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복지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복지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136건
원하는 복지가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멸치쇼핑'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어느덧 7년차 엠디가 되었고 3번째 회사입니다.이전에는 다른 조건 상관없이 연봉만 생각하고 회사를 선택했었는데이직한 회사는 연봉+복지 모두 만족하고 다니고 있어서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다른 직장인 분들은 어떤 복지를 원하고 계실지, 다른 회사는 어떤 복지가 있는지 궁금하네요 1. 6개월마다 리프레시 휴가 5일 + 100만원 휴가비작년 말에 이직하여 이번에 리프레시 휴가를 다녀왔는데 평일 5일 유급 휴가를 주니 주말을 앞뒤로 하면 총 9일을 쉴 수 있습니다..!!저는 휴가비를 사용해 일본 여행을 다녀오고 본가에서도 쉬며 시간을 보냈습니다6개월간 열심히 달린 만큼 달달한 휴가를 보내고 다음 6개월 뒤에 해외 어디를 갈지 벌써부터 기대하며 알아보고 있습니다..ㅎㅎ 2. 주 4.5일 근무제예전에는 일요일만 되면 초조했던 마음과 월요병과의 싸움이었는데지금은 월요일 오후 1시 출근 6시 퇴근이라서 일요일 밤늦게까지 내 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여유가 생긴 느낌입니다.주말이 2.5일 되었네요이전에는 복지는 나에게 필요 없다고 생각하며 살았는데 내 삶의 질이 바뀐다는 느낌이네요여러분은 원하는 복지가 있으신가요?

9pVGJUYy9DUrSaM 2023.06.15 작성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다른 회사도 다 그런가요????

안녕하세요, 20대 후반 남자입니다.저는 관련 직종 인턴 경험이 있어, 회사에 입사를 하게 되었습니다.출근을 하자마자 사내 분위기가 영 좋진 않았습니다. 인수인계를 해 줘야 할 사람이 먼저 퇴사를 해서 인수인계를 받지 못하고 바로 업무에 투입했고, 입사 당일 대표가 고래고래 소리지르면서 부장한테 막말을 하더군요, 그리고 저보다 한 달 입사를 먼저 동갑인 친구가 있었는데 그 다음날 바로 퇴사를 하였구요.. 여하튼 뭐 나는 적응 잘 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2개월 차 다니고 있습니다.정식으로 일한지 2개월.. 또 이직 생각이 들기 시작합니다..첫 달 월급과 저 번달치 월급 차이가 약 12만원 정도 나는데 이렇게 많이나는게 맞는지 싶기도 하구요.. 여쭤보니 다 맞게 처리했을꺼다 실수하지 않는다. 라는 반응 밖에 없었고 계약서에 세후 명시된 금액이 적혀 있는데 차이가 너무나더군요..9시 출근 18시 30분 퇴근에, + 야근은 기본(야간근무 수당주지 않음) + 복지라고는 전혀 찾아 볼 수 없음 + 여름 휴가도 자신의 월차에서 쓰는 개념(여름에 휴가를 쓸 수 있는 권리를 주는거 같음 여름보너스휴가가아닌) + 한달에 한 번(?) 토요일 근무(10시~16시) 당연히 수당 안나옴 + 식대제공X  면접 볼 때는 이 회사 꼭 오고싶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근무해보니 면접당시 분위기와는 정반대고 잠도 잘 못잘정도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습니다.이 회사를 막상 나오면 또 취준으로 되돌어가고 싶지도 않고 고민이 많습니다.어떻게 해야할까요? 다른 회사도 이렇게 시스템이 되어있나요?? 

n2f87pDLLNiz773 2022.07.02 작성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옹, 회원님! 커피쌤이에요옹 ( ' ^ ' )복지카드 사용처에 대해선, 회사 인사팀으로 문의 해보시면'복지카드 제한사업장 분류표'를 공유해 주시거나, 제한 사업장에 대해 안내해 주실 걸로 보여요옹!--------그리고, 혹시..! 마케팅 업무를 하시며, 트렌드 파악이나 마케팅 관련 인사이트 등앞으로의 커리어 성장에 도움 될만한 자료들 찾으신다면,사람인에서 새롭게 베타 오픈한 [커리어 PT] 서비스 내에 꽊!꽊! 준비 되어 있으니,많은 관심 부탁드려요오옹~~! o( ' ^ ' )o▶ 커리어PT 구경가기 : https://han.gl/aPgT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