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홈

전체메뉴
취준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취준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4,597건
HOT 인기글
취업사기 같은거 아닐까 불안해서 여쭤봐요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백수로 지내다가 얼마 전 어떤 회사에 면접을 보고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이런저런 필요하다는 서류를 준비 중에 있는 상황입니다.일단, 제가 불안한 점이 뭔가 하면  어떤 대기업의 공장 내부에 편의시설로 들어가 서비스업을 하는 위탁업체인데 외부인이 해당 대기업 공장 단지 내부로 들어가는게 통제가 되고 있어서 면접도 공장단지  근처 어딘가에서 했었습니다. 면접관 세 분이 오셧더라고요.성함등은 들었지만 명함은 받지 못했습니다.어쨋든 면접 후 몇일 뒤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취업은 약 한달 뒤에 하게 된다는데  그 전에 필요서류들을 보내달라고 요청합니다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통장 사본, 그리고 인사기록카드(부모 신상정보 포함), 등을  보내라고 하는데, 이 서류들은 취업시 필요한 서류가 맞긴 합니다만 제가 찝찝한 건  진짜 해당 회사 사람들이 맞는지가 의문이라...  좀 불안합니다.혹시 진짜 나쁜 경우일 경우 위 서류들로 제가 피해를 볼 수 있는 사항이 있나요?  검색을 좀 해보니 휴대폰 개통 같은걸로 대출을 받아 가는 사기도 있던데  자세히 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나이를 먹을 수록 의심만 늘어나네요. 슬픕니다. 

BeF7tZ5IYkJ8S4u 3일 전
[이벤트] 경력은 없지만 경(쟁)력있는 신입 되는 법 알려드립니다.

직무 경험 없어서, 이력서도 면접도 힘드신 분들-     신입을 뽑는데 나빼고 다 경력자..? '경력'이 없으셔서 힘드셨죠?          ✨모.두.주.목✨     경력은 없지만 경(쟁)력 있는 신입 되게 해드릴게요.     지금  자소서쓰고 입사지원 중이신 분들,      부족한 '직무경험' 만들어 드릴테니 면접가서 '뭘 좀 아는 신입'되세요.          코멘토 직무부트캠프에서 현직자와 5주간 찐-직무경험 쌓고, 원하는 직무로 취뽀하자!     입사지원 또는 자소서 쓰고, 직무부트캠프 프리패스 쿠폰으로 원하는 직무 경험 미리 쌓으세요!                    1. 이벤트 기간     - 2022년 12월 1일 (목)  ~ 12월 30일 (금)           2. 당첨자 발표🎉     - 2023년 1월 09일 (월)     *사람인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3. 이벤트 내용 보러가기     - 랜딩 URL : http://saram.in/s/ZicBuCamp     4.참여 방법     첫번째.     ①  이력서 등록하고     ②  원했던 기업에 입사지원 하고     ③  이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달면 끝!! 👌     두번째.     ①  사람인 신입 인턴페이지의 '자소서작성'버튼 찾고     ②  자소서 작성 후 저장하고     ③  이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달면 끝!! 👌     둘 중 하나만 해도 참여 완료!                    5. 경품🎁     혜택. (70명) - 코멘토 직무부트 캠프 프리패스 쿠폰🎫 (300,000원 상당)          6.참고 사항     - 본 이벤트는 사람인 개인회원으로 참여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참여 후 [이력서 삭제] 및 [입사지원 취소] 할 경우, 이벤트 당첨에서 제외됩니다.     - 이벤트 참여 후 [자소서 삭제] 할 경우, 이벤트 당첨에서 제외됩니다.          -----------------------------------------------------------------------------------------------------------------------------     * 당첨자는 가입하신 연락처 기준으로 개별 연락드리므로 참여 전 회원 정보를 재확인 /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 경품 발송 대행을 위해 당첨자의 연락처는 (주)다우기술에서 위탁 처리합니다.          * 잘못된 연락처로 인한 오발송 및 타인의 사용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 이벤트 기간 및 경품은 사정에 따라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기타 이벤트 문의 help@saramin.co.kr, 02-2025-4733 (평일 09:00~18: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커뮤니티 운영자 오늘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석사 졸 취준 제발 답변 부탁드려요..!!

