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체메뉴
게임개발 이야기 방 🔍

자유롭게 익명으로 게임개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요!

총 8건
막막한 취업, 이직 고민, 이제 끝!
현직자 프로들과 실시간 채팅으로 해결해보세요!
프로그래밍도 하고 언어여럿도 말할줄 알고, 그림도 그리는 직업

안녕하세요, 저는 이것저것을 많이 시도해보는 프로그래머인데요, 프로그래밍이나 개발실력이 아주 뛰어나다고는 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대학4년제에서 컴퓨터공학 전공하고 대졸한지 몇달이 좀 지났어요. 대학졸업하기전에 입사한지 이제 1년이 다돼가요. 본업이나 전공은 컴퓨터프로그래밍이지만, 언어랑 외국어여럿도 영어는 중상급, 일본어, 북방중국어, 에스빠냐어, 프랑스어같은걸 중급, 그밖에도 로씨야어, 도이취어, 이딸리아어, 뽀르뚜갈어같은 언어여럿도 조금은 배워서 말할줄 알고, 그림그리기도 취미로 하지만, 어느정도 그릴줄 알아요. 음악에도 관심이 있어서 작곡에도 관심을 어느 정도 두고있고요. 제 능력이랑 관심사를 모두 조합해봤을때, 저는 그래도 게임개발, 게임기획, 데이터베이스설계, 웹개발쪽에 맞지않을까 싶은데, 현실적으로 고민이 되는게, 다재다능하고 이것저것 다룰수 있는것같지만, 프로그래밍을 빼고 아주 전문적으로 특출나게 만들어내거나 활용하는건 아니고, 그냥 잠재력만 있다고 보는 수준이예요. 물론, 무슨 일이건 빡세게 노력해서 실력을 끌어올려서 인정받으면 되겠지만, 한가지에만 열심히 해도 벅차다는데, 여럿을 건들어서 모든곳에 실력이 더디게 올라가고, 그렇다고 하나나 둘만 남기고 나머지는 버리기에는 여태껏 쌓아올리고 즐기면서 했던 실력이 모두 무너지지않을까 고민이예요. 여러분은 저랑 비슷한 경험을 한적이 있나요? 여러분이라면 저처럼 비슷하게 본업이건 부업이건 많은 일과 경험을 모두 즐기면서 해내기 위해 어떤 일을 하고, 또 어떤 조언을 남기고싶나요? 그냥 들어보고싶네요. 

ytFUBaKvLToICFx 2023.08.22 작성
전문가답변 "안녕하세요, 사람인 커리어챗 담당자입니다. 게임 UI/UX 디자이너는 뭘 준비해야하는지 도움과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사람인 커리어챗으로 가보세요! 사람인 커리어챗에서 디자인 현직자 분들과 실시간 채팅 나눠봐요:) 커리어챗 바로가기 https://m.saramin.co.kr/career-chat/channel?channel_no=55&appmode=need_login?inner_source=community"
안녕하세요.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게임을 만들어보고 싶다라는 일념하에 살고, 조금씩이나마 프로그래밍을 배웠습니다. 프로그래밍 전문학교도 졸업하고, 군대전역 후 국비지원도 다녀서 공부하여 매우 부족했던 실력이였음에도 게임회사에 취직했습니다. 사람들도 전부 좋았고, 다들 친절 했었습니다. 제가 원하던 프로그래머에 대한 꿈이 이루어졌고 한편으론 너무 부족한 실력에 걱정도 앞섰습니다. 하지만 입사 후 2주가 지났을 때 너무 부족한 제 자신을 보았고, 2주 후부터 극심한 스트레스에 잠 못 이루고 하루 4~5시간만 자면서 배웠습니다. 회사분들이 다 좋으신 분들이라 저를 도와주셨지만, 그럼에도 스스로 나아지는게 없다는 생각이 들어 도망치듯 2달 안되어 아프다는 핑계로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인생에서 한번도 도망치며 살아본적 없는 제가, 원했던 길을 스스로 도망쳐 버렸다라는 사실을 자각한 순간, 저는 프로그래밍과 관련된 것들에 공포심과 피해의식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프로그래밍을 기피한지 5개월 그 5개월 동안 알바를 전전하며 살아왔는데, 아직도 덜 맞았는지 반포기했던 IT쪽 일을 다시 해보고 싶습니다. 이번엔 게임회사 프로그래머가 아닌, IT쪽이면 다 괜찮다. IT쪽에서 근무하며 실무자들과 경력, 친분을 쌓고 다시한번 프로그래머로서 재기해보고 싶습니다. 그러나 프로그래밍에 대한 꿈을 완전히 놓고 환경미화원일을 하다보니 뭐부터 시작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추천하는 루트 같은 것이 있다면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를 뽑아주셔쒼 사장님께 다시한번 죄송하고, 제게 잘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죄송하고 감사하단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생이란이름의꿈 2022.04.27 작성
물어볼 수 없었던 옆자리 분 연봉,
보여주기는 부끄러운 자소서 첨삭
여기서 한번에 확인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