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6개월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6개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11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좋은 기회가 생겼다면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신입으로 6개월이든 3개월 수습이든 이직 할 회사에 되도록 오래 다닐 생각으로 옮기시는게 좋겠죠.물론 지금 회사보다 배울점이 더 많다는 조건에...배울게 없고 단순 연봉만 높다만 추후 이직이 더 힘들수도 있습니다.또한 말씀하신 것처럼 이직 후 본인에게 맞지 않아서 다시 원래 직무로 돌아오시는 분들도 여럿 봤습니다.좋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답변을 기다려요 @광고디자인,그래픽디자인,시각디자인
디자이너 첫 커리어 6개월 계약직.. 나중에 마이너스가 될까요?

우선 저는 비전공자고, 다른 일을 하다가 이 분야로 진로를 바꾼 상황입니다.
프로그램은 다 다룰 줄 아는데, 비전공자인데 관련 경력이 아예 없는 신입이다보니 몇십곳을 넣었는데 연락 온 곳은 거의 없고 그나마 면접 제의 들어온 몇 곳마저 떨어졌습니다.
안그래도 경력 없는 신입이 큰 약점인데 계속 무직 기간이 길어져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던 차에... 옆 도시 정신과 관련 병원에서 홍보팀 계약직 채용을 하길래 계속 이 상태로 가는 것보단 짧지만 경력도 쌓고, 단순히 돈 버는게 아니라 경험도 쌓고 공부도 하면서 알차게 6개월을 보내면 계약이 끝나는 시점에는 더 나아질거라는 믿음으로 지원했고 오늘 첫 출근을 했습니다.
뭐 면접 볼 때 계약직인데 하기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하셨지만 통상적으로 하는 말씀이라 크게 의미부여하진 않았지만, 뭐 사람일은 모르는거다 하고 있었는데 오늘 다들 말하시는게 당연히 6개월 후면 나가는걸 기정사실화 하고 계시네요.
(오해하실까봐 적는데 이게 기분나쁘다, 어이가 없다 이런게 아니고 그 분들도 의도하지 않은데다가 기분나쁘게 한 말이 아니며 채용 담당자도 아닌데 괜히 희망 주는거보다 저리 말하는게 낫습니다. 집 얘기 하는데 출퇴근 힘들면 기숙사 들어갔다가 6개월 동안 돈 모으고 끝나서 나갈 때 다시 방 구하면 되지 이런 식으로 말하심)

그래서 문득 제가 처음 의도했던 것이 잘못된 생각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원래 상태로는 정상적인 곳에 취업하는게 거의 불가능한 스펙이어서 계약직인걸 알면서도 경력직 지원도 가능하게 할 겸 신입보다는 백배 나을거라 생각하고 지원했는데 고민입니다.
일반적으로 계약직은 안좋다, 못해도 1년 하고 퇴사해라 등등 말이 많은데 디자인 쪽도 마찬가지인가요?
하는 일 자체는 여러 디자인도 하고, 영상 편집도 하고 SNS나 홈페이지 관리도 있어서 경력 자체는 인정이 될 거 같습니다.

CATWQFSDGAS 2021.11.01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