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구매·자재·물류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구매·자재·물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123건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물류업계는 그 범위가 넓고 업계나 회사마다 쓰는 용어들이 제각각인 경우가 많습니다. Non-Product Purchasing은 중간재를 취급하는 구매 업무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제조물류일 가능성이 높은데 유통물류에서도 해당 업무를 취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 건 해당 회사에 근무하는 현직자에게 설명을 요청하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1. 유통 또는 물류 산업은 중국 이커머스 업체의 진출로 경쟁이 심화되고 있어 서비스 품질늘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당일배송, 새벽배송 등) 2. 회사 내 기본적인 인간관계 형성, 물류 유통 업무에 대한 구조적 이해, 커리어향상을 위한 자격증 또는 대학원 등이 있겠습니다. 3. 유통 또는 물류는 제조업계에서도 비용절감 중 주요 이슈로 다루고 있는 사안입니다. 유통 물류 기업 뿐만 아닌 제조업까지 커리어범위를 넓힐 수 있겠습니다. 4. 개인적인 부분이라 작성자님의 경험을 떠올려보시며 이를 업계 특성과 연관지으시면 베스트입니다. 5. 택배는 메가허브, scm은 특수물류 자동화, 글로벌은 해상운임이 있습니다."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컨테이너 및 벌크 물류 영업/운영직무 재직중인 현직자 프로 물류를벌크업벌크업 입니다. 먼저 제가 드리는 말씀은 어디까지나 참고만 부탁드리겠습니다. 구매직무는 사실 문과, 이과 모두 수행가능한 직무입니다. 다만 특정 구매직무는 구매제품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한 경우가 있어, 그런 경우에만 이공계를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실제로 제 지인들 중에도 상경계출신 문과임에도 구매직무에서 근무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높은 가능성으로 본인의 스펙 혹은 학벌, 자소서에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커보이오니 자가진단을 한번 더 수행해보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구매업무 이직(중고신입) 준비에 대한 갈피를 못잡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나름 중소기업 중에선 규모있는편에 속하는 소셜커머스 기업에서구매업무 담당한지 5개월차인 신입?입니다.구체적인 목표 없이 막연히 물류쪽으로 생각을 하던 중작년 하반기에 현재 다니던 회사의 구매부서에 근무하게 되었는데,다니면서 다양한 요소때문에 생각보다 더 빠르게 이직 혹은 중고신입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결심까진 좋았는데 학생때완 다르게 어떤 식으로 자기계발을 해나가야 할 지갈피를 잘 못잡겠어서 이렇게 질문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뚜렷하게 목표로 삼고싶은 방향이 없다보니 첫 직무인 구매업무 쪽으로더 나은 회사를 찾는 것이 낫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현재 맡고 있는 업무는, 국내 보유한 재고들을 기준으로소진일을 계산해 국내업체와 해외 포워딩 업체와 연락해 발주 및 일정, 재고관리와 같은기본적인 구매업무를 맡고 있습니다.그리고 추가로 수출입 통관업무 또한 주로 맡고 있습니다.(정말 '주'라고 말할 수 있을정도로 많이 담당하고 있습니다)업무량은 상당한 편이긴 합니다만 더 나은 회사로 갈때 별 도움이 되질 않을 것 같다고 생각됩니다드리고 싶은 말씀은, 맡고 있는 업무들이 대체로 매일 일정하게 반복되는 데일리 업무인지라소위 말하는 스펙으로 쓸만한 경험을 만들기가 어려운 상황인 것 같습니다...그렇다보니 검색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조언들 중 하나인 뭔가 성과를 내기 위한노력을 하라는 말을 실천하는게 쉽지 않습니다ㅜ그렇다고 학생때처럼 무작정 자격증이나 토익점수를 올리는 것은또 비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열정 자체는 있지만 이 열정을어떤 방향으로 발산해야 할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현재 구매쪽을 목표로 한 자기계발을 정진할 방향성을 잡아주시거나꼭 구매가 아니더라도 물류분야에서 이직과 관련된 좋은 조언이 있으시다면가감없이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T8pY3rWJENrqTje 2023.03.06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