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직무고민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직무고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43건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입니다. 일단 경영지원 파트에서 재무 계열로 이직할 때에 상황마다 다르지만, 그래도 도움이 된다고 알고있기는 합니다. 둘이 겹치는 업무가 어느정도는 있기 때문인데 그럼에도 완전히 핏이 맞지는 않아 아무래도 이직이 쉽지는 않을거에요. (중고신입으로 들어갈 때에는 메리트가 꽤 클것같기는 합니다.) 일단은 스펙을 쌓아가면서 관련 일에 인턴이나 배울 수 있는게 있다면 도전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경영분야 재직중인 노부랑도 입니다. 행정 회계 파트는 학사는 있어야 취업되실 것 같습니다. 경리정도의 역량으로 월200쯤에 만족한다면 모를까 행정 회계도 나름 대학에서 배울게 많습니다;; 경영 경제 마케팅 회계 상법 감사 행정소송법 경제학 등 대학전공을 거치지 않으면 두루 섭렵하기 어렵고 다양한 과목에서 행정이나 회계파트에 참고가되고 직원간의 소통이 이루어집니다 고졸의 자격증만 가지고는 소통에 부족함이 우려되고 다른 쟁쟁한 경쟁자와 특히 학사학위없이 겨루는건 당락을 크게 좌우할 것 같습니다. 기본 자격조차 해당되지 않아 서류지원자격조차 없을 수 있으니 여건이되신다면 학사취득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안되면 사이버대 방통대라도 학사취득하시는게 경쟁력을 높이는 길인 것 같습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취업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하세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들어온지 6개월만에 최고참이 되었어요

들어온 지 이제 6개월이 됬는데요..제가 입사할 당시 제 사수, 팀장님(경력), 같은 업종은 아니지만 사회 생활 있으셨던 사원 1분이 계셨는데입사 후 한달만에 사수랑 팀장님이 나가셨구요, 새로 오신 팀장님도 이제 4개월되시는데 몸도 마음도 상해서 2~3월에 퇴사 하실 것 같아요계셨던 사원분은 6개월 되던 달에 퇴사하셨어요.그 상태에서 제가 고참이 되어버렸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인지라.. 혼란스럽고 불안합니다.기존 사원분 계실 때 신입 한분을 뽑아주셨는데, 얼마 안가서 나가셨어요.그 상태에서 팀장 자리가 공백이 생겨서 다른 팀의 팀장이 저희 팀 부분 팀장으로 될 것 같은말도 안되는 상황인데..다른 곳 준비해서 나가는게 맞겠죠..?- 일하면서 야근도 잦은데 비해 수당 한번도 못받았구요, 제가 2인분의 업무에 팀장 보조 및 대리까지  하고 있어서 제 몸도 지금 망가졌어요(얼굴부터 목까지 피부 염증, 면역력 저하, 불안감에 벌떡벌떡 일어나요)- 지금 다니는 회사에선 직급을 달아줄테니 좀 더 열심히 해달라는 말을 하네요- 소개 시켜주겠다고 하셔서 실제로 몇군데 들었는데.. 솔직히 확실히 결정을 내리지 못한 상태입니다.- 대학 복전+현장실습하면서 쉬지 않고 달려서 오다보니.. 쉬지 못하고 바로 취업이 되서 더 힘든 것도 있는 것 같아요- 지금 속한 부서도 제가 처음에 지원했던 부서가 아니고, 팀장 및 사수가 나가서 사람 보충한다고 뽑혔어요.

HjWXO5j4kxcCruE 2022.01.24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