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수습기간이 끝나가는데 불안하네요

취업은너무어려워 2022.01.29 작성
2월 7일에 수습기간이 종료되는 신입입니다. 수습 도중에 좀  상사분께 지적을 많이 받아서 불안합니다. 안되도 다른곳을 구해야지 생각과 지금 이런시기 구하기힘든데 제발 되라 등 여러가지 감정이 북잡하게 섞여 힘듭니다. 수습이 끝나도 정규직 전환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고, 안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도 하지만 그래도 여러가지로 걱정이 밀려옵니다.저 괜찮을까요? 상사분께 열심히 안하는것 같다는 얘기도 듣고 너무 힘들어요. 안되도 괜찮다는 생각도 있지만 부모님이 나도 할머니가 되어간다라는 말과 지금 취업하기 힘들다 라는 말을 들으니 제발 되라 라는 생각도 들고 엉망진창 입니다. 수습 괜찮을까요? 지금까지 그만두라는 식의 말은 없던것 같은데요. 다되서 안된다는 것도 있는것 같고요. 힘드네요.....
댓글 2
  • SuszTD9YHxNtv73 2022.01.31 작성
    수습기간이 2월7일 끝나는거면 정규직 전환 될겁니다 잘릴거면 진작에 아웃 됐습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 6OH9yj18h5VsR5Y 2022.01.30 작성
    결원에 의한 충원이면 99.9% 확률로 전환됩니다. 0.1%는 근태문제나 상사랑 주먹질같은 부서 전체 사기에 관한거고요.

    일단 수습이라도 법률적으로 자르긴 어렵지만 나가게하는 오만가지 방법 다쓰면 되니까 법은 논외로 하고요.

    회사 손익 관점에서 말해드리죠.
    님을 자르겠다는건 새로운 사람을 다시 뽑겠다는거죠? 그러면 그 사람을 처음부터 다시 가르쳐야합니다. 이게 생각보다 손해가 만만치 않아요.
    일단 채용프로세스를 다시 거쳐야하기 때문에 인력들어가죠?
    뽑아 놓으면 혼자 배웁니까? 사수 붙여서 가르치면서 일시켜야죠?
    여기에 들어간 인력의 가치가 만만치 않아요.

    질문자분을 해고안했으면 없어도 될 코스트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다시 뽑아도 질문자분보다 좋은 사람이 온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리고 애초에 전환 안시킬거 염두에 뒀으면 전환형 인턴으로 사람 뽑습니다. 그 편이 법률적으로 더 깔끔하거든요.
    오히려 회사는 질문자분이 오래 다닐 사람인지 언제 도망갈건지 간보고 있을지도 모르죠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43478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