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처우협의 후 대표보고

룰루랄라링 2024.06.13 작성
이번에 처음으로 이직을 하게됐는데 면접보고 며칠뒤 전화와서 면접본거 긍정적으로 검토하게돼서 전화로 입사시 연봉과 직급을 조율하게 됐습니다. 입사일을 여쭤보니까 대표보고 후에 알려드린다고 했는데 그럼 입사가 확정됐다고 봐도 괜찮은걸까요?
댓글 6
  •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2024.06.16 작성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입니다.
    음, 긍정적인 시그널이긴 한 것 같아요. 연봉과 직급을 조율하게 된다면 거의 최종합격에 준한 느낌이에요.
    다만 최종 합격이라는 이야기 없이 저렇게 조율을 하게 된다면 잘못하면 중간에 오퍼가 부러질 염려도 있습니다.
    일단은 관련 이야기를 나누면서 다른 옵션도 생각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프로_구북위 2024.06.15 작성
    안녕하세요, 경영기획 분야 프로 구북위입니다. 우선 이직 과정이 잘 진행된 점 축하드립니다. 대표 보고 단계라면 정말 거의 다 진행된 것 같습니다만, 입사 일자를 받아야 확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직하시려는 회사의 여러 사정으로 인하여 정말 만의 하나의 경우로 입사가 취소될 수도 있으니 현직장에 알리거나 퇴사 절차를 진행하는 것은 조금만 더 기다리시는 것이 안전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대표 보고 단계에 이직이 어그러지는 경우는 거의 없으니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셨으면 합니다. 마지막까지 잘 진행되어서 이직 과정이 잘 마무리되면 좋겠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2024.06.15 작성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회사로부터 오퍼레터를 받으시기 전까지는 확정되지 않은 일이므로 조금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다니시는 직장에는 오퍼레터를 받고 연봉과 직급을 조율하신 뒤 퇴사통보를 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저 역시 구두로는 합격통보를 받았으나 실제로 대표이사 보고 후 취소되었던 사례가 있었습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멘토취뽀 2024.06.13 작성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저 정도라면 입사가 확정이 되었다라고 생각을 합니다. 실무진 입장에서 저 정도 말씀할 정도면 대표자에게 말하는 건 형식상으로 이루어지는 업무 순서라고 보셔도 무방할 겁니다. 입사일도 내부적으로는 말은 오갔지만 아직 결재가 이루어지지 않아 보수적으로 접근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멘토링 신청하기
  • 프로_스타트업사업개발 2024.06.13 작성
    보통 최종 입사일, 처우 등을 포함하여 공식적인 메일로 안내를 받아야 확정적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구두 커뮤니케이션으로 진행할 수도 있겠지만 메일 등의 공식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있어야 확정이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멘토링 신청하기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4937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