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여러분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ATYgnjWySXNREqi 2022.07.28 작성
안녕하세요.
이제 2주차 출근한 신입입니다. 경력은 2년정도고 나이는 30초반입니다. 그리고 디자이너입니다.  1주차는 회사에 코로나가 터져 입사 주엔 재택 근무했고 2주차에 출근시작했는데 회사가 업력이 7년인데 반해 팀장 제외 모든 직원이 3개월 미만 계약직입니다 (인턴). 오늘 계약서 쓰면서 알았구요.

그리고 오늘 퇴사한 분(인수인계)으로부터 대표와 팀장이 친척관계인걸 알았고 가장 큰 클라이언트 2곳과 법정싸움 중인걸 알았습니다.

 그리고 회사의 IR자료를 만드는데 제가 봐도 그 누가봐도 전혀 투자하고 싶지 않은 비전과 사업내용인데 투자하고 싶게 디자인하라고 합니다.
 오리엔테이션을 하는데 정말 수익구조도 괴랄하고 8:2의 비율로 회사가먹는 비율이 압도적으로 적습니다. 
게다가 돈이 너무 안되니 더 비전있는 쪽으로 사업방향을 틀었다는데 전에하던거에서 별반 다를바없는 연장선입니다.
게다가 기존 있는 클라이언트도 발목잡듯 붙들어서 겨우 붙어있다고 들었구요..

 심지어 면접때 사수 있냐 했을때 당연히 있다 해놓고 사수가 없습니다. 후에 알게된거지만 사수가 아닌 전임 디자이너분이고 그분은 심지어 안나온지 3주차랍니다..그리고 하루 잠깐 와서 인수인계 받고 전반적인 모든걸 들었습니다...
업무내용은 포폴로 쓰기 부적합한 것들입니다.

심지어 입사 결정 후 정확히 12군데에서 전화가 왔었습니다....물론 다 거절할수밖에 없었구요..  여러분이라면 어찌하시겠습니까? 

1. 관두고 취업을 한다.
2. 계속 다닌다.
참...좀 그렇습니다.. 여러분들의 조언이 필요합니다.

댓글 2
  • NqWK5hS7bBbo6Uf 2022.11.17 작성
    다른 곳 알아보면서 일하세요
    그리고 여러군데에서 연락왔을때 텀을 두고 출근한다고 하세요
    그리고 먼저 가보고 싶은 곳 가서 분위기 보고 아니다 싶으면 다음 출근하기로 한 곳 가면됩니다
    그 회사 파악하는건 그 회사가서 하루도 안걸립니다.
    무조건 됐다고 다른 곳에서 연락온거 거절하지말고 갈것처럼 언제부터 출근하겠다고 텀을 두고
    지금 다니는 곳이 낫다싶으면 출근하기 전에 못가게되었다고 죄송하다고 연락만 하면 됩니다.
  • cW3d8xigfhd6zvF 2022.07.29 작성
    글쓴이님께서 이미 결정하고 글을 올린건데 무슨 도움을 바라시는지. 그렇게 하세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57030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