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회계·세무·재무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회계·세무·재무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573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회사 내에서는 경영기획이나 재무기획에 맞는 TF나 프로젝트에 참여해보는 것이 있겠습니다. 또한 해당 업무를 잘 할 수 있음을 주변에 어필하는 것도 중요하겠습니다. 직무변경 등을 통해 이동이 가능할 수 있으니까요. 외적으로 자격증은 기획분야는 다른 곳들보다 기준이 높습니다. 토익같이 범용적인 자격증도 점수를 좀더 높게 가져가시고(통상 800이상이라면 900이상으로 등) 파급력이 강한 자격증을 확보해 놓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CFA 1차 합격 등)"
고졸 2년차 재무회계 담당자 커리어 고민

특성화고(내신 1.7)를 나와 2년 동안 중소기업 재무회계 경력 있고 결산조정까진 직접 안 했지만 자회사의 모든 전표 입력 및 입출금 법인카드 관리, 세무신고시 자료 전달, 외감(gaap) 자료 준비 및 대응을 한 경험 등이 있습니다. 자격증은 재경관리사, 전산세무2급 등 총 14개 자격증 보유하고 있습니다. 퇴사 후 1년 6개월 정도 개인사유로 공백이 있었고 이번에 새로운 회사에 합격하여 입사 예정 입니다.​입사하게 될 회사는 중소기업(헬스케어 이커머스 플랫폼, gaap) 직원 90명(소속될 재무팀은 팀장님 포함 6명)에 매출700억, 이익20억이상 나고 300억원이상 시리즈a 투자유치 받은 회사로 위 경험과 비슷하게 업무를 할 것 같은 회사에 합격됐습니다. 면접 중 팀장님께서 여러 스타트업, 중소기업보다 그 윗 단계이고 내년에는 그 윗 단계를 진행할 것 같다고 하는데(그래서 채용) 구체적으로는 잘 모르겠고 암튼 연봉은 3,000으로 제안해주셨는데 면접 때 말씀드린 희망 연봉이었습니다. 교통은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는데 8-10시 유연근무라서 그나마 좀 괜찮게 다닐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추후 서울권 자취 계획이 있기도 하고요!)저는 재무회계 경력 계속 이어나가서 추후에는 대기업 or 외국계 / 세무사 or 회계사 커리어 이어나가고 싶은데요!앞으로의 계획은 현재 합격해서 입사하게 될 위 회사 다니면서 1년 경력 더 채우는 동시에 어학점수(토익/오픽) 만들고 이력서 올려놓고 가능할진 모르겠지만 외국계나 좀 더 좋은 조건 회사로 이직할 수 있으면 하고 싶어요!내후년엔 서울권 야간대(재직자전형)병행 예정 입니다.​ 대학 다니면서 더 깊이 고민해보겠지만 회사 그만두고 대학만 다니면서 전문직 자격증 도전해보거나 졸업 후 사기업(대기업/외국계) 이직 도전해볼 계획이에요!저의 질문은1. 앞으로 다니게 될 위 회사가 제 경력에 또 앞으로 다닐 회사에 적절할까요? (경력이나 연봉 측면에서)2. 앞으로 다니게 될 회사의 2차 면접(임원 면접)이 따로 없었고 재무팀 팀장님과 재무팀 시니어 직원 두 분이서 1차 면접(=최종 면접)으로 채용 절차가 종료되었고 다음 날 바로 합격 메일이 왔었습니다. 의심할 필요가 있을까요?3. 외국계 회사에 다니기 위한 기본 조건으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4. 추후 4년제 대학 졸업 후에 대기업에 입사해볼 수 있을까요? 필수적이라고 하는 조건들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5. 전문직과 사기업의 회계팀에서 일을 하는 것의 각각의 장단점과 각각 어떤 성격이나 적성이 어울릴지 궁금합니다! (본인은 진취적이고 일 벌리는 걸 좋아하는 성격이라 뚜렷한 아이템은 없지만 창업도 해보고 싶은 마음도 있네욤)혼자서 커리어 계획을 세우고 이루어나가는데에 어려움이 있어 이렇게 긴 글 남기게 됐습니다.감사합니다!

RRlVcpDxJQudxF8 2024.07.14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음 그래도 관련 스펙을 봐서는 꽤 많이 취득하신 느낌이 드는데요. 그런데 뭔가 어떤 직무를 가고 싶으신지가 명확하지 않은 느낌은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전산이나 회계는 비슷하지만 JLPT, 물류 생산 관련 자격증은 관련이 없으니까요.. 어떤 직무를 가고 싶으신지를 정하고 이에 맞춰 보충해보시면 어떨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