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유튜브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유튜브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8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애니메이션, 유튜브 PD에서 웹툰 PD를 경력으로 갈 수 있을까요?

저는 애니메이션 PD를 거쳐 현재 유튜브 채널 PD를 하고 있습니다.그동안 콘텐츠 기획, 프로젝트 총괄, 프로덕션 솔루션 관련해서 전문가적인 경력을 쌓으면서제작 관리, 인력, 외주 계약 관리 등 제작 관리 분야의 전문성을 키워나갔고어떤 분야든 프로세스만 확인하면 무난하게 제작 관리가 가능하게 됐습니다. 실무만 다르지 PD가 하는 일은 대부분 비슷해서요.거기에 더 나아가 저는 관리직인 PD라도 맡은 분야의 실무를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애니메이션에서는 2D, 3D 업체 모두 겪어나가면서 실무 담당자들에게 업무들을 모두 듣고 공부하고유튜브쪽에서는 게임 기획, 영상 기획, 상황극 등에 대한 업무를 습득하며제가 걸어온 길의 모든 분야의 파이프라인 솔루션까지 도출할 수 있을 정도로 분야 이해도를 높였습니다.앞으로 제가 겪는 모든 분야에서도 스스로 파이프라인을 정리하고 문제에 대한 솔루션을 짤 정도로 노력할 자신도 있구요.게다가 실무를 알아야 실무자들의 고충을 인정하고 이해 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직으로서 꼭 필요한 역량이라고 생각합니다.이러한 상황에서 제가 업계 미래가 밝은, 전망도 좋은 웹툰 분야로 가려고 합니다.하지만 신입으로 가기엔 제 나이(30대 초반)와 커리어는 입사할 회사에서도 부담이 될 것이고,저도 위 커리어들을 버리게 되는 거니 좋지 못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따라서 경력으로 지원하고자 하는데,위 커리어들을 활용한다면, 새로운 분야에서도 경력으로 인정 받을 수 있을까요?여태까지는 경력을 인정받으면서 이직했습니다.커뮤니티 여러분들이 보기엔 어떠실까요?

7VrvkKsOrJqF4sE 2022.12.14 작성
유튜브 편집자 도전해봐도 될까요?

저 제 인생 처음으로 하고싶은 일이 생겼는데 그게 유튜브 편집자여서 도전해보는게 두렵습니다친구가 편집을 한다길래 저도 옆에서 그냥 해봤는데 재밋었습니다 이건 이렇게 하면 더 이쁘게 보이지 않을까하고 아이디어 같은것도 막 떠오르구요그런데 걱정되는게 많습니다첫번째로 유튜브편집자는 진짜 레드오션이라 하고 재능없으면 진짜 그냥 나가리일테고두번째로 이게 사회적으로 경력으로 쳐주는것도아니고 직장인으로 봐주지도 않는 애매한직업인것같고정년도 없고 만약 제가 유튜브 편집자가 된다하더라도 제가 맡은 그 유튜버가 망하거나 유튜브를 그만둔다고 한다면 저도 그순간 실직자가 되는거니...안정성도 없고세번째로 급여도 매달 알바비나 월급처럼 나오는것도 아닌것같고...진짜 단점밖에 없는 직업인것같아요...장점은 제가 하고싶어하는것일 뿐이고요...그런데 진짜 제인생 처음으로 하고싶은 일이에요지금 취준하는거 진짜 왜하고있는지 내가 뭘하고있는지도 모르겠고 너무 재미가없고이렇게 하다가 취직을 하더라도 하루하루를감정없는 기계처럼 살아가지 않을까 걱정됩니다다른 사람들도 재미도 없고 막막하고 힘든 취준생활을 뭐 좋아서 하는게 아니겠지만...진짜 고민이 됩니다...어떻게 해야할까요...

GD2xUNxFDMKLtDR 2022.08.07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커리어캐쳐 김미진 컨설턴트입니다!!좋은 콘텐츠와 구성 능력을 가지고 계신 유튜버시군요^^ 멋지네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하고 계신 듯 합니다. 진로 뿐 아니라, 우리는 늘 선택의 순간을 맞이하며 살고 있지요... 하나의 결정을 하는 것이 쉽지도 않구요. 회사냐, 유튜브냐 둘 중의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일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우선, 닥터페퍼님이 현재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를 먼저 생각해보셔야 할 듯 합니다. 유튜브를 시작한 건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서였는데, 이것이 성장하다보니 이 분야에 대한 좀더 큰 목표가 생겼다...라고 한다면, 하시던 일을 정리하실 수도 있을 거구요... 회사 생활이라는 표현보다는 유튜버 외에 직장에서는 어떤 직무를 맡고 계시는지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그 직무를 선택한 이유도요. 그 직무를 선택해서 이루고 싶었던 것이 무엇이었는지를 되돌아보세요. 전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들께 결정의 순간이 되면, 본인에게 중요한 가치가 무엇인가를 먼저 생각해보라 말씀드립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일 수 있죠. 원래 가졌던 목표와 현재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하고 싶은 일은 무엇인지 잘 생각해보세요. 퇴사 고민을 하고 계신 이유가 소속감과 안정감을 유지한 채, 유튜브를 이어가고자 함인지, 아니면 그 분야에 있어 직업적으로도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는건지 생각해보시길.. 자존감을 키우기 위해 시작했던 유튜브였지만, 단시간에 좋은 성과를 가져왔다는건, 충분히 역량을 갖추고 있는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결정을 하시고나면, 스스로를 믿으세요^^ 대신 어떤 결정을 내리시던 최선을 다하시구요! 닥터페퍼님의 찬란할 미래를 응원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