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인사기획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인사기획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8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답변을 기다려요 @HRM,기계설계,기구설계
기계설계직외에 진로에 대해 고민중인 취준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23년 2월에 수도권 4년제 기계공학과를 졸업한 26살 남자입니다.현재 스펙이라 하기에도 부끄럽지만 졸업 학점 2.65건설기계 설비기사/ 소음진동기사/ 토익 725 / 한국사 / 컴활2급 /각종 기본 IT 자격증 이외에도반도체 8대공정 교육, 스마트팩토리 교육 수료한 경험 등등 잡다하게 있습니다좀 긴 글이지만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본론으로 들어가면 현재 졸업한 졸업생이지만 아직까지도 하고싶은 직무가 없습니다..올해 2월 졸업후 부모님과 독립하고 건설기계기사 취득과 병행하며 월세, 생활비등을 감당하기위해 알바하고 그렇게 최근 6월달에 건설기계기사 취득후에 서류를 넣고 떨어지고를 반복하면서 문득 느낀게 있습니다 그전에 저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를 드리고자 합니다저는 20살에 대학 입학하자마자 등록금이랑 생활비 월세 등등 벌기위해 학기, 방학 가릴것 없이 남는 시간에는 알바만 하며 돈 모으기 위해 정신없이 살았고 그로인해 4년 동안 남은거라고는 알바했던 경험만 남았습니다.이로 인해 돈벌기위해 20대 초반을 다 바쳐 졸업하고 남은거라고는 그 흔한 고민 털어놓을, 취업 얘기 할 대학 동기 친구들 하나 없다는게 얼마나 서럽던지 일끝나고 집에 들어와 자주 울었던것 같습니다 이런 생활을 하고 나서 느낀점이 내 시간이 없는 삶은 살아갈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 무조건 흔히 말하는 워라밸이 있는 직업을 희망하며 무작정 공고를 읽다보니 기계 관련 직종으로는 캐드, 솔리드 웍스 등을 많이 뽑는것 같아 무작정 캐드 학원을 등록해 다니는 와중에 취업 톡톡외에도 유튜브 기계설계 현직자 분들의 브이로그나 댓글등을 찾아보니 캐드관련 설계 직종은 아닌곳도 있지만 야근이 대부분이라고 해 솔직하게 방향을 틀어볼려고 합니다.. 이런 건 현재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에게 어떻게 보면 기분이 나쁘실수도 철부지 없어 보일수도 있다는 질문인것도 알지만 과 선배 동기 하나 없어 어디에 여쭤볼곳이 없다보니 이곳에 솔직하게 털어놓고 조언을구하고 싶습니다 기계관련 직종해서 워라밸있는 직종으로 준비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추천해주실만한 분야가 있을까요? 아니면 희망사항이지만 인사직무 쪽으로 가고 싶은 생각도 근래에 들어 하고있는데 대학시절 아르바이트나 동아리에서도 임원으로 활동하면서 사람뽑고, 배치하고 하는 HRM 쪽으로 간다면 야근이 있더라도 행복하게 근무 할수 있다고 막연하게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실제로 인사 직무를 경험해본건 아니지만 이렇게 26살부터 아예 전공과 무관한쪽으로 준비해서 늦더라도 취업하는게 나은지, 아니면 있다면 그에 따라 준비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도 실례가 안된다면 조언을 구하고싶습니다 

........... 2023.06.17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정말 아무것도 몰라서 간절히 여쭙고 싶습니다.

