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웹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16건
전문가답변 "앗.......너무나 괴로우실 것 같습니다. 어떤 소리이고 어떤 느낌인지 너무 잘 알것같습니다. 보통 이런경우 직속 상사나 멘토분께 상황을 공유하고 조언을 구하셔서 상황을 개선될수 있게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이미 공유도 하셨는데 개선되는 상황이 보이지 않으니 너무나 답답하실 것 같아요. 저라면 대리님께 지속해서 상황을 공유하고 어려움을 어필 하시고 자리 이동이 가능한지 등을 꾸준히 어필 할 것 같습니다. 자리 이동이 어렵다는 피드백을 듣는다면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헤드폰 or 3M 귀마개를 끼는 것도 한가지 방법으로 추천드립니다. 더불어 헤드폰 끼는것은 회사에 따라 가능한 회사도 있고 안되는 회사가 있기에 대리님께 이러이러한 사정으로 노이즈 캔슬링 목적으로 헤드폰/귀마개를 사용하겠다고 미리 공유 후 착용하시길 추천드려요. 제생각엔 그 대리님도 자리를 옮긴 이유가 동일 하기에 고충을 충분히 이해해 주실것 같습니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쾌적하고 조용한..! 집중된는 근무환경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스타트업 웹 개발자 연봉협상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2년차 React 풀스택 개발자입니다.



회사가 투자를 받으면 제대로 연봉협상을 하기로 약속하고 입사해서 약 2개월간 월급을 거의 안받다가 이번에 시드투자를 받아 곧 연봉협상을 하게될꺼 같은데 이 때 어느정도를 요구해야하는지 감이 안잡혀서 질문드립니다.



현재 웹 개발팀에는 저와 제 친구(CTO)가 있는 상황이고 이 친구와 제가 예전에 지금 회사의 외주를 잠깐 봐줬는데 그 때 마음에 들었는지 한 달 가량 꾸준히 러브콜을 날려서 같이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의 실질적인 개발은 제가 약 90프로 (백, 프론트 aws기타등등 포함)정도 진행하는 느낌이고 제 친구는 회사의 프로젝트를 총괄하거나 가끔 새 정보나 라이브러리를 찾아서 제게 알려주는 역할을 맡아서 하고있습니다.



제 개발 실력에 있어서 어디가서 못한다는 소리는 절대 안들을꺼 같다고 자부하고는 있지만 제가 처음 코딩을 배운것이 제 친구이기에 제 친구가 저의 완벽한 상위호환인 지금 상태에서 회사가 저를 정말로 필요로할지에 대해 자꾸 생각이나서 연봉협상에 자신이 없어지는거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제가 어떤태도, 조건을 가지고 연봉협상테이블에 앉아야할지 선배개발자님들의 조언을듣고 싶어서 질문드립니다.

O9HSaN9cWgqnc90 2021.09.01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