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페이지

@ 모든 회원분들께

일생일대의 고민입니다ㅠ

현타와요ㅠㅠ 2022.03.21 작성
안녕하세요! 저는 경기도 4년제 사립 다니고 있는 3학년 23살 여학생입니다. 원래 학과가 좋아서 학교를 계속 다니다가 학교에 미래가 없다..고 느껴서 편입준비를 해보려고 합니다. 근데 일반편입이나 학사편입이나 경쟁률은 좀 달라도 공부자체가 꾸준히 한다고 되는 시험인가 싶고 일반문과는 지원한거 다 떨어진다는 얘기도 적지않더라구요... 증권사나 운용사를 희망해서 학벌은 바꾸긴해야하는데 편입을 시도해도 떨어지면 그냥 시간만 날린거지 남는게 없으니까 섣불리 시작을 못하겠더라구요. 지금부터라도 전문직 자격증을 공부해야할까요 아니면 편입을 할까요..? 저는 노베이스에 가장 현실적 목표라면 지거국이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거국못갔으니까요ㅠㅠㅠㅠ 다른 분은 차라리 금융 관련 자격증을 많이 따서 소형회사에 들어가서 경력을 쌓으라는데 금융권은 대형이든 중형이든 소형이든 다 학벌 중요한거 아닌가요??? 뭘 하더라도 학벌때매 다 막힐거같아서 준비하려고 하는데.. 대학원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조언이 듣고싶어요ㅠ 이제야 정신차린 제가 밉네요...
댓글 6
  • 스윗 2022.03.21 작성
    안녕하세요. 스윗 인사담당자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학벌이 영향을 주는 것은 예전보다 덜합니다.
    지방 대학 나오셔도 대기업, 금융계 많이 가십니다. 본인이 하기 나름입니다.
    현재 글쓴이께서는 공채 시 요건들을 확인하시고 하나씩 준비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또한, 중소기업보다는 대기업과 공기업을 먼저도 전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1분 1초라도 열심히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귀하의 성공을 응원합니다.
    현타와요ㅠㅠ 2022.03.22 작성
    대기업이나 중소기업이나 아직 금융권에서는 특히 증권사 운용사에서는 학벌이 있어야 진입이 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블라인드 채용하는곳은.. 공기업이 전부이겠죠 ㅠ 공기업만을 준비할 것은 아니니 학벌을 높이려 하는 것입니다. 근데 편입컨설턴트분도 취업을 생각하는거라면 차라리 자격증을 더 따고 대외활동을 더 하라고 하시더라고요.. 그 어떤것도 결정이 쉽지않네여ㅠ 답변 너무나 감사드려요!!!
  • 좋소성괴 2022.03.21 작성
    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성장하는 괴물되기 '좋소성괴' 입니다.

    글을 정독해 보았습니다.
    제 생각을 적기전에 가장 중요한 부분을 아셔야 합니다.
    글쓴이 분이 제목에서도 적으셨듯이 일생일대의 고민입니다. 이런 중요한 결정은 본인이 하는거고 책임도 본인이 지는 겁니다. 어떠한 사람도 글쓴이분의 인생에 관여할 수 없고 의견을 냈다고해서 책임을 져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사실 이런 문제는 남의 조언을 듣는것도 좋지만, 시간
    을 가지고 본인에게 물어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지금 고민하시는 부분이
    1. 지금 학교를 다니면서 자격증 공부를 해서 원하는 증권사, 운용사에 입사한다.
    2. 편입 공부를 해서 대학교를 옮기고 석사 학위까지 받는다.
    이렇게 두 가지 이네요.


    위에 답을 드리기보다는 질문을 드리고 싶네요.
    증권사, 운용사를 희망하면 학벌을 바꿔야 하는걸 알고 있는데 왜 도전하지 못하시는 걸까요? 떨어지면 정말 시간만 날리는 것일까요?
    지금 23살 누구보다 어린나이에 내가 하고싶은일을 찾으셨고, 지금 환경이 잘못되어서 바꿔야하는것도 알고, 바꿀 방법도 알고 있습니다. 이제는 글쓴이분의 노력과 마음가짐만 필요한 것이죠.

    절대로 도전해서 실패했다고 남는게 없는게 아닙니다. 도전과 변화를 싫어하는 마음속에서 하지않을 이유를 100가지도 넘게 만들고 있는 것 뿐입니다. 그러나 도전하지않고 대학을 졸업하고 자격증을 따서 증권사에서 경력을 쌓겠다고 들어가신다면, 지금의 선택을 후회하지 않으 실까요?? 왜 또! 그때 정신을 못차리고 편입하지 않았을까? 후회하시지 않을까요??

    글을 읽어보니 누구보다 똑똑하고 생각도 많으신분 같은데, 정말로 내가 원하는게 무엇이고, 무서워하는게 무엇인지 다시한번 자신에게 물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블로그에서 취준생, 신입사원의 마인드 등의 무료 칼럼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한번 오셔서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https://blog.naver.com/whrjstkekd

    감사합니다.
    - 좋소성괴 -
    현타와요ㅠㅠ 2022.03.22 작성
    안그래도 알아보고 왔습니다!! 정말 제 스스로 생각해보니... 해야하는걸 알고 맘도 잡았으면서도 변화와 알 수 없는 미래가 두려워 자꾸만 회피하고있더라고요ㅠㅠㅠ
    그런데.. 일반문과편입은 바늘구멍인데 남들보다 기본베이스가 낮으니, 현실적으로 많이 어렵겠다며 할거라면 학사문과편입을 추천하더라고요. 그러기위해선 학점은행제를 해야하는데 꼭! 자퇴를 해야한다네요... 현실의 벽이 높아도 포기하지못하겠다면 졸업하는 내년까지 기간을 잡고 학사학위를 받는다는 가정하에, 지금부터 토익도, 편입영어도 준비하는게 저에겐 최선이라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또 한편으로는 2년을 잡는거라면 빨리 졸업해서 대학원을 가는게 더 현명한 선택 아닌가 싶습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물론 일반문과편입도 도전할 수는 있으나 시도에서 끝날듯하여.. 질문드립니다.
    좋소성괴 2022.03.22 작성
    주신 정보가 한정적이고 댓글로는 한계가 있으나, 지금 고민하시는 부분은 1. 졸업 후 일반편입 (매우어어려움) 2. 지금 자퇴하고 학사편입 이신거 같습니다. 시간을 가지고 그 동안 좋았던 학과가 왜 싫어젔는지 부터 마음속에서 찾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으로서는 어느 한쪽을 선택해도 결과가 안좋다면 후회가 클것 입니다. 시간이 되실때 제 블로그에 오셔서 쪽지나 구글폼 작성해주시면 무료로 1:1 코칭 진행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지만 제 능력으로 글쓴이분이 힘을 얻으셨으면 해서 제안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소성괴 2022.03.23 작성
    구글 폼 확인하였는데 연락드릴 방법이 없네요. 폼에서 번호 적어주시거나 네이버 쪽지 다시한번 부탁드립니다
님에게 답글 다는 중
님에게 대댓글 다는 중
공유하기
https://m.saramin.co.kr/company-review-qst-and-ans/detail-page?qust_idx=47712 URL을 길게 누르거나 터치하면 복사할 수 있어요.
>