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JOB스토리

[위클리리딧] 댕댕이! 여행가려고 살뺐어요

 

 

 

위클리 리딧 리딧“Read it”(읽으세요)“Lead it”(리드하세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위클리 리딧을 만드는 우리는 위클리 리딧을 구독하시는 구독자님이 세상을 읽고, 리드하기를 바라요.

 

위클리 리딧 지난 뉴스레터 보기

 

 


 



1. 댕댕이! 여행가려고 살뺐어요

 

요즘 반려견을 데리고 여행하는 사람들 많이 보이는데요. 비행기에 탑승할 수 있는 반려동물의 무게가 최대 7kg인 것, 알고 계셨나요? 그러다보니 이 무게를 초과하면 비행기를 타기 위해 다이어트를 하는 댕댕이들도 있다고 해요.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명을 넘어서면서 댕냥이들과 함께하는 비행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어요. 6 항공사의 반려동물 운송실적을 보니 2021 12926, 2022 144905, 지난해 153139건으로 가파르게 증가했어요. 항공사들은 또 하나의 승객이 된 반려동물 모시기 위해 펫코노미 상품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어요. 일단 반려동물과 운송 용기 무게의 합을 기존 5kg에서 점차 늘리고 있는 추세에요. 티웨이항공은 9,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진에어·제주항공·에어부산·에어서울은 7㎏까지 허용하고 있어요. 사료나 간식 용품, 산책용 발 세정제(제주항공), 히트패딩 목도리(아시아나)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요. 제주항공은 반려동물과 탑승할 때마다 스탬프를 적립해주고 스탬프 숫자에 따라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제주항공(채용중), 이스타항공(채용중)

 


 

2. 우리 집~으로 가자!

 

요즘 브랜드들이 고객을 모으기 위해 집을 짓고 있다는데요. 프랑스 패션 브랜드 르메르’는 최근 용산구 한남동 주택가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어요. 매장이라기 보다 집에 가까워 보이는 이 스토어는 나무 대문 옆에 문패와 비슷하게 작게 브랜드 이름을 달고, 계단을 올라가면 작은 정원과 연못, 감나무가 있는 마당이 있어서 여느 한국 주택이 떠올라요. 지난 12월 문을 연 패션 브랜드 낫띵리튼’의 플래그십 스토어는 한남동 2층 가정집을 개조해 만들었어요. 50평 남짓의 공간으로, 계산대가 없고 예쁜 세면대와 욕조가 놓인 욕실이 있어요. 의류 매장이지만 옷과 가방이 옷장 등 일부 공간에 소량 진열돼 있고, 공간 곳곳에 편안한 소파와 테이블이 놓여있어요.

 

 

출처: 삼성물산

 

패션 브랜드들이 이렇게 집을 짓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위엄있고 차가운 고가 브랜드 매장이 아니라, 누구나 쉽게 들어와 둘러보고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편안한 공간을 지향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 이렇게 집 형태의 매장을 만들면서 패션뿐만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하기 위한 전략적 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해요. 낫띵리튼의 한남 쇼룸에서는 룸 슈즈와 배스가운, 수건, 우산 등 생활 소품도 함께 판매하고 있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엔더블유컴퍼니(채용중), 무신사(채용중)

 


 

3. 푸바오와 헤어지자 말해요ㅠㅠ

 

2023년은 푸바오의 해라고 불릴 정도로 아기판다 푸바오는 엄청난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아쉽게도 푸바오의 중국행이 결정됐어요. 에버랜드는 푸바오가 4월 초 중국 쓰촨성에 위치한 자이언트판다보전연구센터로 이동한다고 공지했어요. 야생동물에 대한 국제 규정에 의해 건강 및 검역 관리 등 사전 준비를 위해 3월 초까지만 푸바오를 만날 수 있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졌어요. 이미 지난 주말부터 푸바오는 적응을 위해 오후 시간에만 한정해 공개하고 있고요.

 

푸바오를 직접 볼 수 있는 시간이 한 달 정도 남게 되면서 관람객들의 발걸음이 쏟아지며 일부 관람객들은 오픈런까지 마다하지 않고 있어요. 특히 공지가 알려지고 맞은 주말, 판다 월드 이용객은 약 15,000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늘어났어요. 또한 바오하우스의 관심도 매우 높아요. 판다 가족 팬들을 위해 에버랜드가 오픈한 테마 전시 공간인 바오하우스는 매일 전 시간 매진을 이어가고 있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삼성물산(채용중), 서울랜드(채용중)

 



이번 호는 여기까지만 보여줄게요 

위클리리딧 전문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무료 구독하세요!


위클리리딧 구독 바로가기

 

#위클리리딧생활백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