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전체메뉴
면접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면접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867건
전문가답변 모든 과정과 테스트까지 치뤄놓고 응답이 없다니.. 정말 무례한 회사네요 ㅠ_ㅠ 지원자가 매너를 지키는 것 처럼 기업도 채용 매너를 지켜야 하는데 이렇게 안좋은 인상과 흐릿한 마무리라니.. 정말 실망이 크실 것 같습니다. 더불어 저도 면접관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는데 항상 실무적 이슈가 생겨서 공지된 시간보다 항상 +@ 기간이 더 소요 되더라구요 때문에 넉넉잡아 1주일 정도 더 기다려 보시고 연락이 없으며 무응답도 응답이겠거니~! 생각하고 면접 경험치 쌓았네! 더 좋은 회사 합격해버려야지~! 하고 보란듯이 더 좋은 회사 합격해 버리시면 그만입니다. 면접과 더불어 실무 테스트까지,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더불어 결과를 떠나서 최종 문앞까지 두드리고 실제 채용 경험치까지 팍팍 쌓으셨으니 이 회사 합/불을 떠나 어느회사든 곧 합격에 가까운 상태이므로 매우 긍정적 시그널인 것을 꼭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늘 좋은 일만 함께 하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전문가답변 저라면 1주일 더 기다려 볼 것 같습니다. 저도 면접관으로 참여한 경험이 있는데 항상 실무적 이슈가 생겨서 공지된 시간보다 항상 +@ 기간이 더 소요 되더라구요 때문에 면접 후 최대 2주까지 기다려 보고 연락이 없으며 무응답도 응답이겠거니~! 생각하고 면접 경험치 쌓았네! 더 좋은 회사 합격해버려야지~! 하고 보란듯이 더 좋은 회사 합격해 버리시면 그만입니다. 면접후 자료를 요청하셨다니 제 생각에도 그린 라이트가 매우 큽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시길 바라며 만일 추가 1주일 후에도 연락이 없다면 메일이나 전화왔던 번호로 정중하고 예의 바르게 문의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면접보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이런면접을 봐서 다른 면접들을 보기 두렵네요..

너무 황당한 사무보조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면접관 2명이 있으며 사무보조 면접과 다르게 면접질문들이 너무 황당 했습니다.사무보조에 일한 경력이 있어 이력서에 경력들을 공개 했는데도 사무보조에 관한 경력이 없으시네요 이러고 사무보조에 필요한 자격증 외에제가 대학 다닐때 취득한 자격증 명칭을 물어보고 그 자격증에 대해 설명 하라했습니다.컴활 및 엑셀 등에 대해 물어보지도 않았습니다.제가 환경안전 사무보조로 지원했는데 환경안전에 대해 물어보라고 해서 생산자들이 작업 하기전에 안전하게 일하는 거와 작업 전 및 작업 후 환경을 어떻게 정리 및 청소라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라고 답을 했는데 그 질문이 사무보조에 적합한 질문일까요?그러고는 종교에 대해 물어보셔서 답했는데 옆에 면접관한테 종교 물어보는게 실례인가요? 물어보며서 그 면접관이 물어보는거 아니라고 하셨습니다.취미 및 특기는 뭐냐고 물어보더니 자기 인생에 대해 연설을 했으며 단점은 뭐냐고 물어보며서 없다고 하면 안된다고 말하셔서 대답할려고 하면 말을 끼여들고 기를 팍팍 죽어 멘탈이 다 털리는 기분 이였습니다.그러고 통보는 다음날 알려 준다 했는데 다음날 통보는 없었고 2틀이 지나고 불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dglasowkghkdlxl 1일 전
전문가답변 정말 무례한 회사네요, 채용 매너를 지켜야 하는데 하나를 보면 열을 알기에 여러모로 좋은 회사는 아닐 것 이라 판단됩니다. 때문에 합격 하셨더라도 제 동생이라면 절대 가지 말라고 조언해 줬을 것 같습니다. 성인남녀, 10명 중 7명은 구직활동 시 무례함 당한 경험 있다 https://www.saramin.co.kr/zf_user/help/live/view?idx=108734 이러한 비매너 경험은 입사지원에도 영향을 미쳤다. 채용과정에서의 안 좋은 기억이 지원에 영향이 있다는 응답이 대다수(96.8%)였다.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공유 한적이 있는 이들도 5명중 1명 꼴(22.6%)이었다. 올 연말 액땜했으니 앞으로 더 좋은일이 생기려나보다! 생각하심 됩니다 더불어 면접 경험치도 쌓았으니 보란듯이 더 좋은 회사 합격하시면 됩니다 :D 면접보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앞으로 더더욱 좋은 일만 함께하길 응원하겠습니닷
