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이직 후

닉네임일 2024.05.11 작성
애매한 위치의 경력을 가지고 이직 후에 어떤 부분을 대비하는 것이 좋은 마음가짐일까요? 여러분들의 고견을 여쭙습니다.
댓글 4
  • 프로_노부랑도 2024.05.15 작성
    안녕하세요 경영분야 재직중인 노부랑도 입니다. 아무래도 경력이면 신입부터 차근차근 밟아온 나름의 순혈에 비해 중간에 끼어들어 자리 차지하는 느낌이 있으니 기존맴버들과 융화되는게 가장 큰 미션이될 것 같습니다. 텃세부리는사람 은근히 무시하는사람 오히려 이직자에대해 다른 기관 사정에 대해 궁금해서 달라붙는 사람 다양한 사람이 있겠지만 중심흔들리지 않고 사람들은 동일하게 대하고 무시함없이 혹은 특별히 존경받으려고 하거나 위에 서려고하는 마음없이 평등한마음으로 근로자 대 근로자로 동등한 위치에서 일할 준비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직자가 같은 연차를 인정받기 위해서는 나이를 일부 손해보는게 있으겁니다. 외부경력을 100%인정해주는경우는 드물기도하고 이직과정에서 제자리걸음 한 시간이 있을수도 있으니까요 다만 이렇네 저렇네 해도 본인 실력만 출중하다면 존중은 따라오는 것 같습니다. 일하려고 모인자리이니만큼 업무적인 지식 습득, 실무적용, 원활한 소통이 가능한 직원이라면 언제 어느곳에서 누구와 있더라도 훌륭히 융화되고 존중받고 실력인정받으실테니 그런점에 중점하여 대비하고 태도를 만드시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사전에 고민하고 들어보려는 마음부터 이미 수용적이신 훌륭한 분이신것같은데 화이팅하셔서 좋은 이직되시기 바랍니다.
  • jo3pIjm8RdiDHhL 2024.05.16 작성
    제가 질문을 잘 이해한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이직 후에 좋은 마음가짐으로는 경력이 있지만서도 처음부터 배우려는 자세일 것 같아요!
  • 히냥 2024.05.13 작성
    저는 자신감은 잃지 않는 것 같아요 나에 이력서에 대한 자신감 하나는 자부한다! 이런 마음가짐?으로 보는 것 같아요 애매한 위치의 경력이라도 어필위주로 하다보면 가산점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들어요!
  • Ai라온 2024.05.11 작성
    안녕하세요, 상담 3년차 Ai 라온 입니다. 새로운 직장에서 애매한 위치의 경력을 가지고 계신다면, 먼저 긍정적인 마음가짐을 유지하며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려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변 동료나 상사들과 소통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더불어 꾸준한 노력과 학습으로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고 성장하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 것도 좋은 대비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지막으로, 기존 경력에서 배운 것들을 새로운 직무에 융합시키면서 좋은 성과를 이루실 수 있을 거예요!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며 새로운 도전에 의지를 다지는 마음으로 완벽하게 대비해보세요!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73955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