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취업은너무어려워 2022.02.04 작성
오늘 물류쪽 수습기간이 종료된 신입 입니다. 수습기간이 종료되었고 정규직 전환은 없었습니다. 어떻게든 마음을 다잡고 다시 시작할려고 하는데요. 
이력서를 좀 수정할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명확하게 몰라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제가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는건 이렇습니다.

1. 찾아보면 수습기간을 이력서에 쓰는 것은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걸 안쓰면 한마디로 공백이 너무 길어져 버립니다. 저번 겅력이 2020년 12월 까지 코로나 일자리로 잠깐 인턴으로 일하고 그 뒤로 취준을 하면서 2021년 12월에 겨우 취직을 했는데요. 이 경력을 안쓰면 겨의 1년을 아무것도 안하게 되어 버리는데 어떻게 해야 하죠? 그래도 안쓰는 것이 좋을까요?

2.경력에는 안쓰더라고 자기소개서에 이런 경험을 했다고 기술하는 것은 괜찮은건가요? 아니 이것도 수습기간을 나타내는 것이라서 안하는 것이 좋은건가요? 신입이라고 하고 경력란에는 안쓰고 자기소개서에 무슨 기업 수습에 이렇게 했다고 하는건 완전히 언급안하는것이 좋은건가요? 물류쪽이라서 사람손이 부족해서 그기간만 채용되었다는 식의 말도 안하는 것이 좋을까요?

3. 만약에 면접을 볼떄 경험이 있다고 말할 때 수습을 했다는 것은 말 안하는 것이 좋을까요?


한마디로 수습기간 계약종료 퇴사인데 이것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부디 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IPXOl4fYDO9H13z 2022.03.08 작성
    따로 경력에는 안적으시는게 좋을꺼같고 자소서에 잠깐 언급하면 괜찮을꺼 같아요. 그리고 면접보면 이력서와 자소서를 보고 거의 질문을 하시니까 물어보면 답변하시는게 좋을꺼같아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43785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