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 익명으로 이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신입들 집중! 2호선 타고 출근하자
[커뮤니티 이용 규칙]
이사로 인해 퇴사할 예정인데 예정대로 퇴사하면 6개월만에 그만두게 됩니다. 이 경우 이력서에 6개월 경력도 작성하나요?? 보통 1년 미만은 이력서에 쓰지 말라고 하는데 안쓰는 게 나은가요???
안녕하세요, 퇴사 후 취준을 하고 있는 24살입니다.제가 입사 후 거주지 이전을 하는 상황을 겪어보지못해 모르는 부분이 많아 여쭤보고자 합니다.현재 서울에서 자취 중이며 일자리와 거주지를 서울과 경기쪽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눈에 들어오는 동네가 있어 그 중심으로 회사를 알아보고있습니다.(현재 거주 중인 집은 내년 2월에 계약 만료입니다.)입사 후 이사를 하는 경우,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요?또, 이력서에 이사 내용을 기재해야 할까요?거리가 멀어 서류탈락을 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무슨 선택이 더욱 저에게 좋을 지 고민중인 직장인 입니다.제가 4월 중순이 되면 2년 일했던 곳에서 계약만료로 퇴사를 결정하려고 하는데요!타 지역에서 일을 하고 싶어서 일자리는 계속 찾고 있습니다.이력서를 넣어도 바로 취업이 되는 것도 아닌 것 같고,,타 지역으로 이사를 가는데 혼자 지내는 것이 아닌 집값이 비싸 친구와 함께 살아가기로 했습니다.퇴사 후에 이사를 먼저하고 취업을 해야할지 아니면 취업을 먼저하고 이사를 해야하는 것일지어떤 판단이 더 좋을 지 모르겠습니다.
현재 이사
서울/경기권이면 출퇴근 시간이 조정 정도로 해결이 될텐데 아예 다른 생활권으로의 이직 생각해 보셨나요? 이사를 해야 할 정도로.. 현재 거주지 주변에 관련 직무가 거의 없어서 고민입니다.
저는 지금 창원에 거주하고 있는데 엄마랑 아빠는 지금 별거를 하시고 계세요 제가 이번에 대구쪽 회사에 거의 취업하기 직전인데 출근 날짜때문에 아직 확정은 나지 않은 상태예요.. 이번 1월초에 이 집이 계약 만기가 되기 때문에 엄마랑 둘이서만 대구로 이사를 가려고 했어요 근데 아빠 사업자를 엄마가 가지고 계셔서 대구로 주소이전을 하면 아빠 사업번호가 경남에서 경북으로 바뀌기 때문에 번호판이랑 이것저것 다 바꿔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 비용만 대략 6-700정도 든다고 하구요ㅠ 사업자도 4-5년 정도 까지 아빠한테 다시 주지도 못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경남내로 대구랑 가까운곳으로 이사를 가야하는데 알아보니까 창녕이랑 밀양이더라구요 둘 다 지역이 지역인지라 집 구하기도 힘들 것 같고 강아지도 있어서 더 까다로울 것 같은데 이 직장을 포기해야할까요..? 월급도 190중반에 성과제도라고 하더라고요.. 더 가까우면서 좋은곳 알아봐야할까요
면접 분위기가 좋다가도 사는곳 이야기만 나오면 분위기가 굳습니다. 경기도 외곽에 거주중인데, 서울로 이사가야할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ㅜㅜ
조만간 구미로 이사를 갈 예정이라 구미쪽 일자리 알아보고 있는데 원익큐엔씨가 있더라구요 지난번에 공고 보니깐 3조 3교대던데 세정생산직 급여 대충 얼마나 될까요? 안성에서 세정직 해봐서 업무환경은 대강 알고는 있습니다..
급여보고 다른지역으로 이사해서 생활하신분 계시면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현재 살고 있는 집 계약이 끝나서 이사를 가야하는데, 마음에 드는 집이 회사에서 편도 지하철 환승없이 40분정도 걸려요. 지금은 지하철 10분 거리에 살고 있는데, 갑자기 이렇게 멀어지면 출퇴근이 많이 힘들까요?? 서울에서 근무하시는 분들 보통 출퇴근은 몇 분 정도 걸리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