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퇴근시간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퇴근시간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5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퇴근시간 지키지 않는 회사

안녕하세요
최근 이직한지 6개월된 20대 직장인입니다
문제는 회사 여자임원분이 자꾸 퇴근시간을 터치하십니다.

취업당시 출근은 15분전에 와서 준비하고 퇴근은 다른 직원들에게 피해가 가지않도록 6시 땡하고 나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15분쯤 나가면 한다고 하셨습니다.
물론 일이 있으면 일찍 가도 된다고 당시에 말씀하셔서 알겠다고 하고 근무했습니다.

그런데 두달차부터 제 직속선임에게 둘다 당분간만 6시반에 퇴근하라고 하셨고 저랑 선배는 그 한달동안 일주일 2-3번정도는 30분정도에 퇴근하다가 이후 최근까지 15분정도를 지키거나 일이있으면 6시 7-8분정도에 퇴근했습니다.
문제는 지난주 금요일 여자임원이 저희를 불러 퇴근을 6시반에 왜 하지 않았냐고 물어보시길래 제가 30분에 해야하는 것이 납득이 되지않는다고 얘기했습니다.
그런데 이유는 다른 팀 직원들이 저희팀은 일찍 퇴근한다고 얘기나오는게 듣기 싫다는 것이 이유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다른팀이 그렇다고 제가 30분 늦게 퇴근하는게 이해가 되지않고 제가 할일을 다 끝냈음에도 회사에 남아있는게 맞지 않는일인 것 같다고 대답했는데 임원분께서 옆에 있던 선배에게 "일 다 넘겨 그러면 30분 맞춰서 퇴근하겠는데?"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 인센티브나 연봉협상은 정성적인부분은 빼고 정량적인?부분으로만 공정하게 평가하겠다고 말하시더라구요...
본인이 마음에 들면 그동안 더 줬는데 그런거 없을거라는 얘기 같았습니다. 솔직히 당연히 공정하게 하는게 맞는거고.. 저는 인센티브가 어떻게 측정되는지도 모르는데 저렇게 돈 얘기를 꺼내시면서 협박아닌 협박을 하시드라구요..

그래서 저도 네 라고 대답하고 그러면 업무가 다 끝나면 퇴근해도 되냐고 여쭤보니 업무시간이 100프로 업무만 하냐면서 물어보시고 앞으로 100프로 업무만 하라고 하시고..
본인이 항상 하는 얘기 아냐면서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한다는 얘기를 하시더라구요..

이직 하는게 당연한거겠죠..? 한다면 이력서 지금회사는 쓰지 않는게 맞을까요?

고민중 2021.07.04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