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알림설정 0 전체메뉴
직무고민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직무고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41건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들어온지 6개월만에 최고참이 되었어요

들어온 지 이제 6개월이 됬는데요..제가 입사할 당시 제 사수, 팀장님(경력), 같은 업종은 아니지만 사회 생활 있으셨던 사원 1분이 계셨는데입사 후 한달만에 사수랑 팀장님이 나가셨구요, 새로 오신 팀장님도 이제 4개월되시는데 몸도 마음도 상해서 2~3월에 퇴사 하실 것 같아요계셨던 사원분은 6개월 되던 달에 퇴사하셨어요.그 상태에서 제가 고참이 되어버렸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인지라.. 혼란스럽고 불안합니다.기존 사원분 계실 때 신입 한분을 뽑아주셨는데, 얼마 안가서 나가셨어요.그 상태에서 팀장 자리가 공백이 생겨서 다른 팀의 팀장이 저희 팀 부분 팀장으로 될 것 같은말도 안되는 상황인데..다른 곳 준비해서 나가는게 맞겠죠..?- 일하면서 야근도 잦은데 비해 수당 한번도 못받았구요, 제가 2인분의 업무에 팀장 보조 및 대리까지  하고 있어서 제 몸도 지금 망가졌어요(얼굴부터 목까지 피부 염증, 면역력 저하, 불안감에 벌떡벌떡 일어나요)- 지금 다니는 회사에선 직급을 달아줄테니 좀 더 열심히 해달라는 말을 하네요- 소개 시켜주겠다고 하셔서 실제로 몇군데 들었는데.. 솔직히 확실히 결정을 내리지 못한 상태입니다.- 대학 복전+현장실습하면서 쉬지 않고 달려서 오다보니.. 쉬지 못하고 바로 취업이 되서 더 힘든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지금 속한 부서도 제가 처음에 지원했던 부서가 아니고, 팀장 및 사수가 나가서 사람 보충한다고 뽑혔어요.

HjWXO5j4kxcCruE 2022.01.24 작성
28살 여자 취업 고민(회계/IT(개발자 등)/사무)

28살. 여자. 토익없음. 컴활1급. 워드1급
경력도 없는 무스펙입니다..

전공이 자연대쪽이고 취업도 안되는 곳이라
18년도에 취성패로 전산세무1급, fat1급 땄습니다.
근데 비전공자라 미래가 안보여서 공무원으로 전향을 했다가 다시 취업준비 중입니다.
자격증 딴 이후로 회계세무쪽은 공부 안했고요.

문제는 지금인데 사무, 회계 이런쪽으로 취업준비를 하는데 면접제의도 안옵니다..
다른 자연대 친구들한테 물어보니 IT국비교육을 받아서 취업을 했다고 하더군요..
IT국비교육을 받아봐야 알겠지만 적성에 맞을수도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솔직히 취업이 우선이라 회계든 IT개발이든 경력 안되는 사무직이든 아무데서나 일하고 싶습니다.
혼자 취업준비를 하니 물어볼 곳도 없어서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자연대/여자/무경력/나이 많은경우
1. 회계 쪽 취업이 될런지(3년동안 공부 안한 건 따로 공부를 하고나서 취업 준비를 할지, 취업준비 하면서 공부할지)
2. IT쪽 국비지원-그나마 자연대라 회계쪽보다는 비전공자라도 납득이 될거 같긴한데(후에 경력단절 등이 회계보다 덜한지, 몇살까지 무경력 신입으로 쳐주는지)
3. (솔직히 회계쪽 자격증이 있어도 공부를 안해놔서 자신이 없어요)일반 사무직 계속 지원하면 경력안돼도 경험은 될텐데 이 나이에 경험을 해도 늦진 않을지
4. 회계/IT/사무쪽 직무는 토익점수가 필요한지(몇 점 정도가 필요한지)
5. 이런 상황이라면 3개 직무 중 중점적으로 어느 직무를 추천하고 싶으신지ㅜㅜ

답 부탁드립니다...

Mc6ujNkeH2p2oMw 2021.12.07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