2019년에 생물관련 석사 졸업하고 바로 국가기관 공무직 취업해서 다니다가 사정상 퇴사하고 바로 또다른 국가기관 임기제공무원 일하다가 계약만료 했습니다.올 한해 공무원 준비한다고 공부만 했고 자격증 하나 딴 활동밖에 없습니다.ㅠㅠ사기업은 처음 도전하는거라 궁금한게 많습니다. 도와주세요..!!1. 연봉으로 계산하면 첫직장 2400이었고 두번째 직장은 4000좀 넘었습니다. 일단 이력서에 기재칸이 있어서 저렇게 기재했는데 희망연봉은 회사 내규에 따를거라 기재안했습니다. 직전처럼 4000을 바라는게 아닌데 그렇게 비추어질까봐 걱정입니다. 직전연봉 금액이 취준에 영향을 줄까요?2. 석사를 나오고 바로 일을 하다가 올해 1년 공백이라 불안합니다ㅠㅠ 생물쪽 석사지만 제약관련 전공은 아니어서 찾아보니 마땅한 회사가 없더라고요... 진단상품 개발도 해본적없고 다녔던 회사도 그냥 기본적인 분자생물 실험이었어요. 전공은 세포쪽인데 포유류세포를 한것도 아니고요...일단 최대한 쓸 수 있는거 다 써서 이력서 쓰고 세포실험 업무쪽 찾아서 이력서 넣고는 있는데 다 연락이 없습니다.. 업무 찰떡으로 맞는 석졸이 아니어서 그런지? 스펙 부족인지? 자소서 문제인지?(주로 사원수10명 이하인곳, 100명 이하인곳/ 지원자격 꼭 석졸이상 아니더라도 4년제 학사이상 등등 중소 넣고있습니다)스펙 문제인가 싶어 컴활과 토익 따야하나 생각중인데 어디서는 석졸은 자격증이나 어학점수가 크게 중요치 않다더라고요(논문영어는 달라서 그런지?!!) 석졸 토익이나 컴활따는게 나을까요? 그냥 원서나 더 넣는게 나을까요?

cPBc7n5Uih5PouS 1일 전
회계/재무/재경팀 취업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계/재무/재경팀 취업 관련 조언을 구하고 싶어 게시물 올리게 되었습니다.현재 23년 2월 졸업을 앞두고 있는 상태에서, 스펙을 더 쌓아 상장/중견/대기업에 지원해볼지 아니면 지금 당장 중소/회계법인/세무법인에 지원하여 실무 경험과 경력을 쌓은 후 이직을 준비하는 것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나이: 24학력: 인서울 4년제 하위권 대학교(삼여대 중 한 곳)학점: 3.8스펙: 전산회계 1급, Fat 1급, 컴활 1급이외에 인턴, 연말정산 아르바이트 등과 같은 실무 경험은 전무합니다.스펙을 더 쌓는 쪽을 택하게 된다면 8월(하반기 채용 직전)까지 자격증 준비(전산세무 2급, 재경관리사)와 토익과 같은 어학 공부를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졸업 후 짧게는 6개월 길게는 1년 이상의 공백기가 생기게 된다는 점이 마음에 걸립니다. 검색해 보니 회계 직무의 경우에는 실무 경험을 굉장히 중요하게 여기므로 회계, 세무법인(사무소)에서 경력을 쌓고 이직을 하는 것을 권하는 의견과 회계, 세무법인 경력은 일반 기업 회계팀에서 선호하지 않고 물경력이 되기 십상이며, 첫 직장이니 눈을 높여 상향 지원하여 준비하라는 의견으로 많이 나뉘는 것 같습니다. 그렇기에 지금 당장 자격증 취득에 힘을 써야 할지, 당장 회계, 세무법인에 재직하며 경력을 쌓아야 할지 혼란스럽습니다.이와 관련하여 재직자, 취준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GAmyA8E6Lfjhkb 2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