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중견 계약직 vs 중소 정규직

4KQpd9OLoZm8zGl 2024.08.17 작성
두 회사 다 연봉은 비슷합니다

중견은 
1. 400명 이상 있는 회사
2. 원하는 직무(3D모션)만 할 것 같음
3. 통근 30분
4. 복지 좋음

중소
1. 50명 정도 (회사 나눠져있음.)
2. 3D 외에 편집, 촬영, 2D 다 할 것 같음
3. 통근 1시간 (앉아있을 수 있는 시간 많음)
4. 복지 평범

25살 첫 직장이고 너무 고민 됩니다… ㅠㅠ 중소에 다니면 솔직히 포폴 퀄리티를 장담하지 못할 것 같아요.

중소도 그렇게 오래 다닐 생각은 아닌데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 주말내로 답변 드려야하는데 다른 분들 의견이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댓글 5
  •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2024.08.30 작성
    두 회사가 연봉이 같다면 그런데 중견이 아니라 중소를 선택할 이유가 있나요?
    제가 볼 때에는 단 하나도 없을 것 같은데요.. 모든 면에서 1번이 더 좋으니까요.
    일단 거리도 가깝도 전문적인 지식을 배우는 중견기업에 다니면서 대기업으로 점프할 기회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 프로_섞어섞어 2024.08.19 작성
    개인적으로는 중소보다는 중견이 좋을것 같습니다.
    요즘은 평생 직장이 없기 때문에 추후 이직을 생각한다면 더 큰 회사에서의 경험이 유리하다고 생각힙니다.연봉도 아무래도 중견이 더 높을거라 생각되며 이직시에도 해당 연봉이 영향이 있습니다.
    또한 집도 가깝고 원하는 업무에 집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인 성장에 더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프로_백두산보다가까운한라산 2024.08.19 작성
    안녕하세요! 프로_ 백두산보다가까운한라산 입니다. 중견을 추천드립니다! 규모가 다른 회사는 배우고 경험하는 내용 자체가 다릅니다. 이직할 떄도 중소에서 중견이 아닌, 중견에서 중견이상으로 이직 하시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요? 이부분을 포인트로 생각해보시면 답은 이미 나와 있다고 보여집니다.
  • 프로_멘토취뽀 2024.08.18 작성
    아무래도 큰 회사에서 일을 배우는 게 좋지 않을까요? 처음 일을 배우게 되면 그래도 일을 많이 해봤던 분들은 중소기업보다도 중견기업에 많을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그래야 포트폴리오도 꽤나 비중있는 프로젝트가 만들어질 거 같습니다. 하지만 규모에따라 장단점은 분명해서 회사의 리뷰는 검토해보세요.
    멘토링 신청하기
  • 4XOoKpdw5QvwKMv 2024.08.17 작성
    무조건중견임 일잘하면 계약연장되고나중에 정규직으로될수도있고안되더라도다른회사가서당당하게말할수있는스펙쌓임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8581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