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모션그래픽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모션그래픽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11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모션그래픽 취준중인데 불안하네요.

아직 만 나이 도입이 안됬으니 30세 취준생입니다.원래는 대학 졸업 후에 그냥저냥 바로 취업된 직장에서 최저보다 조금 더 받으면서 일하고 있었는데 코시국이라 직장이 6개월 넘게 휴업 상태가 되었습니다.좀 기다리면 다시 오픈 하겟지 기다리다가 너무 장기화 되서 21년도 1월에 퇴사하고 실업수당+퇴직금으로 1년 조금 넘게 일러스트 에펙 시포디등등을 학원에서 배웠습니다. 3d모션그래픽 포트폴리오 영상도 2개 만들었구요남은돈으로 콜xx에서 복습 겸 스킬업하려고 인강 들으며, 저번주 부터 사람인에서 이력서를 넣기 시작했습니다.이력서를 넣는 회사들이 아직 모집기간이 1-2주 남긴 했는데, 아무 문자도 없어서 불안하기도 하고.같은 회사에 40-60명씩 넣었다고 올라오는거 보면, 타 사이트까지 생각했을때 경쟁률이 어마어마한게 슬슬 체감이 되더군요.학원에서 포트폴리오 만들때 비교군이라도 많았으면 모르겟는데 같이 수업듣던 동기들 중 대부분이 중간에 그만둬서 비교군도 거의 없었습니다. 학원 취업상담관은 이정도면 취업 가능하니 걱정마라 그러는데 딱히 믿음이 가지도 않구요.커뮤니티 같은곳에 올라온거로 보면 다들 너무 잘하는거 같아 더욱 불안해집니다.다른 분들은 모션그래픽쪽 취업하실때 어떠셧나요?

EEubrs5HAu9Pp61 2022.05.17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디자인(영상,웹)관련해서 이직 고민 상담드려요.

저는 행사 영상 모션그래픽 편집쪽으로 일을 하다가 3년차에 건강에 적신호가 켜져서 19년 12월 마지막날 까지다니고 재활을 하면서 8개월을 통으로 쉬게 되었었어요.

그리고 디자인을 잊지 않도록 공부를 하면서 취업준비를하다 취업이되서 지금까지 6개월을 일 하고 있습니다.

웹 쇼핑몰이고 스타트업이에요..ㅎ
그래서 업무 분리가 안되겠구나 싶었는데, 그냥 영상은 이제 안하고 싶었어서 신입으로 지원해서 웹쪽으로 들어갔습니다.

근데, 전에 회사에서 웹쪽으로 스킨 디자인도 했었는데, 제 메인일이 영상일이라고, 경력으로 안쳐주겠다고 하고는! 영상쪽 일했다고~ 회사에있는 모든 영상일시키고, 예전에 촬영경력+전공이랑도 관련되서 촬영일도 했었다고~ 상품 촬영시키고(하루에 많게는 1종에 4~8개 되는 상품을 20종을 상세페이지를찍고, 중간중간 들어가는 이미지 사진도 스튜디오가져가서 찍고, 칫수 다재고 기재하고, 웹디페이지 회의, 회의 결과물 촬영시키고, 촬영한거 보정에, 모델 야외 촬영에 무슨 방송 상품 도와드리고, 이거저거 긴급 업무, sns관리, sns 광고 제작에다가 유투브 촬영, 편집. 또 다른 동영상 편집, 몸이 뿌셔져요... 정말

근데. 그렇게 뽑아먹을거 다뽑아먹으면서 최저급여에다. 저 한테 말도 안하고 제 밥값 빼서 월급에 집어넣고 국가에서 돈 더 지원받고, 비과세인데 밥값을 월급에 집어 넣으니까 사대보험 제가 더 내고, 거짓이 들통나니까 급여 명세서도 안주십니다.

그런데 왜 참았냐면 당장 10월에 연봉 협상이랑, 재계약이 잡혀있거든요. 그래서 참았어요. 어케하면 연봉협상을 승리할 수 있을까요. 진짜 열받아욬ㅋㅋ

그냥 화나서 퇴사하고싶은데 코로나라 이직도 어렵고두번째는 모션일로 돌아가려면 공부를 다시 해야됩니다. 디자인은 트렌드가..하..

1안은 일단 참고 이를 갈면서 공부해서 이직
2안은 퇴사하고 실업급여받으며 공부후 재취업
3안 걍 이직

1안이 가장 좋지만 항상 녹초가 되서..
힘드네요.. 참고로 직장상사가 막귀에다가 연봉협상에 성공한 직원이없어요.

xEyuxMyLvQGf60P 2021.09.29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