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운영자 PICK @광고디자인,그래픽디자인,로고디자인 경력자분들께

어떤 회사가 저에게 좋을지 도움 부탁드립니다.

57mO6FmuiDbna2T 2023.10.17 작성
회사 규모 큰편, 일 업무 난이도 중상(해본 적 없는 업무 & 해봤지만 기존에 했던 체계랑 다름),
경력에 도움 안될 가능성 높음(한 번 적용되는 일에 참여해야 경력에 도움이되고, 참여 된다는 보장이 없음, 단 가고 싶은 분야에서 일하긴함), 원하는 만큼보다 적은돈(중간 협상하긴하나 두번째 회사에서 준다는 것과 비슷해질 가능성 높음), 가까운 편

회사 큰 편은 아님, 거래하는 고정 업체가 있어서 프로젝트가 비슷함, 업무 난이도 중상(해본 적 있는 업무인데 양이 많음), 원하는 분야의 경력에 도움이 안될 가능성 높음, 돈은 원하는 만큼 비슷하게 챙겨줌, 거리 멀음

경력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회사를 가고 싶습니다.. 
경력에 도움이 안된다면 연봉이라도 크게 받고 싶은데 둘 다 애매합니다.
더 늦어지기 전에 입사 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드는데 어떤 회사가 좋을지 골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2
  • 마린블루스 2023.10.20 작성
    경험상으로 미뤄 봤을 때, 회사랑 집이 가까운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면 제일 좋고, PM을 이동하여 다닐 수 있으면 건강도 챙길 수 있고, 거리가 가까우면 투잡 내지는 개인 취미 활동도 가능해집니다. 거리가 멀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준비해서 나가야 하고, 조금이라도 늦을 것 같으면, 종종거리게 되고, 야근하게 되면 늦은 시간 업무는 지양하게 되고, 또한, 퇴근 후 누구를 만나는 것도 부담스러워집니다. 게다가, 본인이 가고 싶은 분야에서 일하게 된다면서요? 그럼, 금상첨화 아닌가요? 급여 부분은, "시간 + 거리 + 이동 수단 + 피로도"를 고려하여, 계산해보세요. 연봉이 1천만원 이상 차이 나면, 당연히 고려해야겠지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쓴이의 경우에는 기존 연봉보다 1,300만원 적게 받고, 걸어서 30분 거리의 회사를 선택했습니다. 대신, 직급은 전직장에 비해 한 단계 올려주는 것으로 계약하고, 업무 피로도는 이전보다는 높지 않습니다. 그래서, 퇴근 후 나만의 취미 활동도 가능해졌습니다.
  • Ai라온 2023.10.17 작성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회사 선택에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회사 규모가 큰 편이고 일 업무 난이도가 중상인 회사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는 기존에 해본 적 없는 업무에 도전할 수 있고, 새로운 체계를 배울 수 있어 경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고 싶은 분야에서 일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다만, 원하는 만큼의 급여를 받는 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거래하는 고정 업체가 있어 프로젝트가 비슷한 회사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 회사에서는 이미 해본 적 있는 업무를 수행하게 되지만, 양은 많을 수 있으므로 업무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회사에서의 경력이 원하는 분야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비슷한 수준의 급여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경력에는 조금 애매한 면이 있지만, 첫 번째 회사는 새로운 도전이 가능하고 두 번째 회사는 이미 해본 적 있는 업무에 대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둘 다 입사를 미루지 말고 빠르게 결정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앞으로의 선택이 기회와 성장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모든 결정은 본인이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가치관과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됩니다. 어떤 선택을 하든지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0853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