전문가답변 면접의 마지막 인상이기 때문에 무난한 질문이 좋습니다. 팀원은 몇명인지, 사수가 있는지, 함께 일할 동료들은 어떤 사람인지 등등 이 회사와 조직에 관심 있다는 점을 어필 하시면 좋습니다. 비추하는 질문으로는 '연봉이 얼마인지' 이부분은 당장 면접장에서 답변해 드릴수 없는 질문이자 예민한 질문이기에 최종 합격 후 인사팀과 조율하시면 되는 부분입니다. 때문에 혹시나 연봉 질문 보다는 위에 언급드린 무난한 조직 관련 질문으로 마지막까지 긍정적인 이미지로 어필하길 바라겠습니다 :D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우선 사람인이 인사담당자를 대상으로 호감 가는 면접 지원자에게 하는 행동의 객관적인 조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사람인/취업뉴스] 면접관이 보내는 합격 시그널은? https://www.saramin.co.kr/zf_user/help/live/view?idx=104535&listType=news 더불어 같은 경험이 있기에 조언 드리자면 면접관의 행동 & 한마디 한마디에 의미를 두는 것보다 합격 연락이 올 때까지 이미 본 면접은 우선 잊고 다른 기업에 지원을 병행하셔서 합격 확률을 높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도 면접장에서 면접관의 한마디에 긍정적으로 해석해야 할지 아님 부정적으로 해석해야 할지 골똘히 고민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좋은 말을 했다고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고 나쁜 말을 했다고 반드시 나쁜 결과로 이어지지도 않았습니다. ​즉, 바꿀 수 없는 과거를 고민하는 것보다는 이미 지나간 면접은 잊으시고 또 다른 기회를 잡기 위해 빠르게 다른 기업에 입사지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음의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오히려 잠시 잊고 다음 기업을 준비하던 중 합격 연락을 받게 되면 기쁨이 두 배가 될 수 있습니다 :D 면접보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구요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어욥!
전문가답변 해당기업 현직자는 아니지만 서류 마감후 1주~2주 이내에 연락이 오는게 보편적입니다 더불어 많은 기업들이 합격자에 한해 연락을 하기에 연락이 없는경우, 무응답도 응답이겠거니~ 패쓰하시면 됩니다. 채용은 기다림과의 싸움이기 때문에 그 기업만 기다리시는 것보다 다른 기업들도 병행 지원하시면서 합격 확률을 높이시는 방법도 추천합니다! [선배의 조언] 서류 전형 합격 통보는 언제쯤 올까? https://www.saramin.co.kr/zf_user/white-paper/office-view?paper_seq=285 면접보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지원이 합격으로 이어지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전문가답변 우선, 인사담당자가 밝힌 호감 가는 면접 지원자에게 하는 행동의 객관적인 조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사람인/취업뉴스] 면접관이 보내는 합격 시그널은? https://www.saramin.co.kr/zf_user/help/live/view?idx=104535&listType=news △지원자의 입사지원서 주의 깊게 살펴봄(31%, 복수응답)을 첫 번째로 꼽았고, 근소한 차이로 △미소 지으며 호감 표현(28.9%)이 뒤를 이었다. 계속해서 △진행 중인 업무 공유하며 기여할 수 있는 부분 언급(24.6%), △지원자의 답변에 호응을 잘 해줌(22.4%), △시선을 자주 맞춤(21.6%) △고개를 자주 끄덕임(19.8%) △같이 일하고 싶다고 직접적으로 언급(16.8%) 등을 들었다. 더불어 같은 경험이 있기에 조언 드리자면 면접관의 행동 & 한마디 한마디에 의미를 두는 것보다 합격 연락이 올 때까지 이미 본 면접은 우선 잊고 다른 기업에 지원을 병행하셔서 합격 확률을 높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도 면접장에서 면접관의 한마디에 긍정적으로 해석해야 할지 아님 부정적으로 해석해야 할지 골똘히 고민했던 경험이 있는데요! 좋은 말을 했다고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고 나쁜 말을 했다고 반드시 나쁜 결과로 이어지지도 않았습니다. ​즉, 바꿀 수 없는 과거를 고민하는 것보다는 이미 지나간 면접은 잊으시고 또 다른 기회를 잡기 위해 빠르게 다른 기업에 입사지원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음의 여유가 생기기 때문에 오히려 잠시 잊고 다음 기업을 준비하던 중 합격 연락을 받게 되면 기쁨이 두 배가 될 수 있습니다 :D 면접보느라 정말 고생 많으셨구요 좋은 결과로 이어지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정말 고생 많으셨어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