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무경력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무경력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59건
전문가답변 "중소기업은 포괄로 연봉을 산정하는 곳이 많드라구요. 근무 시간도 길고, 주말에도 격주로 출근을 해야 하구요. 일하는 직무에 따라 차이는 분명히 있습니다. 일이 주말에도 해야만 처리가 되는 곳은 나가는 곳이 많습니다. 택배업이나 물류업은 출근들 많이 하시구요. 잘 고민을 하시고 직무를 선택해보세요."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 입니다 먼저 안타깝지만, 중견기업 이상을 노리기에는 학벌이나 스펙이 조금 부족한 것 같기는 합니다. 중소기업이나 협력업체 위주로 노리신 후 경력을 쌓은 후에는 기사자격 취득이 가능한 것으로 알아요. 그래서 이처럼 중소기업 등에 취업한 후에 이직을 알아볼수도 있고, 이게 힘들다면(아무래도 처음에 좋은 기업을 가지않는다면 이직도 어렵기 마련이라서요) 조금 시간이 들어도 학사학위와 스펙업을 한 후에 기계설비를 더 좋은 곳으로 노릴수도 있습니다. 30살이 빠른 시간은 아니지만 아주 느린 나이는 아니기 때문에, 정말 원하는 것을 정하고 노력하신다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입니다!"
27살 무경력 공백기 3년 신입 취준생

사정이 있어 학교가 여려번 바뀌어 최종적으로 지방국립대 일본어과 편입했습니다.(올해 8월 졸업 예정)학점은 3점 중반...경험이라 해봐야 반년 일본 교환학생ㅋㅋㅋ...공백도 꽤 되고 알바도 다 하등 도움이 안되는 카페 같은것만 하고 남들 다 있는 컴활, 토익도 없습니다...(뒤늦게 토익은 공부중인데 머리가 안 돌아갑니다ㅠㅠ) 메이크업 국가자격증, 일본어 자격증은 N1과 900점대를 가지고 있기는 합니다. 웬만한 회화도 가능합니다.사실 스펙이 없어도 너무 없는게 제가 노력을 하지 않은것 뿐이긴 하지만, 사실 어떤 직무를 해야 할 지 감도 오지 않아 무슨 자격증을 따야 할 지도 몰라 공부를 할 엄두도 내지 못한 채로 허송세월만 보낸 것 같아 후회가 됩니다.사실 꿈도 없고... 하고 싶은것도 없습니다.. 사실은 삶에 의지 자체가 없는 것 같기도..ㅋㅋ..그저 월급 안 밀리고 빨리 집에 갈 수 있거나 혼자 집에서 일하는 일을.. 하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말도 안되는 생각) 만 가지고 있습니다.적성검사를 하면 예술형이라고 나오고 사실상 엄청난 재능이 없으면 생계를 유지하기 힘든 직업만 추천 직업에 나옵니다..ㅋㅋ 예를 들면 무용수, 화가, 가수, 예술가, 작가 등등 (해당 직업 비하 목적 없음)그나마 생각해본것은 뷰티회사 마케팅 직무인데 마케팅 관련 활동이 하나도 없는 제가 취업을 할 수 있을 지 모르겠습니다.(저를 써주는 곳은 일단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은 있습니다..)부모님께선 자꾸 공기업, 공무원을 원하시고.... 전 아예 가능성이 없다고 생각하는데..그리고 사실 지금 취업 자체가(특히 사무직) 너무 무섭고 두렵습니다. 대학 상담센터에서 진행한 상담에서도 제가 사무직에는 안 맞을 것 같다고 하시고...소기업에 간다고 해도 제가 주어진 일을 잘 할 수 있을 지 너무 무섭고 생각만 해도 벌써 주눅이 듭니다.. 이런 기분을 극복하는 방법도 알고 싶습니다.

