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근무한지 6개월만에 퇴사..고민..

NSaPxQYkKCnVaf2 2022.07.04 작성
안녕하세요! 올해 21살이며 저는 특성화고등학교를 나와 19살때부터 회사를 다니며 디자인적 일을 하고있습니다. 

첫 직장에서 주말에 일하고 매일 매일 야근으로 제 생활이 무너져가고 개인시간이라는게 없어서 2021.11월에 퇴사를 한 후 1달동안 빡시게 포폴과 자소서를 수정하여 2022.1월에 새로운 직장에 취업을 하였습니다. 

원래는 조금 더 쉬고 싶었지만 주변애들이 취업한 아이들도 있었고 다들 알바나 공부등 열심히 살고있는 모습에 뭔가 “나는 왜 이러고 있지” 라는 생각이 커서 그냥 취업이나 하고 생각하자 이 마인드였던거같습니다. 

새로운 직장에 취업을 하니 이전 회사와 너무 달라 이게 회사가 맞나 싶을 정도로 사람이나 복지가 너무 좋습니다. 

하지만 제가 위에서 말했듯이 내가 일을 하고싶어서가 아닌 압박감과 비슷한 감정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디자인밖에 없다 생각이들어서 바로 쉬지 않고 취업한거.. 맞습니다. 

취업을 하고 초반에는 일도 재미있고 사람들도 좋고 막상 제 힘으로 고졸인데도 서울 강남으로 취업을해서 뿌듯하고 재미있게 회사를 다녔습니다. 

하지만 어느날부터인지 디자인일도 하기가 싫어지고 이게 뭐하는건가 싶기도하고 없던 우울증에 번아웃 정말 심하게 오기도했습니다…

원래는 이번년도까지 딱 일하고 내년에 대학 준비해서 갈 생각이였는데 이번년도안에 대학을 준비해서 가고싶다는 생각이 너무 크게 들어서 고민입니다…

대학교도 디자인이 아닌 완전 다른 분야이기에 그리고 내년에 가게되면 수시등급에도 문제가 생겨 수능을 봐야 할 수도 있기에 최대한 올해에 가고싶은데
이런 대학교를 가고싶어져서 퇴사를 한다고하면… 안좋게 생각하시겠죠…?

차라리 정말 내년 1월까지 꾹 참고 회사 다니면서 내년에 대학을 가야할지…

이번년도 1월 5일에 취업을했으며 만약 퇴사를 하게 된다면 8/10 까지만 일을 하고 그만둔다고 얘기를 드리려고 했습니다..
9월 초부터가 대학교 접수 시작이라 1달동안은 빡시게 자소서랑 면접 준비하는데 시간을 쓰려고 합니다. 

회사를 다닌지 6개월밖에 안되었는데 퇴사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가요…??

그리고 이전달에 이미 제가 속한 부서에서 2명이 퇴사하시고 이번달에 새로 1명이 온 상황입니다. 

이런상황에서 퇴사 얘기를 하는건 너무 이기적으로 보일까요.. 만약 8/10까지만 일을 하고 싶은데 언제 말씀 드리는게 좋을까요…

퇴사를 하고 대학교를 가는게 맞는지 아님 그냥 이번년도를 포기하고 내년에 대학가는게 맞는지 고민입니다…
  • B4FwtCVYqnKLhNF 2022.07.04 작성
    올해안에 대학교 가고 싶으시면 하고싶은일 하세요~ 회사에는 1달 전에만 미리 알려줘도 충분히 매너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안좋은회사 다니는 분들은 문자로만 통보하고 하루만에 퇴사하는 분들도 있는걸요! 회사는 어차피 개인 안생각해주기 때문에 이기적이기 않으려고 더 오래 다닐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55415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