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후회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후회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12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23살 여성 회화과 졸업한 사람인데 그런 제가 정말 학교에 다시 다녀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제목 그대로 23살 여성 회화과 졸업한 사람인데 지금 이렇게 졸업 2년 차가 되었는데도 백수로 지내며 후회할 거 사소한 것부터 엄청 많이 하고 지냅니다.

저는 고3 때랑 대학 시절 부모님 돈 다 써가면서 덕질을 한 것도, 자폐성 장애(아니면 자폐와 일반인의 경계선 정도를 뭐라 하면 좋을지 모르겠지만요.)때문에 저 자신을 포함해서 너무나도 많은 사람들을 고생하게 한 것도 너무나도 후회되고요, 지금 제가 좋아하는 게임이나 만화 같은 것도 언젠가는 질려서 하기 싫어하겠지 싶은 후회가 있어서 정말 세상엔 제가 영원히 좋아할 만한 게 거의 없을 것 같아 걱정됩니다.

그래서 저는 다시 마음을 다잡고 학교를 다시 다니고 싶고요(만화 쪽을 남몰래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땐 교우관계도 상당히 좋지 않아서 이게 결국 지금이라도 다시 시작하고 싶은 결정적인 이유가 되고 말았습니다.), 거기에 전 학창시절에 공부도 상당히 못해서 너무나도 속상한데,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시 학교를 다니는 게 더 좋을까요, 아니면 이제부터라도 직장을 구하는 게 더 좋을까요?

발달장애(같은 것이기도 하고, 저처럼 자폐와 정상의 경계선에 있는 걸 뭐라 해야 할지도 몰라서요.) 때문에 제가 하고 싶은 걸 못하게 되는 건 물론이고, 쓰고 싶은 이야기도 완전히 못쓰게 되는 건 참 고통스럽거든요.

u4Ws49zeeSKc78A 2021.05.17 작성
전문가답변 "9년의 경력은 이제 시작하시려는 일과는 별개의 경력으로 사실 나이많은 신입이니 당연히 업체에서 질문자님을 찾는 일은 매우 어려울꺼라 생각합니다. 현실을 인지하시고 질문자님의 능력을 최대한 어필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Behance와 같은 포트폴리오를 널리 소개할 수 있는 사이트들이 몇 곳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디자인 능력을 잘표현한 포트폴리오를 만드시고 업로드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이미 많은 유능한 디자이너들이 이러한 방법을 통해 심지어 해외 글로벌 기업에 취직한 경우도 있습니다. 나이가 문제이지 열정과 실력이 문제가 아니라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디자이너에게는 포트폴리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