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청주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청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13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이게 회사입니까?(2)

방금 퇴사한 회사에서 올린 공고를 봤는데 너무 사기처럼 올려놨네요ㅋㅋ
진짜 억울해서 커플끼리 들어가면 보통 눈치를 받는게 맞는거인거 같기는 한데 거기는 애초에 붙어있는게 잘못이고 커플인거 자체가 잘못인것처럼 말하고 찡찡? 남탓? 이런거 오히려 관리자가 사원들한테 하는데 공고는 사원들이 관리자 힘들게 하지 말란식으로 올리고 참나ㅋㅋ청주 흥덕구쪽에 있는 디스플레이 회사인데 관리자들끼리 커플이면 신경안쓰고 오히려 혜택을 더 받고 진짜 여러분 입사하실 회사 사람들 입소문 듣고 가세요.
한 두명이 말하는건 사람마다 다르겠지 하고 넘길수 있지만 정말 퇴사한 모든사람들이 이유가 같으면 그건 문제가 있는겁니다.
저도 한군데만 다닌게 아니고도 할말없 다른지역에서도 일해봤지만 여기처럼 텃세 심한회사는 처음봐요ㅋㅋㅋ
사원끼리 문제가 아니라 이건 뭐 관리자와 사원끼리의 문제라 사원들은 답답해고 할말을 한다해도 관리자가 말대답한다, 반성안한다 니가 그러니까 안된다 이딴식으로 사원들한테 말하니까 사원들도 참다참다 퇴사하는거죠ㅋㅋ
퇴사한다고 심지어 윗분들한테는 직접 말하지 말고 대리급분들께
이유나 사유를 말하라는데 막상 그 관리자들이 윗분들께 보고하면 개인사정이다, 아파서 퇴사한다는식으로 말하니
저는 그걸 직접 들으니 한층 더 어이없더군요ㅋㅋ요즘도 사람들 다있는데 공개적인곳에 세워놓고 말도 안되는거
너는 이미지가 안좋다, 맞는말만 하니까 말대답한다, 거듭 죄송하다고 해도 그딴거 안통한다 그런짓을 왜했냐 등
처음 실수한날 이런식으로 개망신을 당해서 도저히 오래 버틸수도 없었구요ㅋㅋ
관리자가 오히려 기계 볼줄도 모르구요. 알려드려도 니가 뭘알아 이런식으로 나옵니다.
사원도 아니고 사람취급 못받는 느낌?
여튼 그 회사는 지금 경력자분, 신입이셨던 분들이든 하나같이 입모아 사람때문에 퇴사했다는 소문으로
굉장히 평판 안좋아졌습니다. 여러분 청주 흥덕구에 있는 어느 작은 디스플레이 회사는 절대 들어가지 마세요.
조금만 알아봐도 그 소문이 나오고 소문의 회사가 어딘지 알수있으니까 비추입니다.

Xz9hMgNbcfGis4C 2021.10.09 작성
청주에 있는 협동조합을 가장한 다단계 회사 잘린 후기 (3일다님)

방금 잘리고 집에 와서 글 씁니다

잘린 이유 한줄 요약: 회사 다단계입니까? 물어봤더니 대화 그만하고 나가라고 함.

이력서 구직중인거 보고 취업제안이 왔길래 월요일 오후 2시에 면접 잡고 갔습니다 ㅋ
전에 다니던 직원이 결혼해서 자리가 비어서 새로운 웹 디자이너를 구한다고 그랬고 (급하다면서 당장 일해줄 직원을 구한다고 했음.) 일 가능하다고 했고 바로 다음날부터 나오기로 했죠.
거기에 있던 디자이너한테 일 설명 들으랬는데 6일밖에 안된 사람이었고 그 사람도 인수인계를 전혀 못받은 상황이었어요.
일 하면서 배우면 될줄 알았는데 대표라는 사람은 회의하자고 해놓고 자기 자랑만 하고 일 보라고 합니다.
업무인수인계가 없고 자리에는 어떤 웹 디자인의 흔적도 없고 홈페이지 터트리고 나간것 밖에 없었습니다.
왜 오류 났냐고 물어보니까 바로 전에 있던 직원이 홈페이지 잘못 건드려서 잘랐다고 당당하게 말하더라고요.

업무 뭐 하면 될지 어디서부터 해야할지 알려달라하니까 관둔 직원 얘기하면서 걔는 안알려줘도 잘 했다고 하는데 홈페이지 비밀번호 혹은 아이디 공유도 안해놓고 알아서 하라고 하고요.
대화가 1도 안됩니다
전에 잘린 직원?ㅋㅋ 그들한테 한달동안 기회 줬다는데 (집에 아들이 아프다/결혼해야한다/남친이랑동거한다 이런 이유로 탈주했다는데 그냥 뻥같고 잘린듯) 그럼 기회 준 흔적이 있어야 하잖아요.
없어요.

"생긴거만 보면 쭉 잘 빨게 생겼는데 왜 담배 안피우냐" 같은 성희롱 아무렇지 않게 했고요.
회의할때 업무에 관한 질문하라고 해놓고 질문 하면 "조용히좀 해"

아무튼 결론적으로 회사를 조금 들춰보니 다단계인거 같아서 (회사 설명할때 이력을 설명 안하고 다단계 네트워크 수익구조로 설명함;)다단계 아니냐고 임금 체불될까 겁난다 했더니 설명해주겠다면서 안했고, 순수 방문판매의 구조가 아닌데 네트워킹 마케팅을 쓰는 이유 뭐냐고 하니까 더이상 대화 못하겠다고 말 안통한다고 나가라고 해서 나왔습니다.

밥만 잘먹고 갑니다ㅋㅋㅋ

내수동로일칠사가지마 2021.09.16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