학년이 되니까 만나면 다들 공무원은 싫다던 친구들도 전공 못살리면 공무원 해야지라고들 이야기 하더라구요그래서 저도 조금 흔들리더라고요 ,,또 이렇게 끊임없이 탐구하는 학문인 연구를 제가 30,40대가 되어서도 계속할까 의문이 듭니다이 분야를 택하고 이런 이야기를 하는게 웃기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앉아서 한공간에서 계속 무언가를 하는 것보다 자율적이고 움직이는 직업을 가져야겠다고 어렸을때 부터 늘 생각해왔어요이제와서 뭘 도전해보자니 곧 졸업인데 해서 뭐하나 싶더라고요 그리고 뭘 도전하기에 늦은 나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이야기를 하면 다른 분들은 지금 니 나이가 얼마나 좋은지 모른다 즐기고 다 해봐라 라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그게 너무 힘듭니다뭔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대학을 가서 졸업 후 바로 취직을 해야하는 그런 사회적인 룰? 때문에 더 심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생각나는대로 쭉 적어서 글이 길어졌네요 ..정확한 답을 얻고자 글을 쓴 것이 아니라 다른 분들이라면 어떻게 생각하고, 경험해보았는지 궁금해서 끄적여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vvwOuDYOd3hH9N 2023.03.28 작성
운영자 PICK
그래픽 쪽 학과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진로를 확실히 못 정해서 참 고민입니다..

현재 4학년 2학기를 다니고 있는 대학생입니다.제 학과는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인데요. 이는 출판, 그래픽, 영상 세분야를 포괄해서 배우는 학과입니다.근데 저는 솔직히 아직 제가 어떤 것이 적성에 맞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예전부터 쭉 그래왔는데 다양한 직업적성검사, 상담을 해봤지만제가 무슨 일을 해야할지 갈피가 안잡히더라구요,, 좋아하는 일도 없고,,그래도 학과에서 배우는 그래픽 분야가 그나마 관심이 있어서 이쪽분야로 나아가려하는데거의 졸업할 때 다되서 그나마 관심있는 걸 찾아서 사실 디자인의 배움에 있어서 초보단계라고 저 스스로 느낍니다.이대로 졸업하면 어떤회사에서 절 뽑아줄지.. 안뽑아줄거 같습니다. 포폴이라고는 학교에서 기말과제로 제출한 졸업작품 하나 뿐이고 이번에 포폴제작 전공수업 들어서 또 만드는게 전부입니다..1.그래서 졸업하고 국비지원학원을 다녀 더 배운뒤에 구직활동을 해서 취업하려 하는데 이게 올바른 방법이 맞을까요? 공백기가 커질까요?주변에 물어볼 사람도 없고 혼자 방황하는 거 같아서 글을 씁니다.2.아 그리고 디자이너말고 툴러(라고 하나요?) 정도라도 채용하는 회사들이 많나요??3. 지금 준비해야 될게 무엇일까요,,, 학교 기숙사라 학원다닐 시간은 없네요.. 자소서도 지금부터 준비해야하는 건가요?(GTQ 1급 포토샵 자격증은 땄습니다)너무 모르는게 많네요ㅠ 정말 열심히 할 각오는 되어있는데 어떻게 준비하는 방법을 몰라서 너무 방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W652qiaiO89QCK3 2022.08.30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