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팀장님이 내준 숙제 …

R7XR86A0acegYIA 2022.06.23 작성
안녕하세요 저는 9개월차 스타트업 작은 회사 영상편집일을 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일이 추가되면서 업무 시간과 양을 확인하는 회의를 했는데 영상 하나 편집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어느정도냐고 물어서 아 이럴때 최대한 못하고 오래 걸리는 거 처럼 얘기를 해야 일이 덜 오겠지 싶어서 좀 길게 말했습니다. 
그랬더니 그게 그렇게 오래 걸리면 안된다. 자기가 숙제를 내주겠다. 하더니 자막 만드는 거 몇백개를 일정 시간까지 만들어오라고 하네요 ,,,, 

근데 제가 일이 더 늘어났고 시간이 없는데 회사일이 아닌 개인적으로 내준 숙제를 해야하는 의무가 있을까요?

이것도 회사의 일 중 하나인가요? 정말 답답해서 말할때가 없어서 여기에 적습니다 ,,,,,,
댓글 2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좋은상사는정말없다 2022.06.24 작성
    안녕하세요, 영상편집을 작업하는 직장인 입니다.

    제 기준에서 말씀드리는 것이니 편하게 말씀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업무 외 시간에 업무와 관련된 일을 하는 것은 야근이나 똑같은 상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팀장님이 숙제라는 지시를 내려주신 것이 스스로 공부하고 빨리 제작하는 노하우를 터득하라는 뜻에서 내주신 것 같습니다만 일하는 입장에서는 다른 업무가 주어진 것이나 같으니...

    개인적인 일이라면 더더욱 하면 안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이 숙제를 하신다면 자기 능력이 더 성장하는 것이겠지만 팀장님이 그런 의도로 말씀하신 것은 아닌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54623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