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네트워크엔지니어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네트워크엔지니어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7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답변을 기다려요 @정보보안,네트워크,정보통신
이직을 하는게 맞는지 모르겠어요ㅠ

다른 직종에 일하다가 국비수업 이수 후 네트워크로 전향했고 취직 후 1년이 조금 넘은 상태입니다지금 하고있는 일에 확신이 안서요의미가 아예 없는건 아니지만 실제로 네트워크 일은 30퍼? 정도였던거 같고 뭔가 다른 일들을 더 많이 하네요시설물 유지보수라던지 점검 뺑뺑이,운전...특정 사이트 상주 근무 같은거요..물론 많이 배웠지만 누구나 와서 1달만 배워도 할거 같은 일들이랄까...이제 1년 조금 넘은 신입이니 기술력이 필요한 일들은 아직 안시키는것도 납득은 가네요ㅠ이 고민을 계속 하다가 확 체감된 계기가최근에 같은 국비수업 듣던 친구랑 오랜만에 만나서 얘기를 했는데 다르더라구요....제가 해보고 싶었던 것들은 친구는 다해보고 있었어요.특정사이트에서 견적요청하면 견적 짜서 프레젠테이션 하고 오케이 받으면 스위치,방화벽 설정 등 필요한것들 직접 준비하고 현장 설치 및 유지보수 까지 혼자서ㄷㄷ진짜 대단하더라구요.이친구가 제가 비전공자라 학원수업 따라가기 힘든데 공부부터 시작해서 이력서,자소서 작성 등등 친구도 힘들텐데 너무 많은 도움을 준 친구예요.그래서 정말 존경하고 닮고싶은 친구인데 만났을 때 나는 아직 해보고 싶다라고 생각만 하고 못하고 있는걸 이친구는 벌써 혼자서 다 잘해내는걸 보니까 역시 넌 잘하고 있을거라 생각은 했어요. 그러면서 나도 너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만큼 성장했다고 보여주고 싶었는데 뭔가 우울해지더라구요모르겠어요... 이게 제가 하고싶다고 회사에서 다 시켜주는건 아니라는걸 알고있거든요?회식 때 은근슬쩍 팀장님께 저도 이제 좀 더 기술력이 필요한것 해보고 싶다고 말했는데 회사 방침이 대리,과장급 이상돼야 아마 해볼 수 있을거라고 하더라구요ㅠ사원,주임들은 상주,점검 같은 것들 시킨다고...서론이 너무 길었네요그래서 지금 하고있는 일을 하면서 나름 큰회사인 여기서 몇년만 버티면 하고싶은것 해볼 수 있을것 같은데 당장 해보고 싶다고 이직을 시도하는게 맞을지 걱정이에요..이직이 원한다고 되는게 아니겠지만 당장 준비를 하는게 맞을지 조언을 구합니다ㅠ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네린이 2024.04.15 작성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당장 이직을 준비하는 것은 섣부른 판단인것 같습니다.어떤 직무든 직급 별로 업무가 나누어져 있기 마련입니다.회사 팀내 R&R이 명확하게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실제 위 선임들의 업무가 무엇인지 확인을 한다면 해당 직급이 되었을때 나도 저런 업무를 할 수 있구나 라는 것이 실제로 보일 것입니다.만약 선임들의 업무가 팀장님께서 말씀하신 내용과 다르다면 이직을 준비해도 상관없겠죠.또한 팀장님 보다는 위 선임들의 실질적인 조언을 구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네트워크 엔지니어 신입 수습 3달 50%

본래 다른 일을 하다가 현실적인 비전이나 연봉, 근무여건 고려해서 네트워크 엔지니어 쪽으로 가려고 마음을 먹게 되었고, 전공도 다르고 네트워크 엔지니어 관련 자격증도 하나 없고 경력은 당연히 없는지라 네트워크 관리사 2급을 준비하면서 근처 기업에 이력서를 다 넣어봤습니다.(추후에 CCNA와 리눅스 마스터2급, 정보처리기사 순으로 취득할 예정)잡플래닛, 크레딧잡, 사람인 다 고려해서 괜찮은 회사라고 생각되는 곳 중 한 곳에 붙어서 다음주 입사하기로 했는데 수습 3달동안 급여의 50%만 지급된다고 하더라구요. 첫 3달동안은 기초 교육만 하고 정규직 전환해서 3~4달 추가로 교육해서 실무에 혼자 투입 된다는데 개인적으로는 제가 기술도 경력도 없는지라...... 월급 반만 받는 3달동안 공부만 빡세게 한다 생각하고 그냥 다닐 생각이었는데 주변에서 너무 말려서 고민입니다.....면접때 물어보니 전에 다녔던 회사들보다 복지도 괜찮고 출근이 10시까지고 퇴근도 5시 칼퇴근이고 그렇던데 수습 50%가 근무시간 고려하면 최저보다 현저히 낮기는 한데 어짜피 제가 할 수 있는 업무도 없을거 같아서요. 면접 붙고 물어봤을 때도 어짜피 3달동안은 출근해도 공부만 시킬거라고 했거든요.뭐가 맞는걸까요? 굳이 이 회사가 아니더라도 충분히 네트워크 업무에 대해서 배우면서 다닐 곳은 많다고 주변에서 말리는데 저는 되게 기회라고 생각했었어서.. 진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2023.04.26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