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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에 대해서 집어주고 넘어가기 vs 조용히 말 안해주고 넘어가기

QzdF4iAJBEKhi30 2022.06.14 작성
5인정도 되는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업무 분장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아서 세명이서 모두 동일한 업무를 해요

글을 작성하고 있는 저는 이 회사가 첫 회사이고, 2년 넘게 일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 선임들이 모두 퇴사를 해서 부득이하게 제가 가장 오래 일했고 제일 나이가 많아요.

지금 들어온 신입분들이 입사한지 2개월~3개월 되었고 두분 입사일도 일주일정도밖에 차이 안나서 거의 비슷합니다.
다만 두분은 대학교를 가지 않고 일을 하셔서 저보다 회사 생활 자체는 오래 하셨어요. 제가 이 회사에서는 그나마 오래 되었지만, 다른분들은 회사 생활 자체를 저보다는 2~3년 정도는 더 하셨을 것 같아요

두분 실수 하는 것이 메일에 날짜 안바꾸는것, 발주 보내 놓고 폴더 안옮기기부터 시작해서
발주 잘못 넣어서 저희 회사 부담으로 금액 메꾸기 등까지 다양한 실수를 하는데요

저도 입사초에 엄청 잔실수를 많이 했어서 조용히 넘어가야 하나 싶기도 하고
말을 안해주고 넘어가니까 잔실수를 반복하시는것 같기도 하고 그래서요

제가 직급이 높은게 아니고 셋 다 일개 사원입니다.

가볍게라도 말을 해주고 넘어가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그냥 조용히 넘어가는게 좋을까요??

(실수한거 말할 때 **씨 지금 해당 업체 발주가 잘못들어가서 이건 저희 회사 부담을 해야될거 같아요. 
저도 예전에 이런실수 많이 해봤는데, 주의 해주시면 될것같아요. 이런식으로 말하고 넘어가는 편이에요)
댓글 11
  • 부적절한멘트는사향입니다야옹 2022.06.23 작성
    발주가 잘못된것같은데 확인 해보시겠어요? 상대가 문제없습니다. 틀렸다고 생각한이유와 맞다고 생각한이유 그리고 지적한 사람의 착오인지 기입한사람의 실수 인지 파악해야합니다. 오히려 지적한 사람이 틀렸을수도 있기 때문이죠.
  • PROPEGH 2022.06.20 작성
    내가 방관해서 상사가 알아서 조질수 있다 = 무시
    내가 말 안하면 내가 힘들다 = 조언
  • WmSWC7u9B7pfZtC 2022.06.19 작성
    개인적인 생각으론 같은 실수 반복하지 않게 하는 것이 일의 효율성도 높이고 짚어주는게 그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당
  • gJjUvfiZSnbaVpm 2022.06.17 작성
    짚어주고 넘어가야죠, 대신에 갈구거나 보복성 업무지시등 정신적으로 학대하지는 말아야 하네요
    gJjUvfiZSnbaVpm 2022.06.17 작성
    우선 상호간에 알고있는 내용이 맞았는지부터 시작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그다음은 문제인지 문제를 인지하였으면 구체적인 방안제시 당연한 얘기지만 딱 이대로만 하는게 어려운일이죠.
  • sYhh3dh3AC30ZDF 2022.06.17 작성
    회사니까 상처받는건 둘째치고 말해줘야죠 그래야 일을하고 회사가 돌아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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