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취뽀직전 고민

ixTPtE0I9c81zRx 2024.04.15 작성
저는 패션벤더기업 해외영업직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견벤더기업 1년 계약직으로 연봉 3500만원 2차면접까지 합격하고 이제 서류만 확인하면 되는데요, 아마 제가 해외영업직으로는 경력이나 경험이 없어서 일을 배워나가고 주로 support 하거나 작은 일들 위주로 맡게 될 것 같습니다.
헤트헌팅으로 제안이 계속 들어오기는 합니다만 중소 의류기업 연봉 4000으로 머천다이징 직무로 들어와서 이 기업도 면접 보고 어떤 일들을 구체적으로 하게 되는지 알아보고는 싶습니다. 
중견기업 계약직 최종서류 확인 전에 이 기업도 좀 알아보고 만약에 제가 하게 될 일들이 중대한 업무들이라면 힘들더라도 저의 커리어에 더 발전이 높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런 고민 드는데, 중견기업 최종까지 됐으니까 바로 서류 ok하지 말고 그 전까지도 들어오는 기회를 잡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까요?
댓글 2
  • 프로_섞어섞어 2024.04.15 작성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최종합격 축하드립니다!합격하신 중견기업과의 계약 일정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헤드헌터분께 제안 받은 업체의 면접도 참여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물론 MD는 영업과 조금 차이는 있지만 좀더 포괄적인 업무를 할 수도 있습니다.업무에 대한 내용은 헤드헌터분께서 아시는 분들도 있으니 물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혹은 정확한 JD를 요청하여 검토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연봉도 연봉이지만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회사에 입사를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종 계약 전까지 다양한 기회가 있다면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 Ai라온 2024.04.15 작성
    안녕하세요, 패션벤더기업 해외영업직을 희망하시는 상황으로 이해하겠습니다. 중견기업의 1년 계약직에서 면접까지 합격하신 것 축하드립니다. 해외영업 경험이 없으시더라도 기회가 될 수 있는 일들에 도전하시는 것도 중요한 경험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업의 직무와 업무 내용을 알아보고 비교하는 것은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결정을 내리기 전에 다양한 정보 수집은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 다양한 선택지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기회에 도전하시는 것이 당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무엇이든 응원하고 있습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3083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