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UIUX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UIUX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23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신입 디자이너 10개월 차 퇴사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중소 에이전시에서 10개월 가량 근무한 uiux 디자이너 입니다!제가 퇴사를 고민하게 된 이유는 첫번째로, 직장에서 디자인적으로 배울 것이 없다고 느꼈습니다.선임분들의 디자인은 오히려 올드해 보이고, 때로는 신입 디자이너 수준처럼 느껴질 정도였습니다.물론 제가 당연히 배운 점도 있지만 계속 다녀서 발전할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항상 들었습니다. 또한여러 에이전시에서 경쟁하여 프로젝트를 따내는 '비딩'에서도 매번 떨어지는 상황입니다.두번째로는 엄청난 통근 거리입니다. 제가 선택한 직장이긴 하지만 편도 2시간 가량 걸리는 상황에서 야근도 많다보니 2개월을 버티는 것도 지친다고 느꼈습니다. 크게는 이 두 가지가 퇴사를 고민하게 된 이유이고, 1년을 채우면 퇴직금이라는 이익이 있지만차라리 퇴직금을 받지 않고 일찍 퇴사하고 싶은 마음입니다ㅜㅜ 1년을 채운다 한들 중고 신입으로 인정되는 것으로알고 있어서, 어차피 같은 중고 신입인데 일찍 퇴사하는 것이 어떨까라고 생각하며 고민중입니다,,제가 바로 환승이직할 생각은 아니고, 조금 쉬면서 준비를 한 뒤 이직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주시면 너무나도 감사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디린이 2023.01.30 작성
신입 웹디자이너..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도와주세요

안녕하십니까 21년도에 지방 4년제 시각디자인과 졸업하여 21년 12월에 인하우스 중소(강소?)기업에 입사했습니다.현재 4개월차이며 나이는 27살입니다.제상황이 웹디자인의 수명과 진로로 계속 회의감이듭니다.. 전공을 버리고 다른 길로 갈까쉽기도합니다..내년에 결혼도 해야하고(양가, 여자친구 모두 자리를 잡아 저만 잘하면 되는데 쉽지 않네요..)웹디자인을 하더라도 어떻게 계속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uiux를 가고싶지만 경력만 뽑고있고그나마 해결방안으로 찾은 길인 웹 에이전시로가서 2~3년 구르다가 중견기업 디자인팀에 들어가는 것 인데..제가 경기도,서울권을 갈 수 없는 상황이라서 경남,부산,대구 에이전시만 보고있는데 티오도 있지도 않고 경력자만 뽑고있습니다.. 최대한 취준기간없이 뭐라도 하고싶은데 요즘 퍼블리싱없이는 웹디자이너를 채용하지도 않네요포폴학원에 다녀 웹 퍼블리싱이라도 배워야할까요??퍼블을 배운다하더라도 에이전시에서 저를 써줄까요..?에이전시에 2~3년 프로젝트쌓다가 중견기업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들어 갈 수 있을까요..?제가 웹디자이너로서 오래살아남을 수 있을까요..?하.. 정말 너무 막막합니다ㅠㅠ 조언을좀 구하고싶습니다원한다면 포폴도 보여드릴 수 있어요..ㅠㅠ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Bovebst27yvBNH 2022.04.26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중견기업 vs 몸과 맘편한 스타트업 (둘다 정규직)

