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최저연봉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최저연봉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7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감시하는 사무실 분위기와 최저연봉 중 어느곳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디자인 면접다니고 있는 24살 신입입니다.
디자인 실력을 키울려면 에이전시에 가야한다는 것을 잘 알고있지만 잦은 야근과 주말 근무를 체력적으로 견딜 자신이 없어서
평소 관심있던 코스메틱 분야의 인하우스 위주로 면접을 다니고 있습니다.

이번에 같은 업종에 두 회사에 최종 합격하게 되어 고민을 하고 있는데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A회사(지하철이용 40분)
업계 15년정도 되어 체계가 있을것으로 예상되지만 디자인은 혼자 합니다.(제품 관련 / 온라인 디자인담당은 따로 있어요)
기획담당 선배님과 의논을 해요.
3개월 수습 + 1년 계약직 / 식대포함 최저연봉 / 4대보험, 연차, 퇴직금 O
근무환경: 기업이 많은 곳에 있는 빌딩 지하1층. 칼퇴고 또래가 많다고 들었습니다.

B회사(지하철이용 50분)
업계 3년정도 되었지만 해외에 본사가 있고 A보다 규모가 큽니다.(자회사 느낌)
디자인 담당은 본사에 있고 중간 관리자(팀장, 과장)없이 임원(이사)들이 많고 그분들이 시키는 디자인만 합니다.
주로 SNS홍보 디자인을 합니다.
3개월 수습기간에 최저 / 정규직으로 연봉협상합니다.
4대보험, 연차, 퇴직금 O 위와 동일하고 식대 6천원에 1년이 지나면 월마다 성과금을 준다고합니다.
근무환경: 제일 고민되는것인데요, 규모가 큰 회사인데도 불구하고 사무실이 작고 책상이 학교 교실처럼 하나씩 세로로 앞만
볼 수 있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임원은 수시로 돌아다니면서 업무 진행을 확인하는거 같고 문마다 보고는 생명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야근을 강요하지는 않는다고 하지만 가끔 있는거 같습니다.

원하는 업무는 A지만 계약직과 최저연봉이라는 점이 걸리고 B의 급여에 만족하지만 선호하지 않는 업무, 감시하는 분위기가 괜찮을지 걱정됩니다.

한가지 더 여쭤보자면 입사서류에 가족들의 직업 나이 학력 등을 작성하라는 이유가 뭐일까요?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ossZeufsuNixdS4 2021.04.08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