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알림설정 0 전체메뉴
해외법인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해외법인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6건
조언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회계팀 신입으로 취직해서 현재 재직 중입니다. 우선 처음부터 저는 국내 회계 업무를 배우려고 여기 저기 지원했지만 여기에서는 해외 법인을 맡아서 하게 될 거라고 듣고 감안하고 들어왔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체계가 너무 안 잡혀 있었고 제 사수도 없었습니다. 그나마 그 윗사람이 있었지만 윗사람은 과다 업무로 인해서 해외 업무는 파악이 안된 상태로 시간에 쫓겨 처리해오고 있었던 터라 인수인계 된 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 윗사람마저 제가 입사하고 몇 개월 지나지 않아 퇴사했고, 저는 낙동강 오리 알 신세를 면치 못하게 되어 알려주는 이가 없으니 그냥 혼자 맞겠지? 하며 처리해왔습니다. 윗사람 뽑는다 뽑는다 하며 몇 개월이 지났고, 겨우겨우 해외 법인 경력 있는 분으로 한 명 뽑혀서 모르는 거 있으면 그 분께 물어보고, 그 분도 이런저런 업무들 많이 알려주고 했는데 이번 달까지 하고 또 퇴사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그 윗사람이랑 업무 스타일이 맞지 않아 부딪히던 게 결정적인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그나마 많이 의지를 했던 터라 이런 소식 들으니 멘탈도 붕괴되고 의욕도 많이 떨어집니다.해외 국내 나눠 뽑을 거라고 하는데 항상 말만 그래왔어서 회사에 신뢰도도 많이 떨어졌습니다.그리고 여기 있으면서 물 경력 되는 건 아닌지도 걱정이 많이 됩니다.제가 지금 하고 있는 업무는 해외 자금 파트입니다. 자체 기장은 안하고, 결산 시 결산 서류만 회계 법인에 넘겨줍니다. 그래도 매입매출 작성, 해외 사무소 분개장 작성, 해외 자금 관리, 정산 업무 그 외 자잘한 업무들 하고 있는데 후에 같은 업계이면서 좀 더 큰 회사로 이직 하는 것이 목표라서 이대로 괜찮은 지 의구심이 듭니다. 조언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JsZlReM8tJrYT3w 2022.02.11 작성
퇴사 고민중입니다 도와주세요. (내채공, 커리어)

안녕하세요
제 고민을 들어주시겠어요?

저는 현재 해외법인에서 근무중입니다.

법인에 현재 저 혼자이고 (현지직원 1명 있음), 저보고 법인 철수를 맡아서 하라고 합니다.
게다가 코로나 상황 악화로 3개월째 재택근무를 하고 있고, 락다운이 계속해서 연장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러는 와중에 법인철수가 끝나지도 않았는데 본사에서 갑작스런 퇴사자 발생으로 그 업무가 제게 왔습니다.
전임자 퇴사 당일에 2시간 남짓 인수인계 받은게 전부입니다.

저는 주임 1년차이고 해외법인 철수를 주임에게 혼자 책임지라고 하는 상황이 이해가 안되고,
아직 본사로 가지도 않았는데 새 업무를 담당하게하여 두가지 책임을 동시에 지게하는건 더 더욱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문제는 해외법인에 혼자 있는데 아무런 지원이 없는 것입니다.
제가 본사 소속이지만 주재원은 아닌 약간 복잡한 상황입니다.
주거지원, 교통, 주재비 등 아무것도 없습니다.

법인 철수 결정 전까지는 한국인 상사도 있었고 제 업무의 부담이 크지 않아 지원을 못받아도 내일채움공제 만기만 바라보고 버텼습니다.

그런데 지금 혼자 법인철수+본사업무+락다운을 버티기가 너무 힘든 상황입니다.

오늘 밤에라도 마음만 먹으면 한국행 비행기를 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제가 회사 때문에 제 돈내고 렌트비 내가며 지내고 있는 이 현실이 너무 슬픕니다.

제가 너무 호구 같아서 이번에 회사와 처우개선을 논의하기로 하였습니다.

제가 고민하는 부분은
1. 만약 회사와 협의되어 이제라도 주거지원비 등을 받게되면 현재 업무 마무리하고 본사로 가는것 (연말이 될지 내년초가 될지 모름)
청년 내일채움공제 만기가 약 7개월 남았는데 1,600만원 벌자고 이 상황을 버티는게 맞을까요? 업무 스트레스가 너무 큽니다.
2. 한국 취업시장도 좋지 않은데 그만두고 돌아가면 취업준비가 막막할것 같습니다. 그러나 같은 업계로 계속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싶은 생각이 없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그만두는게 나을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huUNY2IjHBLRS6 2021.09.04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