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21살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21살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9건
21살 뭐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백석예술대 실음과 보컬에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꽤 오랫동안 노래를 해왔지만 도저히 미래가 보이지 않아 힘들게 포기를 했습니다연습과 학원도 다 그만뒀지만 졸업장은 따야 할 것 같아서 아직 자퇴는 하지 않았습니다그런데 졸업을 한다해도 어차피 무스펙으로 취급되는 학교여서 자퇴를 하라는 의견도 많습니다휴학한 후에 다른 과를 찾아보라는 의견도 많지만 등록금이 아버지 회사에서 나오고 내년쯤엔 그만두실 것 같아서 최대한 올해에 졸업을 하고 내년에 군대를 가려고 하려합니다저 같이 무스펙 경우에는 경력을 무기로 사용해야 한다는데 경력을 어디서 쌓아야 하는건지를 모르겠습니다기술을 배우라 하는 곳에선 그냥 기술을 배우라는 말만 하고 끝이니 자세한 내용이 없어 힘듭니다음악을 하느라 중학교 이후론 공부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공부가 저와는 안 맞는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꼭 공부을 해서 좋은 대학을 가야지만 돈을 벌 수 있을까요이런 쪽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된 것이 20년만에 처음이라 아는 것이 너무 부족합니다 전 되게 활발한 편이라 활발하게 움직이는 직업을 갖고 싶은데 어떤 직업이 있는지도 잘 모르겠습니다스킨스쿠버다이빙에 관심이 조금 생겼는데 다른 분들은 대학에서 이미 배워오는데 제가 이제 시작한다고 해서 먹고 살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지혜를 조금만 빌려주세요 그냥 졸업장을 떼는게 좋을까요? 기술은 어떤 분야를 말하는건가요? 활발하게 움직이는 직업은 어떤 종류가 있나요? 지금 당장이라도 대학에 갈 공부를 해야하는걸까요? 뭘 해도 아직 늦지 않았을까요?

etN5FoSSjk33cBQ 2022.03.28 작성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사회통념상 21살이시면 무얼 새롭게 시작해도 결코 늦은 나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 분야는 순수예술과는 다릅니다. 물론 타고난 감각과 표현력은 노력으로 대처하기에 한계도 있을 수 있습니다. 꽤 많은 디자이너중 공대 출신들이 있습니다. 또 나이키 CEO역시 디자인을 전공하지 않은 가장 성공한 신발디자이너입니다. 중요한 것은 진짜 내가 이런 일들을 좋아하는지를 알아내는데에 있습니다. 정규과정을 통해 학습하고 학위를 취득하시길 권해드립니다만 현실이 어떤지 모르니 우선 내가 어떤 분야의 디자인을 좋아하는지 방향을 정하시고 그에 필요한 스킬을 연마하시기 바랍니다. "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입니다.예상하지 못한 상황으로 첫 직장을 그만두고, 다음 직장에서도 그만두고 싶은 마음이 들면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아요. 내가 지금 잘하고 있는 게 맞는지 모르겠고, 다른 사람들은 경력을 꾸준히 쌓으며 돈 벌고 잘 살아가는데 나는 왜 그렇지 못한 건지 비교도 될 것 같거든요.지금 시기에 글쓴이님이 두려움을 느끼는 건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아직 스스로에 대해 정리가 충분히 되지 않은 상태에서 직업을 구하기 위해 애쓰고 있었을 가능성이 크거든요. 이런 두려움을 없애기 위해서라도 이제는 자신의 직업 가치관에 대한 정리를 시작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우선, 지금 당장 어떤 직장을 갈지, 대학교 전공을 선택할지 고민하기보다는 글쓴이님이 첫 직장과 두 번째 직장을 선택한 이유를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그 두 직장을 선택한 이유를 통해 글쓴이님이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 어떤 환경에서 일하고 싶은지 구체적으로 정리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보통 직업을 구할 때 회사에서 원하는 자격 조건을 보고 내가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느껴지면 지원을 하거나, 전공에 맞춰서 직업을 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직업을 구하면 막상 그 직무에 가서 예상하지 못한 상황들이 발생했을 때 불편함을 느낄 가능성이 크고, 직무가 맞더라도 기대했던 것과 환경이 다를 때 회사에 머무를 이유가 모호하다고 느껴 더 큰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경우가 많아요.그래서 글쓴이님은 어떤 일을 하고 싶고, 어떤 환경에서 일하고 싶은지 명확하게 정리를 한 후 그 조건에 맞는 회사를 찾아서 지원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 회사에 글쓴이님이 적합한지 찾는 게 아니라, 글쓴이님을 기준으로 적합한 회사를 찾는 거죠. 스스로가 어떤 직무에서 일하고 싶고, 어떤 역량을 가졌는지 알게 된다면 어떤 곳을 선택하더라도 지금보다 더 자신 있게 시작할 수 있고 훨씬 만족하며 일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요청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