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언꼭!!!!부탁드려요

IJvew1iXsVeHHsb 2022.06.04 작성
현재 6개월차 비주얼 컨텐츠 디자인으로 일하고 있는 시각디자이너 입니다.
설립 5년차 중소기업 대표님 제외 근로자 8명인 곳입니다. 현재 디자이너로 내부 디자인 기획을 총괄하고 있고 연봉은 2800조건에 수습기간이후 정규직이 전환되면서 최소 연봉 3000조건으로 연봉협상이 이뤄졌습니다. 
이후 디자인 대리님께서 8개월 근무후 퇴사, 촬영담당자 1년5개월만에퇴사, 이전 구성원들은 다 퇴사해서 제가 입사할 시점에 팀이 다시 꾸려진 것이더라구요.
 때때로 디자인 맘대로 바뀌거나 급하게 프로젝트가 생성하거나 일정이 변경되는게 있고, 다른업무가 많아 밀도높은 디자인이 나오기 힘든구조입니다. 비주얼적인 부분은 실질적인 디렉터가 대표님이십니다.
이후 사수없이 이뤄지는 마케팅팀과의 협업에서의 답답함과 기획자로서 성장에 대한 갈망, 회사 성장의 어려움을 판단하고 이직을 고려하게 되었습니다. 이직전까지 맡은일은 잘 마무리 짓자는 주의여서 퇴사까지 1달 만기 근무하며 야근과 휴일근로 1회 까지 스스로 병행하였습니다. ( 다른부서도 일을 도와 주지않아 제가 다함) 중간중간 제자리를 대신할 인재가 채용되지않았고 마지막날, 상사분께서 3300만원의 연봉조건과함께 더 함께 일해주기를 희망하셨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촬영담당자분이 퇴사하여 촬영압무에 공백이 생긴상태.

저는 디자이너이지만 기획자로서 마케팅을 이해하는 것이 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되는 것에 큰 도움이 될것같다고 생각하는데, 이 방향에 대한 조언부탁드립다. 현재 회사는 마케팅 부서가 신입 2명 체재여서 (상사가 일을 못하고 업무 성장을 안도와줌 / 저를 견재함. ) 열악한상태이고 디자인 팀은 대리급 패키지디자이너 와 신입웹디자이너가 오신상황입니다. 

대표님의 열정과 저와의 정신은 잘맞으나 (저도 대표님과 차장님울 좋아하긴합니다. 그래서 더 고민이되요) 저는 더 업무에 열정이 있는 팀원들과 배울수 있는 거리가 많은 분들과 일하고 싶습니다. 제가 실제적으로 일하는 사람은 팀원이니까요. 또한 마케팅을 배워서 기획에 대한 인사이트를 깊이 있게 다루고 싶은데, 이부분에서 가장 고민이 됩니다. 현재회사에서 오래있으면서 승진하여 디자인 총괄을 맡을지(대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성장할 수 있는 상사나 선배는 없습니다.) 마케팅으로 전환하여 디자인 에 마케팅 능률을 더한 최종 목표로 나아가는 기회를 만들지… 아직 면접은 보지 않은 상황입니다. 

폭넓은 시각으로 브랜드 컨텐츠를 다루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조언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zlPW6DaQKHjMf6r 2022.06.04 작성
    작성자분이 나이가 많은 게 아니라면, 업무적으로 성장하기 어려운 회사는 이직하는 게 좋다고 생각해요. 대표님과 잘 맞는 회사를 떠나는 것은 아쉽지만, 개인 커리어를 위해서라도...
    다만 현실적인 말씀을 드리자면, 당장 이직할 곳이 정해지지 않았다면 6개월보다는 조금 더 경력을 쌓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1~2년 정도 근무를 하시면서 이직을 위한 자격증 준비나 공부를 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또, 마케팅을 배우고 싶다고 하셨는데, 마케팅도 여러 가지 분야가 있기 때문에...(저도 마케팅 경력자입니다) 어떤 마케팅을 배우고 싶으신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IJvew1iXsVeHHsb 2022.06.04 작성
    퍼포먼스보다는 콘텐츠 마케팅을 배우고 싶습니다. 마케팅에 관한 해석을 오대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기획해서 브랜딩관점까지 고려하고 싶어요! 그러기 위한 인사이트를 마케팅을 배우고 넓히는게 좋지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방향은 괜찮은 걸까요?
    zlPW6DaQKHjMf6r 2022.06.04 작성
    @IJvew1iXsVeHHsb 작성자님이 이미 디자이너시고 디자인 기술이 있기 때문에 콘텐츠 마케팅 쪽으로 나가신다면 디자인도 기획도 되는 1인 크리에이터로 충분히 자리를 잡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시면 더더욱 탄탄한 경력이 중요할 것 같은데요. 당분간 디자이너로 근무하시면서 개인 포트폴리오를 알차게 만드시고, 동시에 기획분야로 이직을 준비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작성자님의 기술과 경력이 바탕이 되면 이직을 할 때도 큰 도움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그 다음에는 실제로 기획자로 근무를 해보시고, 현장에서 마케팅 경험을 쌓아가시면 충분히 목표하는 바를 이루실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사실 콘텐츠마케팅을 목표로 하셔도 어느정도는 퍼포먼스를 배우셔야겠지만 온리 퍼포먼스만 할 줄 아는 마케터에 비해 크리에이팅이 되는 작성자님이라면 더욱 경쟁력이 있을듯 해요. 화이팅이에요!
    IJvew1iXsVeHHsb 2022.06.05 작성
    @zlPW6DaQKHjMf6r 정성스러운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기획자는 직무명이 기획자 인건가요? 기획이란 부분이 모든창작의 초기단계에 해당되는 것같아서 ‘기획자’ 로 명시된 직무 공고는 찾기가 좀 어려웠던것같아요.. 어느정도 직급과 경력이 오르면 자연스럽게 더욱이 기획을 하게 되는건지..
    긴글의 조언 정말 감사드립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53258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