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취성패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취성패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9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취성패 알선 기업 면접

대졸 무스펙 학점3, 현재 전산회계,세무 자격증 공부중인 28백수 남자입니다...
졸업하고 올초부터 취성패 진행 중이고, 자바 개발자 양성과정 3개월하고 중도포기 했습니다.
운 좋게 정보처리기사 필기는 취득했구요. 저번달에 전산회계,세무 자격증 취득 2개월 과정 수료했습니다.
취성패 3단계로 넘어가면서 담당 상담사님이 시스템 엔지니어 쪽으로 알선해주고 면접 날짜까지 잡혔는데, 갈지 말지 고민입니다.

3개월 간 학원에서 개발자 관련 공부하면서 뭔가를 배우고 성장한다는 것에 보람을 느꼈지만 그 이상은 없었던 것 같아요...
저는 비전공자였는데 다른 수강생들은 어느 정도 경험이 있어서인지 다 잘했고, 제가 반에서 제일 못하는 축에 속했습니다.
프로젝트할 때도 도움되지 못해서 스트레스 많이 받았고.. 교육과정에 이 악물고 따라가긴 했는데 결국 정신적, 체력적으로 바닥나서 포기했습니다. 면접 제의받은 기업에서는 신입이건 경력이건 시스템엔지니어를 계속 채용중인 것 같네요. 잡플래닛 기업평도 그렇게 좋지 않은데, 담당 상담사가 실적 쌓을려고 저를 보내려는 것 같은 ㅠㅠ.

백수생활이 길어지고 있어서 면접보고 합격되는대로 회사를 다녀봐야 하나, 아니면 세무회계, 엑셀 자격증 취득하면서 사무직을 계속 지원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전공이 미디어 관련인데, 애초에 이쪽에 투자할걸 하는 후회가 되네요. 방송 스태프 파견직이라도 지원해볼까요... 흠...

umsxBNdqJS8WTvL 2021.08.04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입니다. 3년정도 일을 하시다가 퇴사하신 후 1년정도 휴식을 취하고 계시군요. 이제 다시 일을 시작하셔야 한다는 생각이 드시는데 어떤 일을 해야할지 막막한 생각이 드시지요. 이전에 일하셨던 반도체 장비유지보수 일은 하시며 어떠셨는지 궁금한 마음이 듭니다. 일하시며 글쓴이님과 잘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드셨는지, 아니면 일은 힘들지만 그래도 썩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드셨는지요? 개인사유가 아닌 회사사정으로 퇴사하셨다고 말씀하신 것을 보아 일 자체는 잘 맞으셨던 것이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그런데 그 경력을 살려 같은 분야로 이직하시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분야를 찾아보시는 것은 다른 분야도 한번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드셔서 인 것일까요? 아무래도 계속 해오던 일이 아닌 새로운 것을 해보는 것은 너무 낯설기도 하고,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도저히 가늠이 잡히지 않으실 수도 있어요. 나에게 어떤 일이 더 잘 맞을지 찾아보기 위해서는 무료적성검사를 해보시는 것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의 성향이나 능력을 체크해보며 어떤 분야가 나에게 잘 맞는지 대략적으로 알 수 있으실 거에요. 그리고 그것보다 더욱 좋은 것은 나 자신을 내가 스스로 관찰해보며 어떤 것을 잘하고, 좋아하는지 찾아보시는 것이겠죠. 지금은 좋아하는 것이나 하고싶은 것을 알아도 자격증이나 경력이 없어 막막하다고만 느끼시겠지만 일단 내가 원하는 것을 알아가다 보면 그 길로 가기위해 어떤 것 부터 준비해야하는지 갈피가 잡히실 수 있어요. 처음부터 잘 하고 잘 아는 사람도 없습니다. 지금 글쓴이님처럼 차근차근 하나씩 해나가면 복잡하기만 했던 마음이 하나씩 풀리는 것을 느끼실 것입니다. 이런 막막한 상황에 누구에게 상의도 할 수 없고 답답한 마음이 드셔서 더욱 힘드셨을 것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혼자 끙끙 앓고있는 것이 아니라 진솔한 이야기 사연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도움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