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AE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AE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9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운영자 PICK
1년차 이직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1년차 사회초년생입니다.

졸업 후 급하게 취업을 하게 되었는데 제가 지원한 회사가 아닌 먼저 이력서를 보고 연락주신 회사였습니다.


언론 홍보 대행사로 대략적 업무만 설명 들은채로 면접을 진행하게 되었고

회사 규모와 구체적 업무를 면접보면서 설명들었습니다,,


인원은 대표 포함 총 5인이예요.


현재 AE로 글로벌 기업(해외기업) 언론 홍보를 담당하고 있는터라 커리어가 될거라고 생각하고 1년간 회사를 다녔네요. 청년채움 신청하며 2년 근속할 계획이었으나

회사 규모나, 업무 체계, 업무하며 배울 점 등 도무지 비전이 없다는 생각하에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말,,심각하리라만큼 업무가 없습니다. 주변에서는 꿀빤다고 부러워하지만 전 성격상 그게 더 힘이드네요..


코로나로 상황이 상황이니만큼 주변에서는 이직을 말리고 있는 상황이고

저는 몇번 실패하고 조금 느리더라도 업종을 마케팅, 기획 으로 전환하고 원하는 회사 또는 규모가 큰 회사에 이력서를 내보고 중고신입으로 들어가는 걸 생각중인데요.


처음부터 외국계 기업에 가고 싶었던지라 입사 후에도 간간히 외국계 마케팅쪽 이력서는 넣고 있어요.

여러곳 넣은지는 몇달이 되가는데 워낙 티오도 적고 길어질수록 점점 자신감이 떨어집니다. 그냥 퇴사 후 국내 마케팅 쪽으로 취준을 해야할까요?


(사실상 스팩이,, 인서울4년제, 오픽IH, 스타트업 마케팅 인턴경험 3개월, 현재 근무 직장입니다..

많이 부족한 스팩이라 퇴사 후 공백이 길어질까라는 두려움에 자신감이 없네요)


직장을 다니면서 이력서를 넣어보는게 좋을까요? 퇴사 후 본격적으로 취준하는게 좋을까요?


의견 여쭙고 싶어 이렇게 글 쓰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lO5VxPu3LbyL6Mb 2021.01.05 작성
답변을 기다려요 @마케팅기획,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
광고직무 희망하는 대학생 무엇을 해야할까요?

조언이 간절합니다. 길지만 꼭 도움 부탁드립니다.
저는 광고홍보학과 3학년 22살이고 광고기획 희망 중입니다. 회사의 규모는 바이럴이 아닌 알만한 시업들이 클라이언트인 대행사에서 광고집행을 꼭 하고싶습니다. (SmC&c 이런 곳 정말 가고싶지만... 중소기업 인원 50명인 곳만 가도 감지덕지겠어요ㅠㅠ)

제가 내세울 수 있는 스펙은
코삭에서 파이널리스트
교내 공모전 대상
교내 홍보기자활동
Aca포토샵자격증. 컴활 2급
활동적으로는 나쁜 거 같지는 않지만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속은 빈 느낌...?? 이런걸 포트폴리오 형식으로 만들어야 할까요... 이것 외에도 취미삼아 블로그에 펫보험이나 서비스 알리는 서포터즈로 게시글 작성도 해봤습니다.
디지털광고대행사애서 한달간 알바형식으로 자료모으는 일을 했습니다..(유튜버 리스트업, 가끔 아이디어 회의)

제가 지금 어학은 겨울방학에 800정도로 준비할 예정이고 이외 무엇을 더 할지 막막합니다. 컴활1급이나 사회조사분석사 자격증도 딸까 생각중인데 크게 필요할지를 모르겠어섣불이 준비하기 어렵네요.

종대행 취업하셨거나 디대행다니시는 분들 ae로 활동하시는 분들 ㅠㅠ 제가 취뽀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요?

비스켓 2020.11.27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