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콘텐츠기획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콘텐츠기획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3건
교육 콘텐츠 개발 분야 이직을 고민중입니다

사교육 분야 교육 콘텐츠 개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1년 반 정도 됐는데, 지금까지 회사에서 OJT나 기타 교육 전혀 없이혼자 맨 땅에 헤당하며 일을 해 왔던 것 같네요.하지만 이제 점점 회사에 정이 떨어지고 점점 이직으로 마음이 굳어지는 것 같습니다.계기는 3가지 정도 있었던 것 같아요.1. 업무가 조금만 풀리지 않으면 바로 윗분들이 폭언을 하거나 부모님 욕을 시도때도 없이 하십니다.운이 좋아서 배운 게 하나도 없는 상태에서 바로 개발한 콘텐츠들이 나갔다 보니 기대치가 높아져 있는 건알지만... 모든 직원들 보는 앞에서 부모님 욕을 할 때는 참...2. 다른 직원들이 못하는 건 윗선에서 팔 걷고 나서서 대신 개발해 주면서까지마음 안 다치도록 배려해 주지만, 저는 대학원 학위가 있다고 다른 사람들 잘못까지 전부 저한테 뒤집어씌우는 경우가 일상다반사입니다.3. 모르는 부분이 생겨서 물어보더라도 다른 사람들, 다른 직원들의경우는 알려주면서 제 파트의 경우는 항상 모르겠다고 손을 털어 버리십니다그러면서 저를 믿어서 그런다고만 하시네요 지금의 회사에서는 성장하는 데 한계가 있을 것 같고다른 직원들 대신 맞아주는 샌드백 역할만 하다가 끝날 것 같습니다.문제는 경업금지 조항이 걸려 있다는 겁니다.퇴사 후 동종업계에서 6개월 간 일할 수 없다는 조항이 있는데,이 조항이 사교육 콘텐츠 개발 업계에서 많이 적용이 되는 분위기인가요?회사의 퇴사자 분들이 이후에 어떤 일을 하게 되셨는지 들어본 것이없다 보니 여기에 여쭤봅니다. 이 부분에 문제가 없다면 바로 다른 회사들에원서를 넣으려고 합니다.

IZfIlsPEXTrGm40 2022.07.01 작성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이직준비중인데,,지금 다니는 회사가 회사사람들은 좋은데,, 저는  분명 대표가 컨텐츠 관리만 하면 된다고해서 왔거든요?디자인 업무만 하는지 알았는데,, 사람  그만 두니깐,,, 경리 업무랑 수출업무 다 하고 있습니다.ㅠㅠ이거도 경험이겠죠..뭐? 근데 ..문제는 아직 여기 들어온지도 9개월차인데 주임이고,,,월급은 그대로이고 ㅠㅠ 하... 직급만 올라가면 뭐해요 ...ㅠ대표말로는 이직할때 좋다는데,, 이직할때만 좋지..ㅋㅋ 다양한 일 다 시키면서 왜 못하냐고 뭐라하고 ..제 업무도 뭐지 모르는데,, 갑자기 업무 관리자되서 사람들 통솔해야하고..ㅠㅠ어차피 9개월차이고 3개월만 버티려고요,...ㅠㅠ대표가 사람들앞에서 저 꼽줄때마다 자존감 떨어지는데 ,, 그냥 참고 버티고.. 이직하려구요 ... 근데 이직 제안보면 다 강남구 회사라.. 저희집에서 2시간 거리라서 ㅠㅠ 인천에는 진짜 회사가 왜 없을까요 ...??? 인천에서 가고 싶은 회사보면 다 잡플래닛 평점이 낮아서ㅠㅠ 그리고 여기서 회사가 8인미만이라서 ... 30인 이하는 절때로 안가려구요 ...여기서 당한게 있으니깐,, 사수가 없는 회사도 있겠지만,, 팀내에서 체계가 탄탄히 잡힌곳이고 그런 회사가 있길 ...ㅠㅠ

7H3SjaPI0I8FPBD 2022.06.22 작성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언꼭!!!!부탁드려요

현재 6개월차 비주얼 컨텐츠 디자인으로 일하고 있는 시각디자이너 입니다.설립 5년차 중소기업 대표님 제외 근로자 8명인 곳입니다. 현재 디자이너로 내부 디자인 기획을 총괄하고 있고 연봉은 2800조건에 수습기간이후 정규직이 전환되면서 최소 연봉 3000조건으로 연봉협상이 이뤄졌습니다. 이후 디자인 대리님께서 8개월 근무후 퇴사, 촬영담당자 1년5개월만에퇴사, 이전 구성원들은 다 퇴사해서 제가 입사할 시점에 팀이 다시 꾸려진 것이더라구요. 때때로 디자인 맘대로 바뀌거나 급하게 프로젝트가 생성하거나 일정이 변경되는게 있고, 다른업무가 많아 밀도높은 디자인이 나오기 힘든구조입니다. 비주얼적인 부분은 실질적인 디렉터가 대표님이십니다.이후 사수없이 이뤄지는 마케팅팀과의 협업에서의 답답함과 기획자로서 성장에 대한 갈망, 회사 성장의 어려움을 판단하고 이직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이직전까지 맡은일은 잘 마무리 짓자는 주의여서 퇴사까지 1달 만기 근무하며 야근과 휴일근로 1회 까지 스스로 병행하였습니다. ( 다른부서도 일을 도와 주지않아 제가 다함) 중간중간 제자리를 대신할 인재가 채용되지않았고 마지막날, 상사분께서 3300만원의 연봉조건과함께 더 함께 일해주기를 희망하셨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촬영담당자분이 퇴사하여 촬영압무에 공백이 생긴상태.저는 디자이너이지만 기획자로서 마케팅을 이해하는 것이 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는 것에 큰 도움이 될것같다고 생각하는데, 이 방향에 대한 조언부탁드립다. 현재 회사는 마케팅 부서가 신입 2명 체재여서 (상사가 일을 못하고 업무 성장을 안도와줌 / 저를 견재함. ) 열악한상태이고 디자인 팀은 대리급 패키지디자이너 와 신입웹디자이너가 오신상황입니다. 대표님의 열정과 저와의 정신은 잘맞으나 (저도 대표님과 차장님울 좋아하긴합니다. 그래서 더 고민이되요) 저는 더 업무에 열정이 있는 팀원들과 배울수 있는 거리가 많은 분들과 일하고 싶습니다. 제가 실제적으로 일하는 사람은 팀원이니까요. 또한 마케팅을 배워서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를 깊이 있게 다루고 싶은데, 이부분에서 가장 고민이 됩니다. 현재회사에서 오래있으면서 승진하여 디자인 총괄을 맡을지(대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상사나 선배는 없습니다.) 마케팅으로 전환하여 디자인 에 마케팅 능률을 더한 최종 목표로 나아가는 기회를 만들지… 아직 면접은 보지 않은 상황입니다. 폭넓은 시각으로 브랜드 컨텐츠를 다루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IJvew1iXsVeHHsb 2022.06.04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