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IT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IT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89건
미래를 위한 이직 고민입니다.(회계/IT사업관리)

안녕하세요. 10월에 빠른 결혼을 앞두고 있는 26살 여자입니다.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19-25까지 중소(200명) 정도 되는 회사에 5년 8개월 근무를 하고 퇴사 후 관련 업종으로 4개월 정도 더 업무를 했었습니다. 퇴사한 이유는 진급, 연봉 문제도 있었고 연차가 쌓여도 나이가 어리다는 이유로 20대 후 - 30대 초 주임, 대리 급에게 먼저 기회를 줘야한다는 이유로 업무 스킬로 쓸 수 있는 원가나 최종 부가세 마감조차 저에게까지 못 오고 저는 그저 계산서 마감, 일반전표, 카드전표 등 기본적인 업무만 진행 해 이건 아니다 싶어 여기보단 작은 회사지만(30-40명) 혼자 경영지원(재경,인총)관리를 할 수 있는 회사로 이직할 기회가 생겼고 그래도 이것 저것 경험 해볼 수 있지 않을 까란 생각으로 회사를 이직하게되었습니다.근데 가보니 거의 세무사측에서 회계, 세무 관리를 거의 다 하시고 저는 인사총무,회계 보조 정도 업무를 했고 이게 맞나 싶기도 하고 이 길이 맞나 싶기도 하던차에 다른 분께 IT사업관리쪽 배워볼 생각 없냐고 이직제안이 와서 현재 7개월째 현 회사에 IT사업관리로 재직 중 입니다.7개월간 다녀 본 현 회사의 업무와 일정은 하반기엔 제안서 쓰느라 야근이 많고 심할땐 새벽 2-3시 퇴근 주말 출근/제안서가 언제 나올지 몰라 불확실한 야근일정 상바기엔 가끔 야근이 있지만 어느정도 조절이 가능 + 윗분들을 보니 출장/외근도 많더라구요 여기서 진짜 문제는 제 커리어를 쌓고 연봉을 좀 더 높게 받으려면 현 업종에(IT사업관리) 재직하면서 열심히 배우고 있는게 맞는 것 같은데 전 올해 결혼 후 3년 후에 출산 할 생각이 있고 다자녀 생각도 있습니다. 육아휴직하고 돌아와도 다른 회사가 절 써줄 확률이 있는지도 모르겠고 제가 출산, 육아 하러 들어갔다 돌아와도 제 머리가 잘 돌아갈지도 자신이 없습니다. 그래서 인지 9-6가 가능한 조그만한 회사에 들어가서 편하게 일하고 적은 연봉받아도 경영지원쪽으로 이직하는게 맞는 건지 아님 현 직종에 계속 남아 있어 업무를 배우는게 맞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ㅜㅜㅜ저와 같은 업종에 일하시는 선배님들이나 결혼 선배님들, 제 3자분들은 어떻게 하실 것 같으신가요?

vzyq3Ko9H4Le5mM 2023.03.25 작성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답변을 기다려요 @프론트엔드,S/W,Java
직무 변경하려고 하는데 조언 부탁드려요

현재 제조업 품질관리팀에서 근무하고있는데 저랑 너무 안맞아서 직무변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장관리직(?)을 더이상 하고싶지않아서 it계열을 생각하고 있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선택지 2개로 추려봤는데 둘중에 어떤 방법이 빠르게 이직 가능하고 현실성 있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1. 프론트엔드 개발자 준비하기2월부터 공부는 계속 하고 있는 중이고 만약 이 길을 준비한다면 부스트캠프 합격을 목표로 코테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단기간 공부로 부캠에 합격할 확률이 높진않아(저는 비전공자 노베이스입니다.) 플랜b를 생각해야하는데요. 현재 제가 살고있는 지역에는 국비지원학원 등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위한 커리큘럼이 있는 학원이 없어서 독학을 해야합니다. 당연히 좋은 인강을 참고하여 공부할테지만 아무래도 학원에서 잡아주는거보단 방향성이 불투명하다고 생각이듭니다ㅜㅜ 그리고 무엇보다 회사랑 병행해서 공부한다면 이직준비 기간이 엄청나게 늘어날것같습니다. 하지만 프론트엔드 공부를 조금 하는동안 재미있었고 언젠간 해볼수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긴 들었어요.2. 전산이나 sw쪽(개발자가 아닌쪽) 준비하기주로 c언어나 java를 사용하는 직무(백엔드는 아니지만 찾아보니까 이런 직무들도 있더라구요 정확히 무슨 직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ㅜㅜ)로 준비를 하는 방향입니다. 다행히 c언어나 java를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어서 회사 다니면서 학원을 병행할 생각입니다. 이 길을 선택한다면 정처기나 리눅스 마스터 등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입니다. 특히 java는 여러 직무에 다양하게 쓰일수 있을거같아서 이걸 배우는것도 괜찮을거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점은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제가 비전공자인데 전공자가 자격요건인 곳이 조금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쪽을 선택한다면 제 전공이 걸림돌이 될까 걱정이됩니다ㅜㅜ일단은 두가지 직무를 고민중입니다. 이 두가지 선택지 중에 어떤 쪽이 효율적이고 빨리 직무를 변경할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ㅜㅜ(하루라도 빨리 이직하고싶습니다ㅜㅜㅜ....) 혹시 그리고 비전공자가 도전할수 있는 다른 it계열이 또 있다면 꼭!!! 조언 부탁드려요ㅜㅜ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직무를 변경하고싶습니다ㅜ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kk7mOLGmz3UIXD 2023.03.18 작성
전문가답변 "앗.......너무나 괴로우실 것 같습니다. 어떤 소리이고 어떤 느낌인지 너무 잘 알것같습니다. 보통 이런경우 직속 상사나 멘토분께 상황을 공유하고 조언을 구하셔서 상황을 개선될수 있게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이미 공유도 하셨는데 개선되는 상황이 보이지 않으니 너무나 답답하실 것 같아요. 저라면 대리님께 지속해서 상황을 공유하고 어려움을 어필 하시고 자리 이동이 가능한지 등을 꾸준히 어필 할 것 같습니다. 자리 이동이 어렵다는 피드백을 듣는다면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헤드폰 or 3M 귀마개를 끼는 것도 한가지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헤드폰 끼는것은 회사에 따라 가능한 회사도 있고 안되는 회사가 있기에 대리님께 이러이러한 사정으로 노이즈 캔슬링 목적으로 헤드폰/귀마개를 사용하겠다고 미리 공유 후 착용하시길 추천드려요. 제생각엔 그 대리님도 자리를 옮긴 이유가 동일 하기에 고충을 충분히 이해해 주실것 같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쾌적하고 조용한..! 집중된는 근무환경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