현재 저는 HRD직무를 목표로 취준 중인 28살(만26세) 남자입니다.지방거점국립대 사범대학 교육학과를 주전공으로 영어영문학과와 국어국문학과를 복수전공 하였습니다.학점은 총 229.5학점 들었고 전공 71학점, 복수전공 102학점 들었습니다. 총 학점은 4.5만점에 3.88이고 전공학점은 4.32입니다.자격증은 교육학, 영어, 국어 총 3과목의 정교사 자격증과 평생교육사 2급 자격을 취득하였고 어학은 오픽 IH 가 있습니다.관련경험은 한국장학재단 지식봉사 사업에 3번 참여하여 교육 캠프를 기획, 운영한 경험과 평생교육사 실무실습 과정에서 강사관리와 교육 기획 경험이 있습니다. 또 3년6개월간 학과근로장학생으로 근무하면서 학과 교육 지원 경험이 있고, 9개월간 시에서 대학생 멘토링 위원으로 위촉되어 저소득층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기획해서 운영한 경험이 있습니다.1. 대기업들은 따로 hrd직무 채용을 하던데 중견 이하나 대기업 계열사들은 인사직무로만 공고를 띄우더라구요. 인사직무로 지원할 때 hrd직무 중심으로 자기소개서를 제출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동아리나 캠프 운영하면서 팀원이나 부원들 모집하고 면접한 경험이라도 써서 hrm 부분도 포함해야 할까요....2. HRD 직무 관련 경험에 어떤 내용을 포함하면 좋을까요?3. 그리고 인사팀은 학벌을 많이 본다 그래서 대학원을 가야하나 고민 중인데, hrd직무도 학벌이 중요할까요?4. HRD직무는 인턴도 잘 없던데 경력이나 경험 준비를 어떤 방향으로 하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일반 인사 직무는 신입을 거의 안뽑아서 중소나 중견에 먼저 가야하나 싶은데, 보통 중소나 중견은 재무나 회계, 컴활 자격들이 다들 있으신거 같아서....5. 지방에 살아서 인턴이나 단기 계약직으로 경력사항을 채우기에는 걱정도 있고 무리가 되지않을까 싶은데 조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임용고시 준비하느라 졸업을 늦게하고 뒤늦게 군대를 갔다가 올해 전역해서 취준 중인데 너무 막막해서 다양한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qWhJz8yaZ3aeC4e 2022.07.28 작성
인사팀 or 회계팀 커리어 고민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세무회계사무소에서 세무대리인으로 2년 7개월근무 후 퇴사한 25세 여자입니다.인사팀과 회계팀 중 이직을 고민중인데, 도움을 얻고자 글 남깁니다 ㅠ(1). 담당했던 업무- 인사(급여) : Payroll, 퇴직금 정산, 연말정산, 4대보험 (취득/상실/보수총액신고)- 세무신고 : 원천세, 부가가치세, 법인세, 종합소득세 신고 진행 (더존 프로그램 사용)- 기 타 : 정부지원사업 신청, 지급명세서 제출, 증빙입력 및 기장, 제증명 발급, 거래처 전화응대(2). 취득한 자격증 : 전산세무2급, TAT2급, ERP인사2급, ERP회계2급,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전산회계 1,2급, ITQ 엑셀/파포/한글 A(3). 학력- 사이버대 세무회계학과 (22년 2월 졸업)- 특성화고 금융경영학과 졸업저는 계산하는 일도 하려면 할 수 있지만 좋아하지는 않고, 수리적 능력이 다른 능력들에 비해 비교적 적은 노력파이며문제해결능력, 언어력, 상황판단력 등이 좋아 인사팀으로 업직종 전환을 고려중입니다...미래에 4차산업으로 인해 회계업무가 기계에 대체될 것을 생각하면 인적관리쪽이 나으려나 싶기도하지만인사쪽은 회계쪽보다 전망이 좋을지? 인사분야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 선택에 고민이 되네요...회계쪽으로 가게되면 경력직으로 가게될테고, 인사쪽은 급여보상 관련 경력은 있지만 기획이나 채용관련 경험이 없어 신입으로 가야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최근에 대졸 자격이 생긴 상황이라 각각 적정연봉이 얼마정도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지금 당장의 연봉도 중요하지만, 미래의 전망을 고려해서 결정하고자 하는데 어느쪽이 좋은 선택일지 모르겠네요 ㅠ최 종 질 문!!1. 인사팀(급여/채용/조직문화기획)과, 회계팀(자체기장,세무조정까지 직접 할 수 있는곳) 중 어느쪽이 커리어 발전에 더 좋을까요?2. 자기개발하며 장기적으로 근무했을 때, 회계팀과 인사팀중 어느쪽 연봉이 더 높아지나요?3. 대졸기준 회계팀(2년7개월경력)과 인사팀(신입)으로 이직시 얼마 이상은 받아야 적정 연봉인가요??(기술을 배우기위해 세무회계사무소로 연봉을 줄이고 이직하여, 고졸연봉 2600만원대로 퇴사했었는데,현재는 사이버대 졸업으로 대졸자격을 얻은 상태입니다.)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빠팅 2022.03.06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