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누구한테 말을 해야할까요..?

hM1Z93oVhD8LHPa 2022.08.16 작성
퇴사를 맘 먹은 이제 한달된 신입입니다.
제가 속한 부서에 주임, 이사 이렇게 있고 
다른부서는 주임, 대리, 팀장 이렇게 있습니다.
주변사람들은 팀장한테 퇴사얘기를 하라고 하는데 제 부서 윗분께 말해야한다고 들어서 이사님한테 말해야 헷갈립니다.
그리고 퇴사한다고 말할때 사직서도 같이 제출하나요?
댓글 3
  • 5hvXqOvHkRRSJAX 2022.08.17 작성
    사직서는 말 할때 내셔도 되고 추후 나가기 전까지만 제출하면 됩니다.
    먼저 '주임'에게는 단순 통보식으로만 얘기하시면 되고 (저 OO일까지 하고 그만 두려구요. 이사님께는 제가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사님께는 정식적으로 말씀 드려야 합니다. 이 때 사직서 제출을 하셔도 되고.....
    아마 그러면 거의 대부분 "왜나?" "면담 좀 하자"라고 말씀하실 거구요. 나중에 인사쪽에서도 부를 겁니다. 그때 사직서를 제출 해도 됩니다.
    인사에서는 사직서를 꼭 챙겨야 하기 때문에 언제까지 사직서를 제출해라라는 말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때 제출 해도 됩니다.
  • cW3d8xigfhd6zvF 2022.08.17 작성
    사직서 들고 주임한테 이야기 하면 주임은 특별하게 뭐라고 이야기 못해요. 사인을 해 줄꺼에요. 안해주더라도 그냥 패스 그리고 이사한테 이야기 해서 최종 사인 받으면 되요. 사직서에 언제까지 근무할지 명기하고요. 어려울게 없어요.
  • 핑타 2022.08.17 작성
    둘다 이야기하세요
    주임과 이사에게
    사직서2부준비해서
    주임님께 사직서내면서
    이사님께 제가내야하는거냐고묻고
    바로내세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58075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