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취직고민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취직고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9건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우선 최종합격 축하드립니다!합격하신 중견기업과의 계약 일정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헤드헌터분께 제안 받은 업체의 면접도 참여해 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물론 MD는 영업과 조금 차이는 있지만 좀더 포괄적인 업무를 할 수도 있습니다.업무에 대한 내용은 헤드헌터분께서 아시는 분들도 있으니 물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혹은 정확한 JD를 요청하여 검토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연봉도 연봉이지만 장기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회사에 입사를 하는 것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최종 계약 전까지 다양한 기회가 있다면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무슨 일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대학을 나온 24살 졸업예정자 여자 입니다.
전공은 경영계열이고 원래는 일본취업을 목표로 했던터라 그냥 맘 놓고 놀아서 ㅠ (일본은 대부분 학점을 중요시 하지 않아요 대기업 아닌 이상) 학점은 별로 고요 딱히 자격증도 없고 제가 코로나 때매 일본에서 한국으로 돌아온거라 갑자기 한국에서 취업 활동 하려니 아무것도 아는게 없고 너무 어렵네요 ㅠ 한국 취업 장난 아니다 말로만 들었지 제가 그 시장에 뛰어 들줄은 꿈에도 생각 안했습니다ㅠ 지금도 기회만 있다면 다시 일본으로 건너가서 취직 활동을 다시 해보고 싶지만 비자 문제로 무리일거 같고..

무슨 업종에서 일을 해야 할지 어떤 직무를 목표로 해야할지 스펙은 뭐가 있어야 되는지 진짜 막막합니다.
어학도 일어 말고는 내세울게 없고 경험도 아르바이트를 제외하고는 전무 합니다.
차근차근 뭘 준비 해 보고 싶은데 당장 뭐 부터 해야 할까요?
애초에 대기업은 무리라고 생각하고 있고 중견기업을 생각하고 있긴 한데 제 스펙으론 중견도 정말정말 어려울거 같아요 ㅠ 중소기업이라두 가고싶은데 요즘은 중소가 스팩을 더더 많이 본다고 하더라구요 ㅠ
중소기업 사무직 보조 같은거라도 경험을 해봐야 할까요? 물론 이것도 절 시켜준다는 보장은 없지만..ㅠ

한국 취업 도대체 어떻게 하는거죠? ㅠ 진짜 앞이 안보이네요 ㅠ 뭐 해 먹고 살아야 할지 모르겠어요 ㅠ
엄마는 공무원시험을 보거나 공기업을 준비 하라는데 그것도 말이 쉽지 공부 정말 열심히 하는 사람들만 하는거 아닌가요? 근데 또 취업 하려고 공부하는 거 보면 거의 공시생급으로도 공부 하시는 분들도 있더라구요.

생각이 많은 요즘 입니다..

rpEHtCBc8RzO0QY 2021.01.14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