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계약직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계약직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519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법적으로는 그냥 당일 퇴사해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물론 재계약을 해준 회사나 팀원들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 그렇다고 정규직을 포기하고 계속 계약직으로 다니기도 좀 그렇고요. 일단 지금 회사에 재계약은 하고 이후에 합격한다면 최대한 잘 이야기해서 옮기는걸 고려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행정 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2년을 채우고 이동하는 편을 추천을 드립니다. 2년 미만의 경력은 다른 회사로 갈 시에도 조금은 애매한 경력이 될 수 있어서 2년을 어렵더라도 채우시고 이직을 준비하는 게 본인의 연봉 상승이나 처우에도 큰 도움이 된다라고 생각을 하시는게 낫습니다."
전문가답변 "사실 현재의 2년 계약직에 비해 무기계약직이 그래도 너 나은 선택지이기는 합니다. 다만, 제 생각으로는 어차피 모두 이직을 염두해 두어야 할 것 같아요. 칼로 자르듯 계약직으로 다니거나 아니면 이직하자! 가 아니라 무기계약직으로 다니면서 더 좋은곳을 찾는 방법도 있고 그게 더 나은 선택지가 될 것이니까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파견 계약직 보다는 그래도 낫지 않을까요?정규직하고 조금의 차별은 있을 수 있지만 무조건은 아닐거라 생각합니다. 방송국에서 관련 업무를 계속 하시겠다면 경력에 도움이 될거라 생각되지만 그렇지 않다면 단순 경험으로 남을수 있습니다. 진로를 생각해서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정규직이라 서로 이야기하고 일주일 넘게 회사를 다닌 후 계약직 통보받았는데 어쩌죠?

수습 후 정규직이라고 서로 얘기 다 끝내고 회사를 다니기 시작했습니다. 근로계약서는 조만간 쓴다고 해서 기다렸구요.일주일 후 근로계약서를 작성하면서 앞에 '계약직'이라고 붙어있고 한달 미만으로 근무하는 계약서를 주시길래 당황해서이에 질문을 했더니 그게 수습 계약서라고 말하면서 기간은 한달 미만인데 수습 n개월이라고 적으라고 했습니다.의문은 있었지만 일단 상충하는 내용이 있으니 계약서 작성을 했습니다.근데 며칠 후 신입은 계약직 n개월로 일하고 그 후 수습n개월 뒤에 정규직으로 전환한다고 통보를 받았습니다.채용 공고에도 그렇고 저랑 회사 입사하자마자 얘기할 때도 그렇고 수습 2개월밖에 안 써있었는데 갑자기 이렇게 되니까 불안하고 당혹스럽습니다.다양한 직종에서 다양한 계약을 해봤는데 이런 일은 처음입니다.계약직과 수습 기간 때문에 안정적인 정규직 기간이 멀어진 것도 그렇고사업주 입장에서 의도가 구체적으로 뭔지 모르니까 굉장히 불안합니다.지금이라도 빨리 다른 회사를 알아봐야할지충분히 이런 계약이 있을 수 있으니 그냥 다녀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선배님들의 조언 받고 싶습니다.ㅠㅠ

jWbmzhFU08goDY8 2024.04.28 작성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당연히 당황스러울 거 같습니다. 이때에는 계약 조건이 다르다고 하는 명목으로 다시 물어보시는 편이 나을 듯합니다. 계약조건을 바꾼건 분명 근로기준법상에 불이익처분에 해당하는 거라 부당한 대우는 맞습니다. 그렇지만 이의제기를 하게 되면은 정규직과 멀어져서 조심스럽긴 합니다. 차라리 이직을 준비를 하시는 편을 추천을 드립니다."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저라면 우선 행정기관에 계속 다니면서 확실하게 취준을 할것 같습니다.대기업 이라고 해도 6개월 파견직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업무를 배우거나 큰 경험으로 이루어지기 힘들다고 보여집니다.또한 6개월 파견직으로 가기 위해서 이사를 하고 자차를 보유해야 한다면 3천 만원의 연봉이라 할지라도 지출이 더 많아 전혀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단, 이력서를 제출하시고 면접까지는 봐보시기 바랍니다.어차피 취준을 하고 계시기 때문에 면접 경험은 나중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