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중소기업 퇴사고민중인데 조언부탁드려요 ㅠ

z7zSA1MI3EF5pJl 2022.08.11 작성
안녕하세요. 20후반 중소기업 재직중인 사무직입니다. 근무 환경은 괜찮으나 업무가 과중되어 퇴사 고민중에있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장점(근무환경)
- 연차 눈치안보고 사용 가능 (12개)
- 중식제공
- 칼퇴
- 역이랑 가까움
- 사무실 깔끔함
- 최신 사무 장비들…

단점(업무과중)
- 일이 특정인물(저랑 제 팀장)에게만 몰림
- 사람 뽑아달라했는데 거절
- 일 많다고 말씀드렸으나 어쩔 수 없다고…(개선점 없음)
- 그러면 내부 직원과 일 분담하게 해달랬더니 그것도 어렵다…(실은 인원이 없어서 덜어갈 팀원도 없음…)

연봉은 세후 200받고있어요. 연차는 2년입니다. 워낙 하는 일이 많으니 배울 건 많기는 한데 일이 너무 많아요. 위에 상담을 해도 어쩔 수 없이 많이 하는 수밖에 없고 덜어줄 사람도 없고 그렇다고 더 뽑지도 않을거라고해서 퇴사를 해야겠다고 마음은 먹었는데 다른 중소를 보니 연차를 눈치보고 써야하거나 식대가 연봉에 포함… 등 조금 마음에 걸리는 부분들이 있어서요.

근무환경이 객관적으로 양호한 편이라면 참고 다녀야할지, 아니면 역시 이직을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일은 계속 많을거라지만 그래도 제가 한 번 소리를 냈더니 요즘은 조금 덜한데 이것도 잠깐일 것 같긴해요. 그런데 이직하려고 여기저기 회사를 보고 하니 이력서 넣는대로 족족 붙는 것도 아니고 어렵네요 ㅠㅠ

연봉협상은 연 1회하고 그래도 회사에서 내년에 15%는 높여줄 것 같은데 초봉이 워낙 작았어서… 회사에서 생색은 엄청내는데 내년 연봉협상 거쳐야 다른 기업들 제 또래 연봉 따라잡을 것 같아요. 이직을 한다면… 인원이 최소 50은 되는 기업으로 가려고 생각합니다…

댓글 3
  • 5WmSGNtdseYUW2B 2022.08.13 작성
    2년 채우고 이직을 생각해 보세요, 퇴직금이 2년치면 확실히 유리하니까요,
    2년 채우면 월급을 대폭 안올려 주면 나간다고 하세요, 요즘 편의점 알바도 200번다는데,,,,
  • cW3d8xigfhd6zvF 2022.08.11 작성
    칼퇴를 안하시고 일을 좀더 하시면 안될까요? 요즘 워라벨 회사가 없어요. 현재 일이 많다고 하지만 칼퇴하는 걸로 봤을때 그 이상 좋은 회사 없다고 봅니다. 일을 집중적으로하고 퇴근하냐, 무조껀 야근하는 회사에서 일하고 퇴근하냐 선택하라면, 전자라고 생각되는데...
    z7zSA1MI3EF5pJl 2022.08.11 작성
    제 업무 특성상 영업시간에 빠르게 지원해줘야하는 업무가 쫙 몰렸다가 영업시간이 끝나면 특별히 할 게 없어요 ㅠ 차라리 제안서를 내일 오전까지 꼭 만들어달라고하면 야근을 해서라도 하겠는데 제안서를 당장! 1시간내로! 이런식이라 영업시간동안 탈탈 털리는 식으로 일하고 있거든요 ㅜㅠ… 그 시간은 정말 몸이 3개여도 부족할 정도로 일이 몰리는데 직원은 더 안뽑겠다셔서요… 그럼에도 이 회사가 매력적으로 보이신다는 말씀이시니 이회사의 장점도 분명하긴 한 거군요. 조언 감사합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57803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