NKescWjvK7zrO5K 2024.06.03 작성
전문가답변 "아무래도 지금 무기력하고 두려운 기분은, 작성자님께서 정확히 하고싶은일이 무엇인지, 그리고 적성이 어떤 것인지에 대한 확신이 없어서라는 생각이 들어요. 다만 이 적성이라는게 꼭 타고난 것이나 성격적으로 잘 맞는 일만을 말하는것은 아닙니다. 처음에는 나에게 맞지 않는다고 생각이 들어도 꾸준히 한다면 적응하고 더 잘 할 수도 있는 것이라서요. 당장은 적성검사에 나온 일 뿐만 아니라, 오래 할 수 있는 일 혹은 다른 것보다 진입장벽이 낮은 일을 먼저 경험해보고 그 중 마음에 드는 일을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의외로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돌파구를 찾을수도 있으니까요. 화이팅입니다~!"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현재 31살 무스펙 무경력 고졸입니다

지금은 백수인지 한 6개월 됐고 2년이상 일한 경력두 없고 길어야 1년반정도입니다자격증이라고 해봤자 옛날에 특례 받고 싶어서 취득했던 밀링기능사 운전면허증 밖에 없습니다이것저것 다양한 일 하면서 적성을 찾아보려고 안 해본 일을 하면서 31살이 됐는데기간이 길지않아서 이력서 쓸 때는 안 썻습니다 써도 좋지 않게 볼 거 같아가지구요,,지금 제 상황에 가릴 처지는 아닌거 잘 알고있는데 이제 나이도 많이먹고 결혼도 해야하는데 매번 이렇게 살 수 없다보니 미래도 슬슬 걱정되구요다들 적성에 맞는 일을 하는 분들은 많지는 않겠지만많이 늦었다고 생각은 하는데 지금이라도 제 환경에 변화를 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요워라벨 있는 어떤 일이라도하면서 사이버대학을 다닐지 전기쪽으로 자격증을 따서 경력을 차츰차츰 쌓아서 미래를 생각할지고민입니다 지원해보려고해도 초대졸이상 뽑는곳이 많고 사무쪽으로는 해본적이 없어서 지원하기 두렵더라구요점점 생산직 관련직군으로만 지원할 수 밖에없는 상황이 놓여져서 제가 변해야한다고 생각이 듭니다쉬면서 공부할수있는 상황은 아니구 혼자 살구있어서 병행해야하는 상황이라서 대학과 자격증중 어떤쪽으로 병행해야할지 궁금합니다사이버대학이라도 학력이외에 배울 수 있는게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kiEdvdL9pQdkw4u 2023.02.24 작성
뭘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지방 4년제 비상경 전국에 몇군데 없는 과를 나왓구 대외활동 전무합니다. 자격증은 이것저것 땄지만 시간 대비 효율적으로 땄다기보다 수집하듯이 아무거나 내일배움카드로 들었어요. 솔직히 취업이란걸 안일하게 생각하고 내가 갈 곳이 한 곳은 있겠지하며 멍청하게 시간을 다 허비했어요..작년까지도 20대라고 여유로웠는데 앞자리 바뀌어서 30살이나 먹었네요. 가지고 있는 건전산회계1급 /전산세무2급 / 사회복지사2급(학점은행)/ 직업상담사2급/ 컴활2급/ 어학성적만료(고득점×) /운전면허 1종보통알바경험은 올리브영/ 공간대여/ 데이터라벨링 세군데 정도 있는데 집에서 가게를 운영해서 생활비없으면 가족들 도와주고 받아쓰는 한량같은 생활을 했습니다. 가계가 여유로운 것도 아닌데....  당연히 경력 없고 눈을 낮추고 낮춰도 이젠 나이가 차서 면접 연락도 오지않아요. 이력서는 사회복지계열로 넣고 있지만 비전공자라서 그런지 꺼리시더라구요.  왜 그렇게 멍청하게 살았을까 후회됩니다. 동기들은 피나는 노력해서 공기업 가거나 편입해서 보건계열, 아니면 자기 길찾아 열심히 살고 있는데... 저는 이제 뭘 해야할까요? 이렇게 알바나 하면서 비숙련노동으로 평생을 살게 되면 어쩌지 너무 공포스럽고 불안해요.

G2lvW7m1dVBSbXO 2023.02.17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