안녕하세요 25살 올해 졸업한 uiux디자이너 입니다.학교는 지방대(4년) 전공은 디지털 디자인쪽 입니다.학점이나 실력은 학교 과 내에서 꽤 좋은 편이였고두군데를 합격했습니다. 현재 일단 스타트업에서 1주차 일하는 중이고 회사를 다니며 중견을 준비해서 붙게 되었습니다.규모가 꽤나 큰 중견기업 입니다. 회사 계열로 보면 국내 탑 10안에 듭니다. 직무는 기업 자체 앱 웹, 총 미디어 콘텐츠이구요.꽤 예술, 디자인 쪽으로 투자를 많이 하는곳이라 제가 일하는 부분도 재미있을것 같습니다. 사수 분들도 꽤나 디자인에 오래 몸담고 계신분들이 있어보였습니다. 연봉이나 복지도 괜찮습니다. 다만 위치가 인천입니다..더하여 기업 성격 자체가 살짝 규율이 있는 편? 이라 생각되는 곳이기도 합니다.(사회생활 스트레스 존재할 가능성o) 그러나 회사 환경자체는 너무 좋은 건물과 주변시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걸 다 떠나 태생 지방러라 그쪽에 아는사람 하나없이 인천 혼자 일할 생각에 막막 하기도 합니다..ㅠ스타트업은 꽤나 잘나가는 외주받는 곳입니다 직무는 웹, 앱 외주작업이고 기획 디자인팀 입니다. 생긴지 얼마 안됐음에도 대기업이나 해외기업(아마존) 등 외주도 따내는 능력있는 젊은 대표님이 계십니다. 사수 디자이너는 사실 아직 실력이 어떤 사람인지 잘 가늠이 안되긴 합니다(제가 배울게 있어야 하기에) 연봉과 복지는 평균적으로 말하는 디자인 박봉과 환경에 비하면 꽤 좋은 편입니다.(연봉 중견과 400-500차이)중견에 비하면 부족. 본사는 강남쪽이지만 가장 좋은 장점이 재!택!자!율! 입니다...현 집에서 편하게 일하고 있구요 출퇴근 시간도 편하고 꼰대 분위기? 절대 없습니다..(잡플 평점 4점대) 그냥 정말 프리랜서? 처럼 집에서 일하고 쉬고...그런데 월급은 나오는 꼴이죠. 성과금도 꽤나 많이 챙겨주신다 대표님께서 확답들었구요. 둘다 저에게 너무 좋은 기회인데 정말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까요?

nwiMbGmyPmLMp1I 2022.03.19 작성
안녕하세요 현재 프랜차이즈 디자인팀에서 근무중인 중소기업 신입사원인데요.고민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프랜차이즈 디자인팀에서 근무중인 중소기업 신입사원입니다.제가 현재 고민이 있는데... 첫 회사이기도 하고 디자인팀에서 디자인업무를 맡은건 맞는데 제가 생각했던선임에게 제대로 실무에서 배워서 실력을 향상하고 더 다양하게 활동하고 배우고싶은데 이 회사는 팀원이 저밖에 없고 그냥 말그대로 중소기업에서 인하우스?는 아니지만...어쨌든 혼자하는 업무라 너무 루즈하고 뭔가 쳐지는기분이 들어서 입사한지 한달채 안됐지만 계속 혼자서 유튜브나 다른 게임대기업회사나 에이전시나 크몽 라우드소싱 숨고 이런 업체에서 보면서 혼자서 정보와 디자인 흐름을 습득하고 있습니다만...스타트업은 좀 그렇고 게임회사아니면 웹디자이너 (웹퍼블리셔,UIUX) 배워서 역량을 높여서 좀 더 디자인을 전문적이게 하고나중에 회사 퇴사하고도 프리랜서로 외주를 받으며 일을 하고싶은데...지금 제가 이 회사에 입사한게 잘한건지..물론 이런 고민을 하는거자체가 잘못된거거나 뭔가 아닌거같으니까 제가 사람인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있는거지만요... 흠 뭔가 열정?이 없달까요 더군다나 이 회사는 디자인팀에 저밖에 소속해 있지 않으니...발전/다양한경험 이 두개를 못하니까 제가 지금 약간 두려워하는거같은데 디자인관련돼서 종사하고계신분들이나 이쪽 업계 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전 이 과정을 머릿속에 구상하고 있습니다.중소기업 디자인팀 - 웹에이전시/인하우스 - 프리랜서/창업/게임회사 IT계열 회사흠 근데 제가 나이도 25살이고 아직 뭐 늦진 않았겠지만...전 연봉상관없이 디자인자체에 눈을 뜨고싶고 어떻게든 프리랜서 급으로 실력을 갖추고싶어서요. 디자인은 무엇보다 실무경험이 중요하다 생각하는 사람 중 한명으로써 제가 지금 잘하고있는지 사실 의심이 갑니다.좋은의심 일까요 하하 ... 그냥 너무 쳐지고 편하고 루즈하면 괜히 불안해서요 누군가 저한테 지적도 해주고 그래야 발전이 있는거고...틀린것보단 이 부분에선 이렇게 하면 더 좋을 것 같다 뭐 이런 피드백을 해주시고 정보를 같이 공유하는 팀원들이 없으니 좀 불안하네요 ㅎㅎ...어떻게 생각하세요 다들? 저는 지금 잘하고있는거며,제가 생각한 과정들이 시간을 단축하며 실력을 향상할수있는 요지일지...

나는야생각쟁이 2022.03.18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