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홍보/마케팅 디자인 업무가 궁금합니다

d7uPNPSUv6dJ3pM 2024.05.03 작성
취준하면서 공고들을 보니까 온라인 마케팅, sns 홍보 등이 보이는데 보통 업무 절차나 체계가 어떻게 될까요?

sns를 자주 하다보니 마케팅이나 홍보 분야에 관심이 가서 질문드립니다.

제 비슷한 경험으로는 미리캔버스로 홍보글 제작해서 sns에 업로드하고, 현수막/전단지 외주를 맡기기 위해 한글 파일로 전체적인 문구와 사진 배치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경험상 인스타그램에 올리는 간단한 홍보물은 크게 터치를 안 해서 바로 만들고 바로 윗사수분께 컨펌받고 업로드를 했습니다. 
다음으로 현수막이나 전단지 같은 디자인은 최종적으로 대표님 결재까지 받았습니다. 비용측면도 고려하는 거라 그런지, 글씨 크기, 색깔, 문구 수정 등 사소한 걸로 어떤 디자인이 괜찮은지 갈등했는데, 상사분께 컨펌 받을 때도 여러 번 비슷하게 수정한 일이 스트레스이긴 하더라구요.

원래 마케팅이나 홍보 분야는 제가 겪은 것과 비슷한가요? 저는 일반 학원의 행정 업무였지만 아예 홍보/마케팅 직무에서 일한다면 어떤 식으로 피드백을 받고 결재라인까지 가는지가 궁금합니다.


  • 다꼼 2024.05.09 작성
    회사마다 업무체계가 다르기 때문에 무엇이 정답이다 할 수는 없지만, 저도 마케팅 6년차로써 작은 조언을 드려요!

    제가 입사초반에 콘텐츠마케팅을 진행할 때는, 직접 카드뉴스나 포스팅 소재 선정하고 해당 내용 이미지 직접 편집 (이건 제가 포토샵을 활용할 줄 알아서에요) 한 뒤에 검토 없이 바로 업로드 진행했습니다.
    비용이 들어가는 인쇄물이나, 프로모션의 경우는 상사분께 컨펌을 진행받기는 하지만 보통 디자인적인 요소보다는 내용에 관한쪽으로 피드백을 많이 주시곤 했어요. 그래서 말씀하신대로 글시 크기, 문구 수정 정도만 있었을 뿐 큰 터치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ㅎㅎ

    평소에 콘텐츠 업로드할때는 대부분 개인으로 진행했던 경험이네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3524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